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워시,바디클렌져,바디샴푸 세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우리가 흔히 샤워 할 때 거품을 내서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가장 보편적인 말로는 바디워시라고 해요. 바디워시는 거품이 잘나고 보습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단 피부 타입에 따라 지성피부의 경우 유분기가 있는 제품은 피하도록 해요.
바디스크럽,바디스크럽 요 두 제품이 각질제거를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약간의 서로 다른 특징이 있어요. 바디스크럽의 경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각질제거제로 알갱이가 들어있어 그 알갱이들을 문질러 각질을 벗겨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스크럽은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가는 타입이라 민감한 부위보다는 팔꿈치나 무릎 등 각질이 많은 부위에 사용하는 게 좋아요. 필링제는 알갱이가 없어 피부자극이 덜하지만 스크럽에 비해 각질제거 효과가 떨어지는 편이에요. 그러나 필링제만 사용해도 적당히 각질제거를 할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각질이 많지 않다면 필링제를 사용해보세요. |
입욕제 입욕제는 쉽게 말해서 물에 풀어서 몸을 담글 때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족탕을 한다거나 반신욕, 전신욕을 할 때 주로 물에 풀어서 사용하구요. 입욕제의 경우 종류에 따라 피부에도 좋지만 피로회복이나 수면장애를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바디팩 각질제거, 미백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바디팩. 입욕제 처럼 전신욕을 할 때 물에 풀어서 사용하는 제품도 있고, 일반 팩처럼 바디에 바른 뒤 씻어내는 종류도 있다고 하네요. |
바디로션 바디로션은 샤워 후에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기 위해 바르는 가장 기초적인 바디제품이에요. 비교적 매트하지 않는 제형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바디제품이죠.
바디크림 바디크림은 바디로션보다 한단계 더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이라 보시면 되요. 보통 크림과 로션을 혼동해서 사용하지만 다르답니다. 피부가 약간 건조한 분들은 크림을 사용해보세요.
바디오일 바디오일은 말그대로 오일 형태의 로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피부가 과다하게 건조한 분들이나 겨울철에 주로 사용하고, 닭살이나 튼살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에요. 로션이나 크림보다 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대신 약간 끈적이거나 미끌거리는 느낌이 든다는 단점이 있어요. 오일은 물기가 살짝 남아있을 때 발라주시면 더 잘발라 진다고 하니 참고! |
바디에센스 바디에센스 역시 샤워 후에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주기 위해 사용하는 바디제품이에요. 흔히 우리가 얼굴에 사용하는 에센스와 비슷한 타입이라 약간 묽은 편이에요.
바디버터 바디버터 역시 샤워후에 피부에 수분보충을 해주기 위한 제품이에요. 크림타입 보다 좀 더 매트한 느낌이 들고 보습력은 더 뛰어나요. 오일과 마찬가지로 피부가 과도하게 건조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에요. 지성피부이신 분들은 이런 버터타입 보다는 가벼운 제품이 좋아요.
바디오일 바디파우더는 샤워 후에 피부를 좀 더 뽀송뽀송 하게 해주기 위한 제품이에요. 로션이나 크림을 바른 뒤엔 약간 끈적이는 느낌이 남곤 하는데요. 이때 파우더를 발라주면 끈적이지 않고 뽀송한 상태가 되요. 어릴적 아이들의 엉덩이에 발라주던 베이비 파우더를 연상해보세요. |
바디미스트 바디미스트 역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한 제품이지만 크림과는 달리 액체 형태에요. 즉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줄 영양분을 가질 물을 스프레이로 칙칙 뿌리는 형태죠. 여름철이나 피지분비가 많은 분들에겐 크림이나 오일보다는 미스트가 적합해요.
바디젤 바디젤은 약간 기능성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고 바디라인을 잡아주기 위한 제품인데요. 사실 요즘 TV 홈쇼핑에도 셀룰라이트를 관리해주는 제품들이 속속 나오더라구요.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탄력있는 바디를 원한다면 권장!
샤워코롱 샤워코롱은 몸에 뿌리는 향수라고 보시면 되요. 보통 향수의 자극적인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거나, 여름철에 향수 뿌리기가 꺼려질 경우 사용하는 편이에요. 향의 지속성은 1시간 정도로 일반 향수보다는 짧지만 은은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한답니다. |
|
첫댓글 바디버터라는것도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