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의 무역 정책을 설정하는 위원회는 중국의 전기 자동차 생산이 여전히 광범위한 보조금과 다른 회사에 대한 최대 36.3%의 관세 제안으로부터 이익을 얻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EU의 반보조금 조사에 협조하지 않는 회사에 대해 7월에 처음 계획된 최대 관세 37.6%보다 약간 낮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이 조사 결과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며 매우 우려한다"고 밝혔고 중국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해당 부처는 성명을 통해 초안 조사 결과는 "EU 측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사실에 근거한 것이며, 상호 합의한 사실에 근거한 것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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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EU가 다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무역 마찰이 심화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China files complaint against EU over tariffs on electric veh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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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관세
테슬라는 EU 조사에 협조한 것으로 분류된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화요일에 로이터 통신이 보낸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위원회는 표본 조사한 3개 회사가 각각 7월에 제시된 것보다 약간 낮은 임시 관세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BYD는 7월에 부과된 17.4%에서 17%로 낮아진 세율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Geely의 관세는 19.9%에 비해 19.3%이고 SAIC는 37.6%에서 36.3%로 낮아질 것입니다.
위원회는 EU 생산자와 합작사업을 하는 중국 기업도 통합된 중국 기업에 적용될 것으로 계획된 낮은 관세를 적용할 자격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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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가 대부분 지분을 소유한 중국 합작법인에서 생산하는 쿠프라 타바스칸은 폭스바겐 자회사가 이제 관세율을 21.3%로 낮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폭스바겐 계열사인 SEAT의 대변인은 관세의 영향을 더욱 줄이기 위해 VW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MW는 성명을 통해 전기 미니를 생산하는 중국 합작법인도 "협력 회사"로 분류되어 지난달 브뤼셀이 나타낸 37.6%에 비해 21.3%의 낮은 관세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EU의 조사가 약 2개월 후에 마무리되면 계획된 관세가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대한 EU의 최종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당사자는 8월 30일까지 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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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된 최종 관세는 EU 27개국의 투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EU 인구의 65%를 대표하는 15개 EU 회원국의 가중 과반수가 반대표를 던지지 않는 한, 관세는 시행됩니다.
이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문제이지만 거의 도달하지 못하는 높은 장벽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7월에 실시된 자문 투표에서 12개 EU 회원국이 임시 관세를 지지했고, 4개는 반대했으며, 11개는 기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