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는 북부봉사관에서 진행하는 봉사원 심리사회적 지지 일반과정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5개 지구협의회 소속 40여 명의 봉사원들이 참석했으며, 양주지구협의회에서는 정영모 총무부장, 회천1동봉사회 김지영 회장, 회천2동봉사회 정인숙 부회장, 문을숙 홍보부장 등 총 4명이 참석하여 한 조를 이루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지구협의회 자랑하기 시간에는 정영모 총무부장이 조원들을 소개하고 양주지구협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했다. 재가노인 반찬봉사, 헌혈봉사, 환경캠페인, 생신잔치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설명하며 양주지구협의회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별 수업 중에는 재난 스트레스 대처의 대응전략과 지원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심리적 응급처치수업에서 상황과 대처법에 조원들 시연도 진행되어 봉사원들이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와 대처, 심리적 응급처치와 지지적 의사소통, 동료지지 및 자기돌봄 등의 수업이 진행되어 봉사원들의 심리사회적지지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설문조사와 20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진 시험을 끝으로 장시간의 교육이 마무리되었다.
여화선 회장은 "교육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장시간 교육을 받은 봉사원들에게 수고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원들은 심리사회적 지지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더욱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첫댓글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 봉사원 여러분 봉사원 심리사회적
지지 일반과정 교육에 참석 종일 교육 받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문을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