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외륜 폭발로 인해 닝보항이 일시적으로 폐쇄되어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https://cn.ntdtv.com/gb/2024/08/17/a103906186.html
외륜 폭발로 인해 닝보항이 일시적으로 폐쇄되어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2024년 8월 9일 양명해운 자회사 YM모빌리티에서 컨테이너 폭발 및 화재가 발생했다. (비디오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08-17 15:29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8월 17일] 양명해운 ' YM 모빌리티' 호가 8월 9일 닝보항 에서 폭발 및 화재를 당했다. 초기 손실액은 약 150만~950만달러로 추산됐다. . 사이. 온라인 컨테이너 거래 및 임대 시장인 Container xChange의 경고에 따르면, "Dynamic Paddle Wheel" 폭발로 인해 닝보항 터미널이 폐쇄되었으며 기존 공급망 중단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 8월 9일 닝보 베이룬 3단계 터미널에 정박해 있던 외륜 위에서 위험물을 담은 컨테이너가 폭발 하면서 발생했다. 다행히 폭발로 인해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이번 폭발은 유기 과산화물 물질과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어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터미널을 폐쇄했습니다.
관련 지방 당국은 폭발물에 리튬 배터리와 부틸 파라벤이 포함되어 있어 선박 수리 기간이 3개월에 달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대략적으로 항구에서의 손실을 합치면 선박 가격 자체를 초과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Yang Ming은 또한 이 사건의 초기 손실 추정치가 150만 달러에서 950만 달러 사이라고 설명하는 보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Yang Ming은 최근 보안을 지원하기 위해 예인선 6척이 현장에 파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선주상호보험협회, 선급 협회, 공증인 등 전문가들이 모두 현장에 도착하여 관할 당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화재 사고와 그에 따른 재난 구호가 선박의 안전과 항해성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기술 인력도 24시간 현장에 있습니다.
2023년 6월 6일, 컨테이너를 가득 실은 화물선이 중국 동부 저장성 닝보시 저우산항에 정박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닝보는 2023년 3,335만 개의 20피트 표준 컨테이너(TEU)를 처리하여 세계에서 세 번째로 바쁜 컨테이너 항구입니다.
제로헤지(Zero Hedge)에 따르면, 화주들이 가을에 공급망 중단을 예상하여 휴일 구매를 가속화할 것이기 때문에 터미널 폐쇄 시기가 더 나빠질 수는 없습니다.
Container xChange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Christian Roeloffs는 7월 닝보항 폐쇄로 인해 지난 7월 대만 Gaemi의 기존 공급망 중단이 더욱 악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Roelofs는 닝보항의 혼란과 주요 아시아 항구의 기존 혼잡이 결합되어 운송 일정이 악화되고 컨테이너 공급이 더욱 지연될 것이며 인근 허브의 혼잡도 악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들은 체류 시간 증가, 선적 경로 변경 가능성, 특히 위험물에 대한 사용 가능한 컨테이너의 부족한 공급에 대비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경고했습니다.
(편집자: 루용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