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구정 추도 예배 자료
1.순서
묵도/다같이
찬송/347장(허락하신 새 땅에)/다같이
기도/가족 중
말씀봉독/요일5:4-5/사회자
말씀선포/믿음이 이기네/설교자
찬송/342장(너 시험을 당해)/다같이
주기도/다같이
2.말씀
*본문:(요일5:4-5) *제목:믿음이 이기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이기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이기는 삶을 살아야 행복하다. 그러면 싸움의 대상은 누구이며 이기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1.싸움의 대상
싸움의 대상은 ‘세상’이다. “무릇 하나님께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4절)
(엡2:2-3절)을 보면 세상은 크게 세 가지이다.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1)세상 풍조이다.(2절)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이 세상 풍조는 타락한 풍조이다. 타락한 세상은 도덕적으로나 성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잘못된 길로 가게 한다. 세상 풍조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2)공중 권세 잡은 자이다.(2절) “공중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공중 권세 잡은 자는 마귀와 그의 졸개들인 악한 영들이다. 공중 권세 잡은 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케 한다.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2절하)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불순종은 멸망이다. 인간을 멸망시키는 것이 악한 영들의 목적이다.
3)육체의 욕심이다.(3절)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의 원하는 것을 하여”
타락한 인간의 본성은 언제나 이기적이다. 이기적인 삶은 잘못된 삶이고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
이 세 가지를 이겨야 한다.
2.이기는 방법
‘하나님께로부터 나는 것’이고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는 것’이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하나님으로부터 나는 것은 곧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믿는 것이다. 이 믿음이 있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승리하도록 해 주신다.
결론
이번 구정 명절에도 이 세 가지 대상들과의 싸움에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성도들이 다 되시길 바란다. 그래서 행복한 구정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