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빛고을고등학교 1학년 하주영이고, 이곳 금남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콘니치와 와타시와 빛고을 코코노 이치 넨세이 하주영 데스, 코코 금남로노 세츠메오 하지매마스)
여러분이 보고계시는 금남로와 충장로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보시면 회사들도 많고 놀거리도 많습니다.
금남로와 충장로는 지금뿐만 아니라 5·18 당시에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던 번영로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과거 사진 보여주기!)
저도 친구들과 놀 때 오는곳이기도 한데요, 이 곳은 시내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곳입니다.
금남로는 광주 시민의 분노와 저항의 상징입니다.
전남대앞에서 시작된 민주항쟁이 진행되는 동안 금남로는 군인들과 시미들의 충돌이 잦았던 곳입니다.
광주시민들은 시민들을 향해 무차별적인 폭력을 행사한 계엄군에 항의하기 위해 금남로로 모여들었습니다.
-5월 21일 오후 1시, 도청 스피커에서 애국가가 울려퍼지자 계엄군과 대치하고 있던 시민 2~3천명은 모두 태극기를 바라보고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무방비하게 서있는 시민들을 향해 군인들은 일제히 집단 발포를 하였고, 순식간에 시민들 수십명이 총상으로 피를 흘리며 쓰러져 갔습니다. 그 후로도 수많은 사람들이 무자비한 진압으로 인해 사망하였고, 우리가 오전에 갔다온 그 묘역에 묻혀 계십니다.
(이부분은 행동이 추가되는 부분이라 설명을 좀 더 늘렸어요!)
이번 2011년 9월 3일, 금남로는 유네스코가 세계에서 2번째로 지정한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도로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밟고있는 이 금남로는 민주화를 향한 광주 시민분들의 피와 땀이 스며들어있는 곳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금남로의 설명을 끝내겠습니다.
(이죠데 금남로노 세츠메오 슈료시마스.)
첫댓글 마지막은 슈료도맞고 오와리마스도맞으니 유의~ㅋㅋ 꼼꼼하구만 ㅋㅋㅋ
몰라..난 묻혓데...
우와 벌써 댓글이 두개나 달렸어 ㅋㅋㅋ 나 짱이지?? ㅋㅋㅋ 쭌이는 어디론가 사라짐.... 놀고와두되겠다^^ ㅋㅋㅋ
좋단다..
굳이 올려야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