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쭉빵카페
 
 
 
카페 게시글
· 보험&재테크 정보방 질문 동양생명 유니버셜종신 보험 문의드립니다ㅠㅠ
??니니 추천 0 조회 1,913 18.07.05 10:16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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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7.05 12:21

    첫댓글 가입하신 상품은 종신보험으로 저축이 아닌 사망보장이 주목적인 상품입니다.
    보장성보험이라서 납입되는 보험료에서 저축이 되는 비율은 낮은 편이고
    따라서 저축의 효과도 매우 낮습니다.
    중도인출이나 최저보증 이율이 높다는 등등의 나름대로 좋아보이는 기능들이 있기는하지만
    기본적으로 저축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목돈마련용으로 가입하셔서는 안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3년이면 납입원금이 1000만원을 조금 넘어가는데 3000만원 중도인출은 당연히 안됩니다.
    300만원은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이 상품이 만약 저축성보험이었다고 하더라도
    수입 대비 너무 많은 금액을 장기 상품에 넣고있어서 어차피 유지가 어려웠을겁니다.

  • 18.07.05 12:21

    지금이라도 정리를 하셔서 적금이나 펀드와 같은 저축을 다시 시작하시길 권해드리며,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보험사에 불완전판매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셔서
    납입보험료를 돌려달라고 요청해보세요.

  • 작성자 18.07.05 17:45

    @전영섭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 18.07.05 17:25

    우선 상품명에 종신이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으면
    이는 절대 저축을 위한 상품이 아니라는것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이 보험의 주목적은 사망보장에 있는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이죠.
    아마도 가입하셨던 보험의 약관을 펼쳐보시면
    유의사항부분에 저축이 아니고 보장이 주목적인 상품이라고도 표기되어 있을겁니다.

    즉, 설계사분께서 이 보험을 보장이 아닌 저축으로 판매하셨다면
    원하시는 상품과는 거리가 먼 보험을 가입하신거라 보셔야만 합니다.

    월 수입 160정도에 사망보장 30만원은 가당치도 않은 제안이었으며
    30만원씩 3년을 넣었는데 3천을 중도인출 할 수 있다는것도 말도 안돼죠.

    지금이라도 민원을 통해 보험료를 반환받아야 합니다

  • 작성자 18.07.05 17:45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 18.07.05 23:51

    @??니니 과연 그 설계사도 이렇게 좋은 상품이라면 이 상품을 통해 저축하고 계신지 여쭙고 싶군요.
    아마도 본인은 가입하지 않았을겁니다.

    민원은 우선 가입하신 보험사 콜센터로 제기해보도록 하세요~
    물론 저축상품이 맞는가도 상담원에게 물어보셔도 됩니다.
    민원제기를 하면 담당설계사가 연락을 해서 여러가지로 설득하려 하겠지만
    본인 생각과 다르다면 설계사분의 연락은 불편하실테니 거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보험사에서 계약취소로 보험료를 반환하지 않으려 뜸을 들인다면
    금감원에 잘못 가입하셨던 내용에 대한 부분을 고발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로 불편함을 감수하셔야만 좋은 결과로 연결되실겁니다.

  • 18.07.05 19:35

    1. 게시판에 저축을 목적으로 해서 가입하신 종신보험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올라오네요~ ㅠㅠ
    http://v.media.daum.net/v/20180611043105313 다음기사로도 이미 피해를 보신 사례가 보도되었어요

    보장성 보험인 종신보험은 사망을 주 보장으로하며, 사망이 더 필요치 않은 시기에 사망보장 대신 해지환급급을
    연금으로 전환하거나 일시금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하나의 TIP으로 그 자체가 저축이 될 수는 없답니다~

    자유로운 입출금이라고 설명을 들으셨지만 지금 아마 인출 가능한 금액을 확인하시면 납부하신 금액보다 턱없이 적거나
    거의 없을 거에요 ㅠㅠ 저축이 아닌 보장성 보험이니까요

  • 18.07.05 19:37

    2. 상품의 안내를 잘못받으셨으므로 3개월이내에는 품질보증제도를 통해서 보험료를 돌려받으시는데
    3개월이 지났으니 보험사에 민원을 제기하시되~ 증거가 없으면 회원님께서 많이 불리해서 이기시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해피콜이라고해서 보험가입 하신 후에 설명을 잘 들으셨고, 보장성 보험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다고 전화로 녹취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경우 이미 알고있었다고 본인이 시인을 하셨으므로 이것을 근거로해서 보험사에서 민원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가 많고~

    저축보험이라고 안내 받으셨을 당시의 PPT 자료나 설계서등의 구체적인 자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드물어서

  • 18.07.05 19:39

    본인이 설명들으신 내용과 현재 보험이 다르다라는 내용의 증명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ㅠㅠ

    기존에 설명들으셨을 때의 메일이나 문자, 설계사, 자료사항등을 가지고 계신다면 민원제기 시 확률이 매우 높아져요
    우선 설명들으셨을 당시의 자료가 있으신지여부와 담당자에게 전화를 요청하셔서 보험이 저축이라고 설명하는 내용을 녹취하셔서
    증거자료를 최대한 수집하시고, 보험가입경위와 절차에 대한 자료도 서면으로 만들어 두신 후에 민원을 제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가 많으면 많을 수록 회원님께 유리합니다 없다면 지금이라도~ 설계사에게 다시 한번 보험상품에 대한 내용 서면이나 전화등으로

  • 18.07.05 19:40

    증거가 될만 내용 최대로 모으셔서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민원제기 하셔서 보험료 돌려받으시기 어렵습니다 ㅠㅠ

    3. 보험료가 현재 부담스러우시다면 감액도 가능합니다
    단 감액도 부분해약이라서 ㅠㅠ 회원님의 손해를 피할 수 없으므로~ 이보험이 저축의 용도라면 유지보다는 민원제기 하셔서 원래 대로 (무) 로 돌리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 해약을 하시는 편이 더 큰 손해를 막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ㅠㅠ

  • 작성자 18.07.05 20:22

    @아프리카 김윤희 네ㅠ 감사합니다! 저축성상품은 아니라고 설명은 들었는데 2년동안 납부하면 어느시점부턴 100프로 이상으로 확보가 가능하고 제가 20대 초반인데 중도인출해서 차도 사시고 결혼자금도 하시고 하면서 얘기를 많이 하셨어요 그러고 나서도 꾸준히 보장받으면서 이자 받으면서 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두번을 상담했는데 처음엔 생각해보겟다고 했는데 두번째 만남에서는 되게 강경하게 권유를 하셔서 부모님이랑 상의 해보겠다고 했는데 약간 화내시면서 아직도 부모님세대에서 재테크를 보시냐면서 자기를 믿으셔야 한다고 하면서 좀 화를 내시기도 했거든요...물론 녹취는 업구요... 160월급에 30씩 내는게 좀 많이 부담스러워요ㅠ

  • 18.07.05 20:42

    @??니니 ㅜㅜ 그 설명 자체가 과장된 것이고 잘못된 것이예요 종신보험으로는 중도인출로 차와 결혼자금 준비가 불가능해요 ㅠㅠ 장기저축성 상품도 그렇게 안내하지는 않아요 ㅠㅠ

    게다가 생각해보겠다라는 사람한테 화를 내다니 ㅠㅠ
    상품에 대한 제대로된 설명도 못들으신 상황인데요 다만...저축성상품이 아니라고 설명을 들으셨다면 저쪽에서도 빠져나갈 대책을 세워둔거예요 ㅠㅠ
    증거자료가 없으면 민원제기 하셔서 이길 확률이 희박합니다 혹시 같이 설명을 들으신 다른 분들도 자료가 전혀없으실까요?

    우선은 보험사에 상품설명을 제대로 못들었고, 본인이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는 내용의 민원을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서 제기해보세요

  • 18.07.05 20:44

    @??니니 쉽지 않겠지만 그냥 손해보시고 해약하시기 아까워서요 ㅠㅠ
    민원제기는 스트레스도 많고, 여러가지로 번거롭고 번잡스럽고, 신경쓸일이 많아요 자료가 많아도 사람한테 보험사 한테 상처를 많이 받게 되는데 ㅠㅠ
    우선 다음 기사를 근거로 해서 보험사에 민원제기 해보시고~
    그 다음 대응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듯해요 자료가 없으면 기사 난 내용을 토대로해서 싸워봐야죠 ㅠㅠ

  • 작성자 18.07.06 01:03

    @아프리카 김윤희 그런 환급금이 원금 될때까지만 하는것도 추천하지 않으세요ㅠㅠ? 조금이라도 손해보고 싶지 않아서요ㅠㅠㅠㅠㅠㅍ

  • 18.07.06 06:35

    @??니니 지금도 30만원 부담스러우시다고 하셨는데...원금이 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해요

    또 그 시간동안 눈에 보이는 손해는 없는것 같지만 저축했을 때와 비교하면 상품선택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손해는 발생합니다

    다만 최종결정은 회원님의 몫이니 마음이 편하신 쪽으로 선택하셔야겠지요~

  • 작성자 18.07.06 09:04

    @아프리카 김윤희 그럼 지금 해지하면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은 날리는거네요...?ㅠㅠㅠ

  • 18.07.06 10:15

    @??니니 중간에 해지하시면 손해발생합니다 해약시 환급금, 원금이 회복되는기간 확인하셔서 회원님의 마음이 편하신 방법으로
    정리하시는 것이 현재 상황에서는 나은 선택이라고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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