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CD
DVD-Video(DVD-R, DVD-RW, DVD+R and DVD+RW)
DVD-RW (VR mode)
플래이스테이션 포터블(PSP)
UMD
60mm
듀얼레이어 1.8GB
전송속도 11Mbps
PSP 메인CPU
MIPS R4000 32bit Core
128bit Bus
클럭 주파수 : 1-333MHz
메인메모리:8MB(혼재DRAM)
버스 대역폭 : 2.6GB/sec
I-캐쉬, D-캐쉬
FPU, VFPU(벡터 유닛)
부동소수점 연산:2.6GFlops
PSP 미디어 엔진
MIPS R4000 32bit Core
128bit Bus
1 - 333MHz
서브 메모리:2MB(혼재DRAM) 대역폭:2.6GB/sec
I-캐쉬, D-캐쉬
PSP 그래픽 코어 1
3D 커브 서페이스 + 3D 폴리곤
텍스쳐 압축
Hardware Clipping, Morphing, Bone(8)
Hardware Tessellator
베지어, B-스플라인(NURBS)
PSP 그래픽 코어 2
'렌더링 엔진' + '서패이스 엔진'
256bit 버스, 1-166MHz
VRAM :2MB(혼재DRAM)
버스 대역폭:5.3GB/초
픽셀 필레이트:664M/초
폴리곤 묘화 : 3300만/초(T&L)
24비트 컬러:RGBA
PSP 사운드 코어: VME
Reconfigurable DSPs
128bit Bus
166MHz
5G 오퍼레이션/초
CODEC
3D Sound, 멅티-채널
신디사이져, 이펙터, 기타
AVC디코더
AVC(H.264)디코더
메인 프로필
베이스라인 프로필
@Level1,Level2,Level3
2Hours(High Quality) - DVD movie
4Hours(Standard Quality) - CS Digital
I/O
USB 2.0
메모리스틱
확장 포트
스테레오 해드폰 아웃
커뮤니케이션
Wireless LAN (i802.11)
IrDA
USB 2.0
엑스박스(마이크로소프트)
CPU : 인텔 733MHz 커스텀(스트리밍 SIMD확장 기술을 사용한 프로세서)
그래픽 프로세서 : 233MHz 커스텀 XGPU (MS와 nVidia공동개발)
폴리곤 : 1억 1600만/초
동시 텍스쳐 : 4
텍스쳐가 2개, 픽셀 : 3.7 G/sec (안티 엘리어싱)
텍스쳐 압축 : (6:1)
최대해상도: 1920x1080
HDTV 지원
전체메모리 : 64MB 200Mhz DDR UMA방식
메모리 대역폭 : 6.4GB/초
오디오 채널 : 256
3D 사운드, Midi/DLS2
I/O:
4개의 콘트롤러 포트 , 이터넷 카드(10/100M)
저장 매체
2-5x DVD드라이브, 8G 하드 디스크
닌텐도 64
메인 CPU
MIPS 64비트 93.75MHz RISC CPU(R4000 시리즈 커스터마이즈)
보조 프로세서
SP(사운드 및 그래픽 프로세서)
DP(픽셀묘사 프로세서)내장,동작주파수62.5MHz
메모리
RAMBUS D-RAM 36Mbit, 전송속도 최대 4,500MB/초
해상도
256 X 224 - 640 X 480,
플리커 프리 인터레이스모드 지원
색상
최대 32비트 RGBA 컬러프레임 버퍼 지원,
표준 21비트 컬러 출력
화상처리 기능
Z-버퍼, 에지 안티에얼리어싱,
본격적인 텍스쳐 맵핑
트라이니어 밉맵 인터포레이션 텍스쳐,
환경 맵핑,
퍼스팩트브 보정
게임큐브(닌텐도)
커스텀 IBM Power PC "Gekko"
클럭 주파수 : 485 MHz 1125 Dmips
내부 데이터 정확도 : 32 비트 정수, 64 비트 부동 소수점
외부 버스 최대 : 1.3 GB/초
32 비트 어드레스 스페이스
64 비트 데이터 버스
162 MHz 클럭
내부 L1 캐쉬 인스트럭션 : 32KB,
데이터 : 32KB (8 way)
L2 캐쉬 : 256KB (2 way)
시스템 LSI ATI/닌텐도의 "Flipper"
0.18 미크론 NEC 임베디드 DRAM
클럭 주파수 : 162 MHz
임베디드 프레임 버퍼 : 약 2MB
서스테인 레이턴시 : 6.2ns (1T-SRAM)
임베디드 텍스쳐 캐쉬 : 약 1MB
텍스쳐 리드 대역폭 : 10.4GB/초 (최대)
메인 메모리 대역폭 : 2.6GB/초 (최대)
24비트 칼라 픽셀,
24비트 Z 버퍼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 Fog, Subpixel Anti-aliasing,
8 Hardware Lights, Alpha Blending, Virtual Texture Design,
Multi-texturing, Bump Mapping, Environment Mapping, MIP Mapping,
Bilinear Filtering, Trilinear Filtering, Ansitropic Filtering,
Real-time Hardware Texture Decompression (S3TC)
Real-time Decompression of Display List,
HW 3-line Deflickering filter
최대 초당 600-1,200만 폴리곤 (텍스쳐, 광원 등을 사용하는 실제 상황)
부동 소수점 연산 성능 최대 10.5 GFLOPS (MPU, 지오메트리, 라이트 토탈)
메모리
시스템 메모리 40 MB
메인 메모리 24 MB MoSys 1T-SRAM
약 10ns 서스테인 레이턴시
A-메모리 16 MB 81 MHz DRAM
오디오 프로세싱 (시스템 LSI에 내장)
커스텀 Macronix 16비트 DSP
인스트럭션 메모리 8KB RAM + 8KB ROM
데이터 메모리 8KB RAM + 4KB ROM
클럭 주파수 81 MHz
64 동시 발음, ADPCM 엔코딩
샘플링 주파수 48KHz
디스크 드라이브 CAV 시스템
평균 억세스 타임 128ms
데이터 전송 속도 5-16Mbps
3인치 미니 DVD
용량은 약 1.5 GB
확장 포트
4개의 컨트롤러 포트
2개의 메모리 카드 슬롯
아날로그 AV 출력
디지탈 AV 출력
2개의 고속 시리얼 포트
고속 패러렐 포트
세가 새턴
메인 CPU
히다찌 32비트 28.6MHz(25MIPS) RISC칩 SH2 X 2개
그래픽 프로세서
>VDP1 프로세서<
32비트 비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스프라이트,폴리곤,지형전담 프로세서
250KB프레임 버퍼 2개(회전, 확대, 축소효과용)
초당 50만개의 비 텍스쳐 매핑 폴리곤 처리
초당 20만개의 텍스쳐 매핑된 폴리곤 처리
텍스쳐용 512KB캐쉬
>VDP2 프로세서<
32비트 비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배경제작 엔진, 배경과 스크롤 이미지의 평행이동 및 회전처리
5개의 동시작동 배경화면 제작
2개의 동시회전하는플레이 필드
초당 60플레임의 에니메이션
해상도 320 X 224, 640 X 224. 720 X 576 모드지원
최대 동시발색 1667만색
메모리
메인2MB(16Mbit),
비디오램1.5MB(12Mbit)
오디오램0.5MB(4Mbit)
CD-ROM캐쉬 설정백업용 비휘발성메모리 32KB
사운드
22.6MHz YAMAHA FH1 24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11.3MHz 모토롤라 68EC000 사운드 프로세서
32비트 PCM채널, 8 FM채널, 샘플링 레이트 44.1KHz
CD-ROM
배속/전송속도 초당 320KB 오디오 CD, CDG, CDEG, 싱글 CD호환
옵션으로(비디오 CD, 포토 CD 전자북 디지털 가라오케) 대응
입/출력
새턴 콘트롤 유니트(SCU) - 히다찌 32비트 프로세서 SH1
고속 시리얼 포트
내장 32비트 확장 포트
내장 멀티 AV포트(비디오 CD - MPEG 1용)
컴포지트 비디오/스테레오 음성 출력
NTSC-RF출력, S-VHS 출력, RGB단자 출력, HDTV출력(옵션)
드림캐스트
CPU+GPU
히다치 32bit SH4(200MHz 360MIPS) RISC CPU
128bit 그래픽 엔진(1.4GFLOPS)내장
NEC/VideoLogic PowerVR2 DC(CG묘화성능:300만 폴리곤/초)
1,677만색(24Bit)
메모리
메인 메모리 16MB
비디오/텍스쳐 메모리 8MB
사운드 메모리 2MB
사운드
슈퍼 인텔리젠트 사운드 프로세서, 야마하 32bit RISC CPU(64 체널 PCM/ADPCM)
메체
GD-ROM(GIGA BYTE CD-ROM) 신규격 고밀도 기억장치 (용량 약 1GB)
최고 12배속
모뎀
33.6Kbps V34/V42/MNP5 지원 (북미:56Kbps모뎀)
그래픽 효과
Bump Mapping
Fog
Alpha-Blending
Mip Mapping
Tri-Linear Filtering
Anti Aliasing
Environment Mapping
Specular Effect
데이터 세이브 방법 VM(비주얼 메모리)이용
시계 기능 내장, VGA모니터 출력기능(VGA-BOX)
첫댓글 루리웹 splay (kazamih)님의 글입니다
엑박이 대세......
창고에서 썩고있는 세턴,플스1,드캐를 다시한번 꺼내서 돌려보고싶은 충동이 드네요.
전 3DO도 동참시키고 싶네용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