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2일 서상주농협(조합장 박경환)은 서상주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조합원들이 생산한샤인머스켓 베트남 수출 선적식을 가지고 2021년 본격적으로 출하하게 되었다.
이날 선적식에는 임이자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진환 상주 부시장과 경북도농축산유통국 김종수 국장,지역 안경숙 시의원과 나경훈 오리엔트 대표이사,황의창 한국포도수출연합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 되었다.
이날 조합원들이 생산한 샤인머스켓 2kg 160박스.5kg 80박스 총 720kg 에 대한 선적식을 시작으로 올해 샤인머스켓 100톤을 수출할 계획으로 있다.
또한 서상주농협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미국수출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매년 100톤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신소득 작물로 주목받고 있으며 샤인머스켓의 경우 전년 약 160톤의 물량을 수출하여 상당히 좋은 반응을 받고 꾸준한 물량을 수출하기 위해 판매촉진행사를 통하여 해외소비자에게 샤인머스켓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상주농협 박경환 조합장은 이번 선적식을 계기로 조합원 신소득 작물로 성장하고 있는 샤인머스켓응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판매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더 많은 물량을 해외시장으로 수출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