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가 조정으로 Valuation 메리트 확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30,000원 유지
- 현대글로비스에 대한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30,000원 유지. 최근 주가 하락으로 Valuation 메리트 확대. 해외물류 증가세가 본격화되면서 안정적인 영업실적 지속될 전망. 최근 현대차 그룹의 영업여건은 불리해졌지만, 동사의 물류 및 유통사업은 양호한 성장세 예상. 동사는 중장기 측면에서 ‘제 3자 물류’사업에 집중 투자하면서 명실상부한 종합물류업체로 거듭날 전망
- 2013년부터 해외부문이 포함된 연결기준 영업실적 발표 예정. 201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조6,912억원(+8.0% y-y), 영업이익은 6,497억원(+5.9% y-y), 순이익은 5,174억원(+4.0% y-y) 전망. 영업이익률은 5.1%, EPS는 13,797원, ROE는 24.1% 등으로 양호한 수익성 확보 예상. 현 주가 기준으로 PER 12.5배, PBR 2.7배, EV/EBITDA 9.0배 등으로 이전에 비해 낮아진 상황. 동사의 목표주가는 PER 기준 17배 수준으로 글로벌 물류업체 평균 PER 20배 대비 낮은 수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 1,393억원, 영업이익률 4.7% 추정
- 동사는 1분기부터 연결기준 실적 처음 발표 예정. 1분기 매출액은 2조9,907억원, 영업이익은 1,393억원, 순이익은 1,212억원, 영업이익률은 4.7% 달성 추정. 이는 기존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한 수준이지만, 육운업종 중에서는 가장 양호한 실적. 이는 해외부문의 호조세가 주요한 역할을 했으며, PCC사업의 안정적인 흐름과 제선원료 수송사업이 제궤도에 올랐기 때문. 이전 실적과 비교하기 위한 별도기준 매출액은 2조3,466억원(+4.9% y-y), 영업이익은 952억원(-12.7% y-y), 영업이익률은 4.1% 추정. 이는 현대차 그룹의 전반적인 정체 영향. 그러나 이러한 악재 요인은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나타나지 않을 전망
‘제 3자 물류’사업 진출 본격화, 해외부문 안정적인 성장세 전망
- 동사는 ‘제 3자물류’사업 확대 전략 진행중. 동사는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물류컨설팅,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타사 대비 우위 확보. 이와 함께 비계열 매출비중 확대 계획. 2014년 현대오일뱅크의 원유수송사업(‘14년 7월부터 10년간 1조1,000억원 규모)을 진행 예정. 한국남동발전(‘15년부터 10~15년간 1,200~1,500억원 규모) 유연탄수송 장기계약 맺음
- 해외 현지법인의 성장세 이어질 전망. 해외현지법인의 2013년 매출액은 2조6,586억원(+7.5% y-y) 달성 전망. 2012년부터 운영 개시한 현대차 브라질 공장이 올해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가면서 2013년 3분기까지 추가 물량 발생 예상. 브라질 공장 2013년 하반기부터 가동률 100%로 운영될 예정으로 15만대까지 생산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