오늘 모임에서 오랜만에 파이어씨가 여자친구분과 함께 나와주셨는데요.
다이어토닉의 중요성과 2-5-1진행에 대해, 그리고 대리코드가 뭔지 알려주셨죠.
연주로 직접 습득은 못하지만 머릿속에 대충 저장 되었어요.
다이어토닉과 코드톤은 제가 연주를 좀더 많이 해봐야 '아 이거구나.' 하고 확실히 알수 있을거 같습니다.
나중에 같이 서점에 가서 기타교재도 골라주셨는데 우선은 곡카피를 병행하면서 익히도록할게요.
그래도 파이어씨 다음뻔 모임 올때까지 적어도 절반정도는 익혀놓도록 노력해볼게요. ㅎㅎㅎ
내일 복귀라고 했는데 복귀 잘 하시구요~~
그리고 모임에 대해서 얘기를 하자면
모임의 운영자인 액션기타형은 당연히 오셨구요. 우수회원인 어머니의밥학생도 왔구요. 버드째즈님은 바쁘셔서 뒤늦게 합류하셨어요.
뉴페이스로는 펌프킨님, 뉴스타일님, 우주의축님(맞나요? 제가 기억력이 나빠서 댓글보고 썼어요.죄송합니다.)이 와주셨어요.
(다음번엔 닉네임과 이름을 수첩에 적어놔야겠습니다.)
새로오신분중 2분이 부천에 사신다고 했는데 동내는 아니라도 그나마 근처에 사는분이 나와서 좋내요.
앞으로 모임 오갈때 심심하지 않게 같이 다녀요~~
모임에서 인상깊었던건 형님 한분이 CGV본사에서 일한다는것과 중3학생이 반에서 3등안에 들면 언니가 기타 사준다그래서 진짜 3등안에 들어서 언니한테 기타 선물받았대요. 완전 대단함.
그리고 기타가 형님 한분은 빨간색 삼익기타인데 액션기타형의 기타와 똑같은 모델이었어요. ㅎㅎㅎ
다른형님 한분은 콜드기타였는데 좀 손봐야겠더라구요. 상당히 빈티지 기타였어요. ㅋㅋㅋ
중3학생기타는 스콰이어였는데 버드째즈님이 세팅을 해주셨죠. 제꺼도 스콰이어에요.
모임이 끝나고 식사할분들과 집으로 가실분으로 나눠서 식사를 했는데 CGV형님께서 저녁을 사주셨습니다.
형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모임에 오신분들께 기타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모든것을 다 알려드리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것이 좀 아쉽내요.
매주매주 꾸준히 나오세요. 많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하다가 모르는거 있으면 주저말고 물어보세요. '아는한도내에서' 얼마든지 답변 해드릴게요.ㅋㅋㅋㅋ
그럼 모두들 연습 열심히 하시고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욱 외박나왔었냐! 보고를 않다니 -0-!!!
동생 오늘 여러모로 고마웠고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부탁해 ㅋㅋ~
완전재밌겠었겠어효리.!!!!!!!!!!!!!!!!!!!!!!!!!!!!!!!!!!!!!!!!!!!!!!!!!!!!!!!!!!!!!!!!!!!!!!!!!!!!!
아 처음 참석했는데 사람들이랑 분위기도 건전하고 서로 가르쳐주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좋아보였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참석해서 기타실력을 늘려봐야징^^...
저도 낭중에 시간나면 가겟습니다 ㅠㅠ 아 요즘 침체기.. 연습을 못해서.. 기타에대해서 좀 공부도 마니해야겟어요...;; 하시는말씀이 무슨말인지 모르겟어요 ㅋ 맨날 카피만 할려니까 이런 현상이 ;;
파이어야 만나서 반가웠어~ㅎㅎ
토욜에 재밌었어요~~근데 저 코드 하나 까먹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