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가 너무 많이 오는군요..
가을장마라고들 하는데 .. 비가 오는날엔 전에 준비해둔 작업거리를 만들어 봅니다..!!
90인치 엑스트라 입니다..!! 이번엔 퍼플칼라구요...^^
엔진은 ZDZ 60cc 입니다.. 60cc의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기체일듯 하여 한대더 만듭니다..!!
박스는 3박스로 이루어졌습니다.. 동체및 잡다구리 한박스와 주날개 한박스 , 카울과 캐노피,랜딩기어등 한박스...
90"인치가 어느정도냐면 90"곱하기 2.54 하면 2미터 28센티미터 군요..
4체널 6써보지만 8개 써보를 사용하려합니다.. 러더에 두개의 써보를 사용하고 캬브레터의 초크벨브까지 써보로 작동 할 예정 입니다..
조립 설명서의 첫장...!! 주날개 힌지조립 입니다...!!
이번엔 힌지는 킷에 들어있는 메탈 힌지를 사용 하려고 합니다..
우선 핀 바이스로 힌지본드 삽입구를 먼저 작업 합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조립해야 마음이 안심됨니다.)
삽입구에 본드를 쭉~ 한군데에 세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힌지를 걸어두고 다시 힌지본드를 발라줍니다...ㅎㅎㅎ
완전 조립설명서를 만들고 있는듯.....ㅋㅋㅋ
힌지작업을 마무리하고 우선 가조립 해보니 정말 큽니다...
오랫만에 느끼는 대형기의 촉감의 살아나는군요...ㅎㅎㅎ (다~ 죽었어~)
아파트 높이가 날개보단 낮군요....ㅎㅎㅎ
작업실로 쓰기엔 너무 좁은 공간 입니다..
어떻게 꾸역~ 꾸역 맹글어 보겠습니다...^^
다음호는 엔진 올리기 입니다.. ^^
첫댓글 진짜 간만에 보니까 엄청 크던데요... 이젠 처녀는 광오형하고 같이....
뭐 벌써 다 만들었네요.. 이제 슬슬 비행기들이 시동걸리고 있습니다. 저도 조립사진 찍으면서 헬기 만들어보니 사진찍다보면 조립이 잘안되고 조립하다보면 찍어야 할 조립과정 넘어가기 일쑤고..ㅎㅎㅎ 그래서 조립은 조립하는 사람이 촬영은 촬영하는 사람이 있어야 딱입니다. 힌지조립과정 찍고 나니 비행기 동체가 완성되버렸군요..ㅡ,.ㅡ 퍼플컬러도 보기 좋네요.
90인치 ? 2280 노우 2290입니다 못 믿더우면 한번 재보세요 발사끝 깍지마감이 ... ㅋㅋ
앗~다....!! 정확히 2m 28.6Cm 입니다.... 사사오입 입니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