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Diary #123 – Hastiluding for Glory | Paradox Interactive Forums (paradoxplaza.com)
(개발일지 요약번역)
-중세 토너먼트의 대중적인 컨셉은 중세 전성기 서유럽 기사들의 마상 창시합이지만 크킹3는 서유럽만 다루는게 아님
-우리의 범위는 넓고 아주 많은 문화들을 포함하기 때문에 토너먼트에서 다양한 인류의 모습을 묘사해야함
-토너먼트가 다른 활동들과 다른 점은 주최자가 활동에 초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들이 활동에 참여할지를 결정하는 열린 활동이라는 것
-유저는 언제든 근처에 벌어지는 토너먼트에 참여 가능
-누구나 열린 활동에 참여 가능하며 당신은 큰 깃발 표시로 이를 알아차릴 수 있음, 또한 알림 공지도 있음
-토너먼트 첫 경기 시작 전에, 토너먼트에 도착하지 못하면 참여하지 못하고 그냥 돌아오게 됨
-선택 가능한 총 8가지의 경기가 있음: 난투, 궁술, 낭송, 보드게임, 마상 창시합, 레슬링, 결투, 경마
-성별 게임규칙, 성별법에 따라 각 성별이 참여 가능한 경기가 다름(마상 창시합: 여성 참여 불가, 낭송: 누구나 참여 가능)
-각 경기는 4가지 형태로 나뉨: KO전, 팀전, 턴제, 경주
-경마는 간단하고 짧지만, 마상 창시합은 여러 상대와 마주쳐야해서 김
-역사적 사실을 반영해, 게임 초반에는 1개의 경기만 주최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대 5개까지 주최 가능
-물론 비용 줄이기 위해, 소규모 토너먼트 주최도 가능
-프랑스 문화 같은 경우, 전통으로 경기 주최 칸을 남들보다 빨리 열 수 있음
-토너먼트는 토너먼트 지원용 건물들로부터 혜택을 얻음(비용 감소 등)
-예시) 마상 창시합장 건물 소유 시 마상 창시합 주최 비용 반값, 왕실 무기고 건물은 토너먼트 주최 비용 자체를 25% 감소시킴
-위치 지정 후, 원하는 경기 선택 가능
-경기마다 비용 다름
-마상 창시합은 다른 경기들보다 훨씬 비쌈
-선택한 경기마다 관전할지 참여할지 선택 가능, 경기가 시작된게 아니면 언제든 변경 가능
-성대한 토너먼트 주최 시, 우리가 장소 창이라고 부르는 화면과 마주치게 됨
-이 화면은 토너먼트 전용 화면이며 활동과 상호작용하는 동안 화면 전체를 차지함
-이 화면에서 장소 건물들과 상호작용 가능. 각자 고유 이벤트풀 가지며 일부는 공유함
-한 건물 종류는 스트레스 감소 이벤트가 자주 나오며, 다른 종류는 다가올 경기 승리 확률을 높여줌, 또 다른 건물은 기사 고용할 수 있게 해주는 등등
-선택 가능한 건물들: 정착지, 종교 건물, 토너먼트 무대, 선술집, 장인 구역, 캠프
-특정 건물과 상호작용하는데 쿨다운 존재, 장소와 상호작용하는데 쿨다운 존재
-즉, 일찍 도착하면 상호작용할 시간이 더 많다는 것
-건물 미선택할 경우, 선택 의도에 따라 자동으로 한 건물을 선택함
-토너먼트 숙박시설과 상품의 품질을 선택할 수 있음
-궁술, 경마, 낭송: 한 그룹이 서로 경쟁 후, 해당 단계 끝나면, 그 중 한명이 승자
-결투, 마상 창시합, 레슬링, 보드게임: KO전 형식으로, 경쟁자들을 물리쳐나가 마지막 2명만 남을 때까지 경기해 한명만이 마지막으로 승리함
-난투: 2개의 팀으로 나눠 싸우는 팀전. 팀의 점수에 따라 승자 결정됨
-해당 경기에 참여하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어야 경기에 참여 가능함. 자격 점수가 높아야 참여할 확률이 높아짐
-토너먼트 무대를 돌아다니다가 명망높은 토너먼트 기사를 발견해 가르침을 받을 수도 있음
-손님들이 계속 참여함에따라 자격 기준이 변동됨
-이런저런 장소 상호작용을 통해 자격 점수 충족이 가능함!
-자격 얻고 경기가 시작되면 경기창으로 이동함
-게임에 인물의 여러 능력치를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 추가함. 외교력+음모력 사용해 낭송 경기에 사용 등 가능
-토너먼트 보상은 토너먼트 크기에 따라 비례하며 시대랑도 연결되어 있음
-무풍 성별이 아닐 경우, 육체 시합 참여가 불가능하지만 낭송, 보드게임은 참여 가능하며 주최도 가능함. 나머지 경기들은 관전하게됨. 관전해도 어느정도 보상 제공
-무풍 성별이 아니거나, 부상이거나 다른 이유로 토너먼트 경기 참여가 불가능 할 때, 참여 및 주최 보상을 주기 위해 토너먼트 기간 동안 개인 투사를 임명할 수 있음
-개인 투사가 토너먼트에서 획득한 보상 중 다수를 영주가 획득하게 됨
-개인 투사가 경쟁 중일 때도 경기 참여가 가능함. 그러면 보상 받은 확률이 증가!
-군주로서 휘하 기사들에게 자신의 토너먼트에 참여토록 하는 것 가능
-경기에서 기사들이 잘해낼 경우 군주도 보상을 얻음. 하지만 직접 우승하고 싶다면 휘하 기사들이 참여 못하게 할 수도 있음
-아래는 장소 화면 제작 과정
-모딩 부분: 번역 생략
-지난 개발일지의 사냥 특성처럼 4개의 경로로 나뉜 무술 특성을 추가함
-이 특성 효과들은 모두 다 적용됨(예시: 재치 1, 기마술 1이면 위신 +5%, 외교력 +1 모두 적용됨)
-너무 효과들이 센거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그게 의도임. 모든 경로를 다 완료할 수 있는 확률은 매우 적음. 토너먼트에서 1회 우승하면 궁술 1단계에 거의 도달할 정도
-아래는 1250년에 극히 드물게 무술 특성을 모두 최대치로 달성한 AI 인물:
-특성 그림도 획득한 특성 경로마다 바뀌게 됨
-다음주는 성대한 결혼식, 연회, 기타 소규모 활동들 변경점
첫댓글 크킹3 개발일지 같은 경우 다음주 개발일지까지는 번역 예정입니다.
비열한 패독놈들 이번엔 꼭 사고 싶게 만들어버리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와…… 엄청난 갓겜이 되어가는데요? 아, 참참.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결혼식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군요
그래서 언제나오는거임? 또 100시간정도 즐길수 있나?
5/11 출시 예정입니다.
아... 저거 나오기 전에 꼭 취직해야겟는데ㄷㄷ
와드디어 중세시뮬겜의 면모를 보여주네요 출시 몇년만인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