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0월 첫 삼천배에 다녀온 일법심(一 法 心)입니다.
23.10.28일 사리탑 (성철대종사 추모 30주) 행사를 시작으로 11.18일 두번째 삼천배 까지 다녀왔습니다. 두번째때 백련암에서 법명(일법심 一 法 心) 까지 받았습니다
15년전쯤 지인분과함께 해인사에 방문했을때 성철스님이 계신 백련암 이야기도 듣게 되었고 삼천배 수행으로 유명한곳이라고 들었고,그 이후로 서너번 백련암에 오면 그냥 절구경하고 다녀가곤 했습니다.
그동안 세월이 많이 흘렸고 자녀가 사춘기가 되면서 자녀와의 갈등으로 2년전쯤 부터 무작정 절을 다니게 되었습니다.해인사 절부터 시작하여 집근처 범어사.갓바위.보리암.통도사.사리암 등등 마음가는대로 다니게 되었는데 불연듯, 문득 , 삼천배하는 백련암에 가서 제대로 절수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누가 가자고 한것도 아니고 그냥 절을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만으로 . . .혼자. . .
네이버.유튜브에 확인해보니 아비라카페에 가입하면 정보를 알수있다하여 의뢰하였더니 수진성보살님과 첫 통화하여 첫 행사에 참석할수있었습니다.
아마도 백련암에 오기위해 그많은 시간을 보냈구나 라는 생각이 강하게 느껴졌으며 정말 큰인연이 나에게 선물처럼 왔습니다. 그것도 사리탑(성철대종사 30주기) 에서의 첫 삼천배라니.. .
10월28일 참석을 앞두고 10일전부터 300배 절수행을 했습니다 .집에서든 가까운절에 가서든 시간되는대로 연습? 준비? 를 하였습니다.
설레임보다 걱정과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과연 어떤기분이고 어떤곳이고 어떤일이 일어날까?등등 전혀 내가 알수없는,경험하지 못한 일이니깐. .
드디어 10월28일 - 두려움도 잠시 지나고 행사장 가는길부터 도착까지 그리고 행사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시간까지 너무 고마운 도반님들을 만나서 정말 몇년전부터 만난분들처럼 느껴졌으며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도와주시고 무사히 마무리 할수있도록 해주셨습니다.
(수진성보살님.무량과보살님.무량화보살님.관음월보살님.만월도보살님.감로화보살님 등등 . .)
행사는 웅장하고 신비롭고 500명의 많은분들의 좋은 기가 감싸고 심신이 안정됨을 느꼈습니다. 절대 못할것 같은 심리적 두려움과 고통은 지나가고 천배.이천배.삼천배 . . .. . 마지막 까지 그 전율은 지금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지심귀명례의 목소리가 아직도 귀가에 멤돌곤 합니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렸다. 뭔지 모를 뭉클함에
눈물이 하염없이 흘렸다.
감동은 자기자신만이 알고 . . . 자연스럽게 묵언이 되었다. ]
첫행사다녀온후 1주일정도 다리는 아팠지만 기분좋은 고통이 이어졌습니다. 다시 또 가고싶었습니다.아니 앞으로 계속 다니야겠다고 저 스스로에게 다짐하고 약속했습니다.
11월 18일 두번째 삼천배행사 이번부터는 백련암 고심원에서. . . 매주 세번째 토요일은 무조건 하늘이 무너지지않는이상 백련암으로 갑니다.
두번째 잘다녀왔습니다.
그 여운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이제는 매일매일 108배 일과 마무리를 하게되었습니다. 집에서든 절에서든
"이 우주의 모든 중생들이 행복하게 해 주소서”
자기를 바로보고 남 위해 기도하라.
매일매일 참회합니다
고작 2달 남짓한 시간 이지만 2번의 경험과 수행은 저에겐 행복한 시간이고 기대와 설레임이 계속 남아있으며 서서히 신기하게도 저희가정에 평화와 사랑 행복이 충만되고 있으며, 집착으로 가득한 저의 마음도 안정을 찾고있으며, 자녀도 마음잡고 학업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감사할따름입니다.
행복의 길을 찿았습니다.
12월 16일 3번째 삼천배를 기약하면서. . .
아비라카페에 오랫동안 계시는 많은 선배님들에게는 부끄러운 글이지만 저에게 이렇게 첫 걸음을 도와주시고 앞으로 계속 함께할 도반님들에게 이글을 통해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일법심 보살님
수행글
감사합니다.
보살님도
전생에 불연이
많이 있는거
같아요.
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불연에 의해
백련암으로 스스로 오신
일법심보살님
함께하는 도반이라
감사합니다
진솔한후기글 속에 환희심이
느껴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
일법심 보살님_()()()_
수행담 감동입니다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한 삼천배 법우로 만난 인연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쭉~함께 기도 수행으로
건강하게 행복하시길 발원합니다 _()()()_
감사합니다.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일법심 보살님~ ^_^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함께 3000배 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잘 읽었습니다.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고맙습니다._()()()_
일법심보살님 귀한 글 잘 보았습니다
보살님의 불심으로 인해 저의 초심때를 돌아 볼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귀한 인연입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_()()()_
수행글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여여하신 수행길
함께 하길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법심보살님
불명도 멋지시고
불법 인연은 귀하신 분만 접할수 있답니다^^
초발심이 오래도록 함께 하시길 바라며
진솔한 수행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일법심 보살님 수행글 감사히 잘보았습니다
글을 읽으며 나의 초심때도 생각나고, 그 초심의 마음으로 매일매일 수행 이어나가시길 합장 올립니다 ()()()
일법심보살님 이제서야 수행글 읽게 되었습니다ㆍ
함께 기도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ㆍ소중한 인연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게 되기를 발원합니다ㆍ
감사합니다ㆍ
고맙습니다ㆍ
덕분입니다ㆍ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