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크라와 견과류(아몬드, 피스타치오, 호두) 모든 재료를 넣고 기름 없이 볶아주었구요. 오크라는 끈끈한게 나오는데 계속 오크라가 살짝 익을때까지.... 볶아주고 간장으로 간을 하셔도 돼는데 저는 간은 하지 않고 심심하게 먹으려고 그냥 볶기만 했어요. 
밑반찬이나 간식으로.......
오크라 소박이 고추 소박이 하고 남은재료로 오크라에 소박이 양념을 얹어 봤어요. 

오크라를 반 썰어서 한줄 깔고 소박이 속 올리고 또 한줄 깔고 소박이 올려서 이것도 맛있네요.
오크라 튀김 오크라 튀김 만들기 오크라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 해주시고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콘밀(midium grind cornmeal) 옥수수 가루를 넣으시거나 튀김가루 준비하셔서 오크라에 순서대로 밀가루, 계란, 콘밀(튀김가루) 입혀서 튀겨 주시면 됩니다. 
이건 튀긴거는 아니고 그냥 올리브 오일에 돌려가면 익혔는데요. 제대로 튀겨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칼로리라 조금 높아집니다....
오크라 차요테 치킨 볶음 차요테, 양파, 오크라, 닭가슴 살(이건 미리 삶어서 밑간을 해놨다)을 기름없이 간장 조금 넣은후 후라이펜에 볶는다. 
노릇 노릇해 질 때까지 야채에서 물기가 나와서 기름을 안 넣어도 잘 익혀진다. 볶은 차요테는 완전 호박맛이 나면서 다같이 어우러져서 맛있습니다.
오크라 비티멜론 넣은 맛있는 카레 
오크라, 비터멜론, 감자, 호박고구마, 당근, 양파 넣고 냄비에서 조금 볶음 다음에 물을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채소에 물이 끓어 오르면 카레를 넣어줍니다. 카레를 넣어줄 때는 잘 저으면서 넣어주세요. 보글 보글 끓어 오를때까지 잘 저어주면 카레 맛있게 완성~~ 
비터멜론이 전혀 쓰지 않고 오크라는 통째로 넣어서 안에서 알알이 터지고 면서 가지 맛이 나네요.
오크라 두부 카레 
오크라와 두부만 넣고 간단히 카레만들었어요. 
카레에 강황가루 한숟가락 넣어주어서 맛있는 카레 완성...
오크라 토마토 카레 

토마토와 오크라만 넣은 카레 간단하지만 영양만점에 맛도 맛있어요.
오크라 가지 냉채 
오크라를 썰어서 가지와 냉채를 해주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은 가지는 전자렌지에 랩을 씌워 3분 돌렸습니다. 
간은 고추가루, 마늘, 식초, 설탕, 간장으로 간을 했습니다. 만들어 놓으면 오크라에서 미끄덩한게 나와서 국물이 다같이 미끄덩 해지는데요. 요것도 먹다보면 맛있어서 후루룩 먹게 됩니다.
오크라 버섯 볶음 
버섯과 오크라....버섯은 채를 썰고 오크라는 깨끗히 씻어서 올리브 오일 두른 팬에 버섯을 먼저 볶으면서.... 간장으로 간을 해줍니다. 어느정도 익으면 오크라를 넣고 휘리릭 한번 볶아줍니다. 
들깨를 많이 부렸습니다. 맛있게 건강하게 냠냠....
오크라 번데기 볶음 번데기는 고단백 덩어리고 아미노산, 비타민 B, 레시틴 등도 풍부 번데기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티로신이라는 성분이 6.8%나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필수 아미노산인 페닐알라닌의 일부를 대신할 수 있는 중요한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지질분을 구성하는 지방산은 75%가 소화흡수되기 쉬운 올레산과 리놀산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불포화 지방산은 영양가가 높고 우리 몸에 흡수되어 군더더기 살이 되지 않는 좋은 성분인데요. 지질분에는 불순물인 인지질등이 있어 악취가나기 쉽습니다. 인지질 성분인 레시틴이 풍부해서 발육기의 어린이들의 뇌조직과 신경구성에 필수적인 성분이 함유되있는것이 바로 뻔데기 입니다. 영양성분 함량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면요 수분은 59.4%, 단백질 22.2g, 지질 13.3g 함유 되있다고 하네요 
오크라와 번데기를 넣어서 고추가루와 고추기름을 넣고 달달~~ 볶았어요. 매콤하고 번데기의 고소함이 다같이 어울러진맛 맛있어요.
오크라 새송이 버섯 장아찌 이건 홍석천씨가 소개해준 새송이버섯 만들기인데요. 1. 새송이버섯을 기름에 살짝 튀기고 면보를 이용해 버섯 겉면의 기름기를 닦아낸다. 2. 기름을 닦아낸 새송이버섯을 얼음물에 넣고 식혀준다. 3. 얼음물에서 식힌 새송이버섯의 가운데 부분을 손가락으로 구멍을 낸다. 4. 그 구멍에 오이와 고추 등 각각의 기호에맞는 재료를 끼워넣는다. 5. 식초와 설탕, 일본 된장을 넣는다고 합니다. 저는 일본 된장이 아는게 없어서 간장을 넣어서 짱아지 처럼 만들었는데 맛이 완전 맛있어요. 제가 이 요리를 응용하여 오크라 새송이 버섯을 만들었는데 기름에 튀김 새송이 버섯이 훨씬 맛있습니다. 
새송이 버섯 다듬어서 기름에 튀겨낸후 건져서 얼음에 담거서 식혀줍니다. 
손가락으로 가운데 구멍을 내면, 고무같이 쫄깃 쫄깃해서 구멍이 생기는돼요. 그안으로 좋아하는 식재료를 넣고 저는 무,오이,파프리카를 넣었습니다. 간장,설탕,식초 1:1:1로 뜨겁게 끓여서 넣어주었는데요. 색다른 요리를 원하시면 이거 완전 추천합니다. 새송이가 쫄깃 쫄깃 오뎅도 아닌것이 고기도 아닌맛이 나면서 다같이 어우러지는 맛이 맛있어요. 
오크라를 똑같은 방법으로 했는데 다만 기름에 튀기지 않았습니다. 기름에 튀기는 것이 훨씬 맛이 있어요. 오크라를 소금으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를하구, 새송이 버섯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물을 뜨겁게 끓였을때 새송이버섯을 넣고 새송이버섯이 완전히 익을 정도로 두껑을 닫았을때 연기가 나면 불을 끄고 새송이를 얼음물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새송이버섯에 손가락으로 가운데 구멍을 내어 오크라를 집어 넣어주고, 이번에는 간장 2, 식초 2, 설탕 1 비율로 장아찌 물을 만들어 팔팔 끓여 준비된 새송이버섯에 뜨거운 상태에서 부워주었습니다. 
왼쪽은 새송이 버섯을 삶아서 오크라를 집어 넣은것이고 오른쪽은 기름에 튀겨서 만든 새송이 버섯........맛은 기름에 튀긴것이 훨씬 맛있습니다.
오크라 터키햄 빵    너무 간단해서 말이 필요없는 그냥 맛있는 오크라 빵이 되었어요. 도우에 터키햄 똑같은 시이즈로 짤라서 치즈얻어서 돌돌돌 말아서 오븐에 300도에서 15분정도 했던거 같애요. 정말 맛있어요...
|
첫댓글 다양한 요리법에 놀랍네요.
감사합니다~~♡"
네.~~
저도 델꼬 왔어요.~~ㅎㅎ
와~
너무너무 훌륭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 메모할수도 없고 기억력도 한계가
있어 공유해도 될까요?
오크라 심어봐야겠어요~
네.~~
다양한 요리로 응용해 보세요.~~^ ^
오크라 정보 잘보았어요.우리건 가지색 비슷하든데
쟈는 파란색이네.연할때 따서 요리에 사용해야겠어요.
몰라서 그냥두엇드니 늙은것 같아요ㅎㅎ
저도 적색 청색 있어요.
억세지면 못 먹어요.
연할때 따서 생 으로도 먹고 부침할때 다져서 넣어도 좋더라구요.~~^ ^
오크라 정보 감사합니다
오크라 로. 수많은 요리를 할수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