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사는 개막행사와 꽃길산책로 소공연, 매화사진전, 꽃길포토존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행사와 먹거리장터, 원동 농특산품 시식판매장도 운영된다.
추진위는 축제의 가장 큰 문제점인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코레일과 협의해 원동역 정차 열차를 최대한 증편하고 원동역과 행사장 간을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대폭 늘려 운행할 예정이라며 열차편 이용을 당부했다.
특히, 행사기간 한달간은 매주 금요일에서 주말 일요일까지 함포마을회관앞 인근에서 축협차량이 상주하며 삼겹살을 판매하는 서비스도 제공되며, 축제기간 이후에도 4월 중순까지는 계속하여 미나리를 맛볼 수 있다.
또 원동 매화축제는 꽃길 산책로 소 공연과 매화사진전, 꽃길 포토존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행사와 먹거리 장터, 원동 농·특산품 시식판매장 등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축제의 가장 큰 문제점인 차량정체 해소를 위해 코레일과 협의해 원동역 정차 열차를 최대한 증편하고 원동역과 행사장 간 운행하는 무료셔틀버스를 대폭 늘려 운행할 예정이다.
부득이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차량정체가 심각한 물금읍에서 원동 간 1022호 지방도 이용을 자제하고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행사장을 찾을 수 있다.
단, 행사 기간 물금읍에서 원동 간 1022호 지방도 구간 중 순매원(매화농원) 입구~원동초등학교~원동 문화체육센터 일원을 전면 주·정차 금지할 예정이다.
이에 대비해 원리삼거리 일원(신촌 다리 건너편)에 임시주차장을 대폭 늘려 행사장까지 별도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첫댓글 꼭 한번 가보고싶었던 축제인데 매년 시기를 놓쳤었거든요..올해는 꼭 가야겠습니다.좋은정보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