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1 Pre: 아…오미크론!
4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5,396억원(YoY 4.4%), 331억원(YoY 38.7%)으로 추정한다. 10~11월은 B2B 채널이 회복 양상을 보이면서 판매 호조를 보였던 것으로 파악된다. ‘오미크론’이 출현한 12월이 관건이나 전년 낮은 베이스 감안시 12월도 유사한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 하이트진로의 국내 맥주 매출액은 YoY -6.3%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 소주(레귤러) 매출액은 YoY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점유율은 변동없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연간 광고판촉비 규모는 2,200억원 내외로 예상한다. 4분기 광고판촉비는 YoY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나, 탑라인 개선 기인해 손익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올해를 보면 기회 요인 존재
하이트진로 주가는 ‘오미크론’ 출현으로 최근 두 달 간 10.6% 하락했다. 2021년 주류 총수요는 강도 높았던 사회적 거리두기 기인해 YoY 두 자리 수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년 동안 총수요 감소 폭은 20%를 상회한다. 부스트샷 접종이 본격화된 점 감안시 올해 주류 총수요는 YoY 회복할 공산이 크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2조 3,975억원(YoY 8.7%), 2,083억원(YoY 20.0%)으로 추정한다. 하이트진로의 국내 맥주 및 소주 매출액은 각각 YoY 15.3%, 6.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테라’ 및’ 진로’는 지난 2년 간 시장 대비 아웃퍼폼 하는 판매 실적을 시현 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 감안시 시장을 상회하는 매출 성장을 시현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가 매수 기회
단기적으로 손익에 대한 기대감은 낮춰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올해 총수요 회복 가능성을 생각하면 저가 매수 기회이다. 연중 낮은 베이스 감안시 편안한 YoY 증익 흐름을 기대할 수 있겠다.
하나 심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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