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 방법 .. 1. 마스터 실린더 뚜껑을 연다 . 2. 프론트 켈리퍼 니뿔에 호수를 연결 . 3. 3/8으로 니쁠을 열어 브레이크 액을 전부뺀다 4. 펌프가 있으면 . 좋음.. 쭉쭉뺀다 5. 마스터 실린더에 반조볼트를 푼다 이왕할것 .. 반조볼트 가스켓도 교환 한다 .. 12 또는 10 미리 가스켓 양 쪽으로 2개 . 6. 마스터 실린더 반조볼트 가스켓도 교환 해주는것이 좋다 . 총 4개 . abs경에엔 중간 에서 교체 . 총 8개가 들어 간다 . 각 각 사이즈가 다를수 있으니 주의한다
7.모든곳을 분해 했다면 리페어 킷을 분해한다 . 8. 새 제품을 dot4를 발라 밀어 넣는다 9. 마지막 씨링은 . 크기에 맞는 복스알고 지긋히 밀어 준다 . 압착을 하는 공구가 있으면 좋다 10 . 드라이버나 날까로운 도구능 사용을 자제한다 . 씨링이 손상 되어 누유가 된다
와우~~ O.O/ 아침에 일어나서 상세한 답변보고 놀랬습니다. 아울러 언넝 수리해야 겠다는 생각도요~ ㅎ
얼마전 안개등 장착때도 뭔가 잘 못 알고 있어, 본의 아닌 배움(?)이 있었는데,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대해서도 이렇게 알아가네요. 할리는 타는 것과 함께 이런 미케닉한 부분도 재미인거 같지만, 흥달님 같은 전문적인 지식으로 서포트 해주시는 분들이 없다면 그저 답답하기만 하겠죠..
다시 감사드리고, 어떻게든 자가 수리는 어려울듯 하고 ^^;; 수리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첫댓글 잘 닦아보시고 내부에 오일 씰이 있는데 그게 제역할을 못해주나 봅니다.
닦아도 조금씩 또 나오네요. ;; 안에 고무마개 같은게 있는데 그게 좀 부실해진거 같기도 하구요.
@온유인애아빠 오링 클립 제거 공구만 있으면 작업은 어렵지 않으며 부품은 주문하셔여 할 것 같습니다.
아마 위에 피스두게 풀면 윗 카바가 분리 돼는데 분리됀 카바 뒷면을 보면 고무로 씰링이 있는데 그게 제자리에 있지않아서 일겁니다 십자드라 이버로 됄듯 합니다^^
커버 위 아래 사이에서 오일이 흐르는거 같지는 않아보여요.
@온유인애아빠 외부에 보이는 고무는 더스트 씰이고 안쪽에 오일씰이 있습니다...
그럼 마스타 실린더 가 새는것같네요 돈이좀 들어갈듯 합니다
빨리 수리 하셔야 되요 브레이크 한순간 안 잡힘 니다
여튼 급한건 확실한듯요 ㅎㅎ
사진을 위에서도 찍어주세요 ..
마스터 실린더 위라면 간단하게 고무만 바꾸면 됩니다 .
반조 볼트 쪽이라묜 .. 반조 볼트 가스켓을 교환 해야 하며 .. 브레이크 액을 빼야합니다 . (그전에 한번더 꽉~~조이시면 됩니다)
마스터 실린더 크렉이라면 . 통짜로 교환 해야합니다 . 미국에 중고를 추천 드립니다 .
아.. 글을 늦게봤습니다. 이따 집에가면 다각도로 찍어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상으로는 . 알아 보기 힘듭니다 .. 위 옆 등등 사진 .. 올려주세요 .
흥달님.. 사진 추가로 더 올렸습니다 ^^
레바를 잡으면 마스터 실린더 압력을 눌러주는 부분이군요...안쪽에 고무주름같은 씰을 갈으셔야 할듯한데요. 에어 들어가면..헉.?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안전에 민감한 부분이니 만큼 신속하게 원인 파악후에 수리하세요 ^^
네.. 저 고무 부분에 오일이 고여 있습니다. 안쪽 씰이란 것도 소모품 처럼 교체주기가 있는건지 싶습니다.
리빌드 킷이라는 것도 판매 하는것 같던데요.
@온유인애아빠 저기 5번이 문제네요 .. ..
빨리 수리 하셔야하며 운행하시면 브레이크 액이 다 빠지면 위험 합니다 .. 뒷 브레이크가 있지만 ..
브레이크 액이 크롬과 도장을 다 벗겨 버립니다 .. 빠른 수리를 하셔야합니다
@흥달이 맞아요 브레이크
액이 독해서 도장면을 ㅠ
이파트 넘버는 소프테일 넘버 입니다 . 리페어 킷 이라고 합니다 .
교체 방법 ..
1. 마스터 실린더 뚜껑을 연다 .
2. 프론트 켈리퍼 니뿔에 호수를 연결 .
3. 3/8으로 니쁠을 열어 브레이크 액을 전부뺀다
4. 펌프가 있으면 . 좋음.. 쭉쭉뺀다
5. 마스터 실린더에 반조볼트를 푼다
이왕할것 .. 반조볼트 가스켓도 교환 한다 .. 12 또는 10 미리 가스켓 양 쪽으로 2개 .
6. 마스터 실린더 반조볼트 가스켓도 교환 해주는것이 좋다 . 총 4개 . abs경에엔 중간 에서 교체 . 총 8개가 들어 간다 . 각 각 사이즈가 다를수 있으니 주의한다
7.모든곳을 분해 했다면 리페어 킷을 분해한다 .
8. 새 제품을 dot4를 발라 밀어 넣는다
9. 마지막 씨링은 . 크기에 맞는 복스알고 지긋히 밀어 준다 . 압착을 하는 공구가 있으면 좋다
10 . 드라이버나 날까로운 도구능 사용을 자제한다 . 씨링이 손상 되어 누유가 된다
11. 리페어 킷이 장착이 되었다면 ..
역순으로 조립하고 반조 볼트 가스켓을 새것으로 이용 토크 값은 25N.m으로 조인다 . (abs모튤 라인은 토크값이 다르다)
12. 브레이크 액을 넣고 .. 캘리퍼 니뿔에서 호수를 이용해 . 펌프 공구로 공기빼기 작업을 해준다 ..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브레이크 액 누유는 배선까지 녹일수 있어 . 흘러 타고 들어가면 골치가 아픕니다 . 빨리 수리하세요
마스터 실린더가 크롬인가요? 커버만인가요?
마스터 실린더 캡(뚜껑이 커스던 것인데 .. 희안하네요)
이도 저도 귀찮다 .. ..
크롬 마스터 실린더를 본인에게 맞는것을 사부린다~~입니다 .
캡과 . 고무도 낡으면 교채해야 하는법 .. 사진 참고 하세요
..중고
..중고
..새것
새것
Rebuild kit 만 구매 하신다면 . ds드렉스패셜것이 저렴합니다 할리것도 문의 해보세요 .
..
싱글은 거의다 호환 입니다
ds 195032 가 4006-96에 맞는것 입니다 .
호환 기종 ..1페이지
호환기종2페이지
호환기종3페이지
호환기종 4 페이지
호환기종 5 페이지
호환기종 6 페이지
이해가 잘 되셨는지요 ?? ..
참고하시고 좋은 수리후 후기 올려 주세용~~감사 합니다 ..
문의 하실때 기종과 연식을 올려드시면 . 답글이 편리 합니다 ㅠ ㅠ . 감사 합니다 . 사진 상으로는 전자 스로틀이 아니며 . 마스터 실린더 모양를 유추하면 . 다이나 . 소프테일 . 구형 투어링 에 사용하는 싱글 브레이크 마스터로 확인이 됩니다 .
와우~~ O.O/
아침에 일어나서 상세한 답변보고 놀랬습니다. 아울러 언넝 수리해야 겠다는 생각도요~ ㅎ
얼마전 안개등 장착때도 뭔가 잘 못 알고 있어, 본의 아닌 배움(?)이 있었는데,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대해서도 이렇게 알아가네요.
할리는 타는 것과 함께 이런 미케닉한 부분도 재미인거 같지만,
흥달님 같은 전문적인 지식으로 서포트 해주시는 분들이 없다면 그저 답답하기만 하겠죠..
다시 감사드리고,
어떻게든 자가 수리는 어려울듯 하고 ^^;; 수리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