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의료 봉사회 결성을 소망하며...(가칭)센트럴 병원 봉사회
서남희망 나눔센터 송규영 센터장과 시흥지구협의회(회장 박영자) 임원진들이 7월 4일 두 번째 병원 나들이를 했다, 시흥시 정왕동에 소재한 센트럴 종합병원(사무처장 강한성)의 적십자 봉사회 결성에 앞선 이런 저런 준비작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에 대한 의문점에 답하고 담소를 나눈 두 번째 만남이다.
세심하게 준비를 하는 모습의 강한성 사무처장은 송규영 센터장이 두 번에 걸쳐 임원진들과 함께 방문한 모습에 송구함을 표하며,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묻고 안내를 받으며 앞서 준비하는 책임자의 걱정스러움을 잠시 표하기도 했다.
이에 박영자 회장은 "편안한 맘으로 해라. 무엇이든 언제든 궁금한 것은 묻고 부담갖지 마라"고 했으며, 송규영 센터장은 " 의료 전문 봉사회지만 직장인들이고 따로 시간을 내어 일반 봉사원들처럼 봉사하기가 힘들 수도 있다. 봉사회가 유명무실하지 않으려면 기본 구호미 활동도 해 보면 좋겠다. 어느지역 어떤 대상을 할지는 차 후 협의회 차원에서 정해보기로 하고, 의료차원의 봉사가 있으면 협의회에서도 함께 할 것이다" 고 하며 초기 봉사회 결성에 따른 부담감을 덜어주었다.
시흥지구협의회에 전문 의료 봉사회의 결성이 이루어지고, 좀 더 다각적인 봉사가 이루어지길 소망한다.

5월 1차 만남



7월 2차 만남
첫댓글 직장인들이 봉사를 하시겠다는 마음가짐이 대단하네요.
빠른시일내에 좋은 봉사회의 결성식 소식을 기대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좋은 봉사회가 결성 되겠습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
박영자 회장님과 임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