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찾고 계신 분
☘️ 여행 중 축제도 같이 즐기고 싶은 분
☘️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으신 분
9 to 6로 힘들게 일하고, 붐비는 대중교통에 몸을 싣고, 집에 돌아와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처럼 눕는 생활… 도시에서의 삶은 편하기도 하지만 때로 질릴 만큼 피로하기도 하죠. 티 없이 맑은 공기와 초록빛 풍경이 주는 자연의 힐링이 그리웠다면… 이 여행 코스를 눈여겨보셔도 좋겠어요. 고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테마로 한 자연 힐링 코스, 공개합니다~!
신비로운 보라 물결, 고창 청농원 라벤더가든 (5/27~6/26)
고창 ‘청농원’은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 군락을 만날 수 있는 스테이 팜 관광지입니다. 여름에는 라벤더와 수국 정원, 가을에는 핑크뮬리 정원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올해 5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는 신비로운 보랏빛 꽃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라벤더가든 축제가 열립니다.
약 4,000평의 정원을 따라 펼쳐진 라벤더 꽃 물결은 절로 탄성을 자아내는데요. 라벤더 꽃을 며칠을 두고 즐기고 싶다면 청농원 내 한옥 스테이에서 묵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견 동반 입장도 가능해 반려견을 기르는 여행자에게도 안성맞춤! 청농원 내 카페에서는 라벤더 아이스크림이나 고창 수박, 멜론 스무디 등 고장의 특색이 담긴 카페 메뉴도 즐길 수 있어요.
※ 고창 청농원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청천길 41-27
-운영시간 : 가든 09:00~17:30, 카페 10:00~18:30
-이용요금 : 입장료 3,000원
-문의 : 063-561-6907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고창 청농원 라벤더가든은 2022년 5월 27일(금)부터 2022년 6월 26일(일)까지만 진행됩니다.
▷ 고창 청농원에서 숙박도 할 수 있으며, 예약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성, 고창읍성
‘고창 읍성’은 자연석으로 만든 성으로, 읍성임에도 불구하고 산을 둘러 성을 쌓은 까닭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창 읍성은 여성들이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데요. 지금도 매년 여성들만 참여하는 성밟기(답성놀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읍성 내에 들어서면 어디에 눈을 둬도 온통 초록세상이에요. 나무와 풀, 잘 관리된 잔디로 꾸며져 있거든요. 둘레길을 따라 천천히 산책을 하다 보면 풍화루, 연못 등 누각과 멀리 내려다보이는 고창 시내 풍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 고창읍성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5-9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성인 3,000원 / 청소년·군인 2,000원 / 어린이 1,500원
-문의 : 063-560-8067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성곽 둘레길을 한 바퀴 도는데 약 3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치 신선이 된 듯한, 맹종죽림
고창읍성에 올랐다면 성의 오른편 언덕 위 맹종죽림을 놓치지 마세요. 밖은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안에는 대나무가 들어찬 이곳은 사시사철 바람에 댓잎 우는 소리가 시원한 곳입니다. 10미터가 넘는 대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선 대숲은 여름에도 시원한 그늘과 바람이 찾아들죠. ‘맹종죽’은 중국이 원산지인 관상용 대나무인데요. 여느 대나무에 비해 굵고 키가 커서,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맹종죽림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산 9
여기가 카페라고요? 정원과 카페의 콜라보, 들꽃 카페
고창 ‘들꽃 카페’는 첫눈에 ‘이게 카페라고?!’하며 놀랄 만큼 이색적인 외관을 자랑합니다. 정원의 규모가 마치 작은 수목원에 온 것 같은데요. 폐교를 개조해 만든 공간이라고 합니다. 입구부터 소나무, 아름다운 조형물, 돌담을 타고 오른 담쟁이넝쿨 등이 마음을 초록빛으로 물들입니다.
메뉴는 고창 수박 등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와 커피, 간단한 빵과 피자 등 요깃거리가 있으니 맛있는 음료와 함께 수목원 뷰를 즐기고 싶다면 들꽃 카페에 한 번 들러보세요.
※ 들꽃 카페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태봉로 575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이용요금 : 아메리카노 4,500원
-문의 : 063-561-4255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근처에 고창 고인돌 박물관도 있으니 같이 들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현재 고창 들꽃 카페는 전북투어패스의 가맹점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 위 정보는 2022년 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