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걷기 좋은 길을 찾고 계신 분
🌲 1박 2일 힐링 코스 필요하신 분
🌲 자연에서 노는 걸 좋아하시는 분
★추천여행코스 : 보타닉가든 - 허브나라농원 - 평창 바위 공원 & 평창 평화길 - 두타산자연휴양림 - 산너미목장
보타닉가든
평창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는 양떼목장 혹은 스키장인데요. 조금 색다르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힐링 코스는 없을까 알아보던 중 온실 구경도 하고 카페,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보타닉가든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그 금액만큼 식음료 쿠폰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사실상 무료로 온실 및 야외 정원을 관람하게 되는 셈인데요. 곳곳이 잘 관리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해발 700m에 있어 여름에도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내 정원에서 다양한 꽃들을 만나보며 생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커피 한 잔을 주문하여 잣나무 숲 벤치에 앉아 호로록 마시니 그것만큼 행복한 게 없었답니다. 평창 1박 2일 여행 중 가장 힐링이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보타닉가든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63
-운영시간 : 10:00~18:00 (라스트 오더 17:30) / 매주 화·수·목 휴무
-이용요금 : 대인 식음료 쿠폰 (14세 이상) 6,000원 / 소인 식음료 쿠폰 (5~13세) 3,000원
-문의 : 033-332-1778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허브나라농원
'허브나라농원'은 199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 허브 테마 관광농원입니다. 바로 옆에 흐르는 흥정계곡과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여름에는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해요. 허브나라농원은 사계절 내내 유리온실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들과 허브가 가득하여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이에요. 조경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답니다.
유리온실을 지나면 가깝지만 먼 나라 터키를 다루고 있는 터키 갤러리 ‘한터울’이 있는데요. 그곳에서 그들의 풍습, 민속 공예품, 토기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조금 허기진 뱃속을 달래기 위해 가든 카페로 들어가 은은한 향기의 허브차와 허브빵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특히 허브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흥정 계곡 솔밭을 거닐 수도 있는데요. 카페에서 차 한 잔 즐기는 시간까지 서너 시간 정도 생각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 허브나라농원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225
-운영시간 : 11월~4월 09:00~17:30 (입장마감 16:30), 5월~10월 09:00~18:00 (입장마감 17:00) / 11월~4월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5월~10월 정기휴무일 없이 상시 운영
-이용요금 : (11월~4월) 성인 5,000원 / 초등학생·경로 3,000원 (5월~10월) 성인 8,000원 / 초등학생·경로 5,000원
-문의 : 033-335-2902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농원 내 돗자리,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으며 취사 및 야영은 불가합니다.
▷ 농원 내 정원 및 숲속 등지에서 산채나 허브, 초화를 채취하지 말아주세요.
▷ 대형견은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소형견은 외부 관람 시 목줄 착용, 실내 관람 시에는 안고 입장해 주세요.
평창 바위 공원 & 평창 평화길
2020년 5월 1일 평창강변 산길을 따라 아름다운 에코 힐링로드, '평창 평화길'이 생겼어요. 구 평창교 쪽 입구에서 시작하여 장암산을 휘감아도는 잔도길을 지나 평창 바위 공원까지 1.7km 한 바퀴를 도는 알찬 코스랍니다. 평창강의 시원한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데크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나무에서 새로운 잎이 나오기 전에 다녀와 푸릇푸릇함은 덜 했지만 곧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신록의 계절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데크길을 지나 평창 바위 공원에 도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나오는데요. 기이한 수석 바위들이 모여 있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평창 바위 공원은 강원도 평창 지역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수습된 수석 바위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으로 2t짜리부터 최대 140t에 달하는 바위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거북바위, 벼락바위, 황소바위, 선녀바위 등 이름에 걸맞은 모양을 하고 있어 보는 즐거움이 더해줍니다.
※ 평창 바위 공원
-위치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중리 357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33-330-2680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두타산자연휴양림
평창까지 왔는데 당일치기로 가면 너무 아쉽잖아요! 두타산 자연휴양림에서 산장 느낌이 나는 휴양관을 예약하여 숲속에서의 하룻밤을 즐겼습니다. 원룸식 객실로 최대 4인까지 머무를 수 있도록 침구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고기 굽는 것이 가능한데요. 버너를 가져가서 부드럽고 고소한 평창 한우를 구워 먹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두타산 자연휴양림을 둘러봤는데요. 숙박을 하지 않을 경우 휴양림 관람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투숙객은 무료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소나무 그늘 아래 캠핑을 즐길 수도 있고 계곡을 따라 걷는 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두타산 정상까지 오르지는 않았지만 휴양림 내 계곡길을 따라 약 한 시간 정도 걸으며 개운하게 아침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 두타산자연휴양림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아차골길 132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이용요금 : 성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문의 : 033-334-8815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두타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숙박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객실마다 가격 상이)
▷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산불 조심 기간에는 자연휴양림 일부 등산로가 폐쇄되고 바비큐 시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산너미목장
마지막 평창 여행 코스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을 촬영했던 곳, 산너미목장입니다. 개인 사유지로 입장료를 내고 ‘육십 마지기’에 오를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부터 정상까지 약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숲길과 비포장도로가 적절하게 섞여 있지만 험한 길이 아니어서 누구나 편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미세먼지가 많아 탁 트인 평창의 모습을 담을 순 없었지만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었답니다. 이곳은 차박과 캠핑의 성지이기도 하니 평창 여행 중 캠핑 계획이 있다면 별이 무수하게 쏟아지는 산너미목장을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 산너미목장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운영시간 : 매일 10:00~19:00
-이용요금 : 산너미목장 트래킹 코스 입장료 1인 6,000원 / 캠핑·차박 사용료는 네이버 예약에서 확인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캠핑은 네이버 예약에서 예약 후 이용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6기 정민혜
※ 위 정보는 2022년 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