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월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기의 강함을 증명할수 있는 것을 좋아하는대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조건 입니다
핵과금 유저와 무과 유저들에게도 꼭 필요한 요소 입니다
성공한 대작 게임들은 합동 컨트롤 던전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던전에 난이도에 따라 템의 제작재료를 획득할수 있게 만들어주시면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회피기나 반격을 추가해주시면 더욱 재미있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대일 십대십 그이상의 대전구도방을 만들어서
랜덤으로 팀을 배치한뒤에 거기서 포인트를 주셔서 재료나 아이템을
구매하게 만들어 주세요
중립컨텐츠가 필요하거든요
필드에서 사냥해서 재료를 얻어서 제작한 것으로 노멀 고급 희귀 영웅 등급으로 보스를
소환하게 해서 보스를 잡는 재미를 주는 겁니다
그리고 밸런스 문제입니다
지금 너무 밸런스가 안맞아요
렙차나 너무나면 나중갈수록 힘듭니다
기사는 탱이 되면서 카배와 스턴 조합이 되도록 해주시고
궁수는 경직과 치고 빠지기의 조합으로 되도록 해주시고
법사는 뮨과 버프의 조합으로 되도록 해주시고요
우선 각자의 직업마다 특색이 있도록 수치를 패치해야합니다
레벨이나 전투력에 따라 대미지의 받는 수치가 비례해서 와야합니다
4만이3명이 7만을 공격할때 어느일정한 대미지도 들어오지만
투력과 레벨에 상관관계에 따라 회피하고 무시되는 대미지도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게 지금 해결해야 할 제1의 고난이도 문제입니다
밸런스 해결하고 월드되고 복구나 재합성권 뿌리면
유저는 바로 모여 들껍니다
힘든건 알지만 지금 작업하실 인원도 부족한걸 알지만
게임에 진심이시면 하나씩 토론하시고 이 위기를 반전으로 성공하시는 게임으로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컨텐츠는 유저에게나 회사직원 의견수용하셔서 하나씩 만드시면 됩니다
롬이 10년지나고 40년에 역사를 가진 게임 문화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어짜피 미완성 출시된 게임 밸런스야 본진처럼 돌아가면서 클래스 케어링, 직업변경권, 신규직업 등등 내던가 하면되는데
그리고 그건 PVP에 국한된 이야기고 그냥 사냥돌리는 사람도 많음
원래 모두를 만족하려다 보면 모두가 실망하는 법임
그것보다는...
매크로/작업장 이거 어쩔껀데??
근절 어려운건 알고 있으나 뭐 애지간해야지
특히 매크로!!!
전 필드/던전을 비롯해서 쟁까지 전부 매크로가 판치는데 이거 땜에 망하는 거임
어째저째 밸런스 모두가 만족하는 선에서 잡았다 치자
근데 매크로랑 붙어서 이길 수 있나? ㅋ
나부터도 어딜가나 바글바글한 매크로/작업장 보면서 지갑 닫음
매크로로 게임하면 누가하냐 운영진도 생각이 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