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영양사purplestar입니다..
혹시.. 가만히 있는데, 눈밑이 혼자 떨리는 느낌
받아 보셨나요?? 저는 어렸을 때 자주 그랬는데요..
어린마음에 제 얼굴에 벌레가 사는 줄 알았어요ㅋㅋ
지금 생각해보니.. 웃기네요ㅎ
눈밑떨림의 경우...http://v.daum.net/link/8115518
원인을 모른체 그냥 지나가거나,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여 병원에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난치성 눈떨림의 경우 병원치료가 필요하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마그네슘이라는 미네랄만 보충해
주시면 완화됩니다.
오늘은 칼슘처럼 유명하진 않지만... 근육수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실룩실룩', '파르르' 눈밑이 떨리다면 마그네슘 부족입니다.
근육의 수축은 근육 세포 속에 칼슘이 들어가 긴장하여 생기는데요, 이 칼슘의 운동을 조절하는 것이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세포 속으로 칼슘이 지나치게 흘러들어 근육 수축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경련, 떨림 등의 증상이 생기며, 신경은 안정되지 못하고 흥분되기 쉬워집니다.
운동선수의 경우 근육경련이나 안면근육떨림을 방지하기위해 운동 후 마그네슘 정제를 따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일반인의 경우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노화를 촉진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동안을 유지하시려면 마그네슘이 들어간 음식 많이 드세요^^
혈관 벽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해 근육의 경련이 일어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이 되기 쉽습니다. 마그네슘이 칼슘의 혈관 벽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정상적인 혈압유지, 뼈의 강화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마그네슘과 칼슘의 균형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이상적인 균형은 2대1에서 3대1입니다. 우유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마그네슘의 섭취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칼슘 섭취량이 지나치게 많으면 마그네슘의 흡수를 저해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는 마그네슘 필요량을 증가시키고, 육류나 가공식품, 청량음료수 등에 포함된 인을 많이 섭취하면 마그네슘의 흡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과음을 하거나 이뇨제를 복용해도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고, 당뇨병 환자도 결핍되기 쉽습니다.
#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사
마그네슘이 뛰어나게 많이 함유된 식품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은 견과류이고 어패류, 해초류, 야채, 콩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와 육류에서의 마그네슘 섭취는 불가능합니다. 육류가 많은 서구식의 식사보다 생선과 발효 콩 등을 이용하는 식사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곡류는 정제하는 단계에서 마그네슘이 떨어져 나가는데, 이때 쌀에 함유된 마그네슘의 약 1/3이 감소됩니다.
그래도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는 재료 중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식품군은 곡류이며, 다음으로 야채나 어패류입니다.
우리 식사에서 곡류가 차지 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현미밥을 비롯한 잡곡밥을 드시면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http://v.daum.net/link/8115518 출처
첫댓글 제가 얼마전까지 그랬어요~하하하하하...요즘은 안하는것 같은대...
더 지켜봐야 겠군요. 어제 안그래도 생땅콩을 먹었는데 잘한거네요
처음엔 비릿하더니 나중엔 고소하던데...
현미밥과 잡곡그리고 완두콩을 넣어서 밥을 먹고있는대 잘하고 있는거군요...
하하하하하~그래서 없어졌나봐요.
전 가끔 자주 그런답니다요.
저두 눈밑이 가끔 떨리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