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④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와 해상 '스카이워크' 구경
경북 포항시 영일만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하면서 바다 한 가운데에 서 있는 것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와 해상 '스카이워크'는 2년여 공사 끝에 완공된 해상 산책로로써 바다위 S자 곡선으로 이어진 산책로이다. 총 길이는 463m로 보행로 중앙은 바다 아래가 환히 보이는 스릴을 즐길 수가 있었다. 아침식사를 한 후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와 해상 '스카이워크' 두 곳을 잠시 걷기운동 하였다.
포항시는 환호공원에 설치된 국내 최초·최대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워크’가 일출과 일몰, 야경이 아름다운 포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 하면서 지난해 11월 19일 개장 이후 현재까지 11만 명이상 방문해 체험했고, 체험형 ‘뷰 맛집’이라는 입소문과 함께 롤러코스터 만큼 짜릿함을 느낄 수가 있었단다.
스페이스워크는 총길이 333m에 가로 60m·세로 57m·높이 25m의 곡선형 조형물로 포스코가 2년 7개월에 걸쳐 환호공원에 건립해 포항시에 기부한 체험형 조형물이다. 독일작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겐츠의 작품으로 마치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뜻에서 이름을 붙였으며, 예술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최대의 조형물이다.
스페이스워크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 없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동시 체험인원 150명이 초과될 경우와 강우·강풍(8m/s 이상) 등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을 위해 출입이 자동 차단되도록 설계돼 있고, 신장 110cm 이하의 어린이는 체험이 불가하며, 만12세 어린이는 보호자와 이용해야 한다. 스페이스워크 체험방문 시에는 환호공원주차장, 포항시립미술관주차장, 두무치공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스페이스워크까지 도보로 약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