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탈착 후 상태를 보면
외관상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동와샤는 엔진열에 의해
오글몽자로 닳은 흔적은 보입니다..
그렇다고 이것때문에
인젝터클리닝 하지 말라고 하는건 아닙니다...ㅎㅎ
인젝터 고장 증상 중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초기 시동 시 엔진 떨림이 발생하는것과
엔진 시동 시 흰연기가 많이 나오는 것 이랍니다..
또 운행 중 정지 시
엔진 울컥거림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시동이 꺼집니다..
그래서 인젝터 수리 할 땐
인젝터 노즐 연마 후 홀 가공부터 하는데
현미경으로 보이는 저 좁은 홀 사이로
엔진 카본 슬러지가 꺼꿀로 침투하여
분사홀이 좁아지는 현상이 나타난답니다..
그래서 노즐 홀 가공작업을 해 주는거랍니다..
인젝터 컨트롤밸브 불량 사진인데
화살표 부근이 문제의 불량 포인트입니다
컨트롤밸브와 핀과의 접촉면인데
원형을 중심으로 다른걸 볼 수 있습니다..
엔진열에 의해 깍여져 나간 상처랍니다..
저 틈사이로 경유가 폭포수처럼 빠져나가서
엔진 출력도 딸리고
엔진 시동시 떨림도 발생하고
차가 울렁거리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손상 된 밸브는
가공 수리하여 재 사용 또는 교환해야 합니다..
가공한다고 다 사용 할 수 잇으면 좋겠지만
가공 한계치를 벗어난 부품은
엔진 사망의 원흉으로 변할수 있기 때문이죠...
인젝터 수리 후 영점조정을 하는데
가공 불량 또는 부품 내구성 불량으로 인해
벌겋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럴땐 인젝터 다시 분해하여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두요...
대충해도 해결 될 문제라면
인젝터클리닝이 왜 필요하며
인젝터수리 할 필요가 뭐 있겠습니까...^^
인젝터 부품 재 가공 후
인젝터를 정밀하게 한번 더 검수하고 있습니다..
아~노력이 헛되지 않아서
인젝터수리가 잘 된것 같습니다..
참고로 컨트롤밸브 2개는
가공 한계치를 벗어나 교환을 하였습니다..
물론 추가 금액이 발생하였지만
대충 눈감아 버리면 차 망가지니까
제가 최소한의 지출이 발생하게끔 해 드렸습니다..^^
사실 제가 인젝터수리를 직접하니까 다 되는거랍니다...ㅎㅎ
인젝터수리 후
신품 동와샤 장착은 기본인데
자꾸 물어들 보시더라구요..
동와샤도 교환하나요? 라구요...
인젝터클리닝 또는 수리 할 땐 기본인데도요...^^
그런데 이렇게 잘하는 카센타
부산 차수리닷컴!
누군가에게 소개 해 주고 싶은 마음이
정말 굴뚝같이 생기지 않습니까...~~^^*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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