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P]ADMC데이빗님이 뽑으신 것이야 개인적인 선호도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는데,(태클아닙니다^^) 말씀하신 선수들 때문에 전혀 제외될 선수가 아닙니다. ABA데뷔부터 퍼스트팀으로(당시 ABA엔 세컨팀 없음) 시작해서 2시즌 ABA에서 퍼스트팀을 타고, NBA건너와서도 줄곧 퍼스트팀이었습니다. DPOY가 창설된 것이 82-83부터인데(시드니 몽크리프) 이때 바비존스는 이미 31살로 당시로선 내리막길이었죠. 본인 말년 4년간만 DPOY란 상이 있었던 건데, 초기 2년은 시드니 몽크리프가 타고, 3년째되는 해는 내리막을 완연히 보여 세컨팀이었습니다. 마지막 4년째 은퇴시즌은 수비팀 수상이 없고요.
@[NOP]ADMC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DPOY의 문제로 언급하신 선수들 보다 뒤에 놓일 선수가 아닌셈이죠. 게다가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대 퍼스트팀 최다 수상자입니다. 저 리스트에서 사실 퍼스트팀 숫자는 따로 떼어놓고 봐야 할만큼 의미가 있습니다. 커리어 내내 데뷔시즌부터 10년연속 퍼스트팀(ABA 두시즌 포함), 1년 세컨팀, 마지막 은퇴시즌.....이정도면 디펜시브팀 세계의 마이클조던같은 수상경력이죠. 절대 팀던컨/케빈가넷/로드맨 밑으로 볼 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Justice70년대~80년대 사이가 엄청 터프한 몸싸움을 하던 시절이라 하던데, 바비 존스는 제가 알기로 파울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수비 포스를 뽐낸 걸로 유명하다 들었습니다.
70년대 선수다 보니 활약 동영상이 별로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해요.
제가 말한 뜻도 '제외가 될 수 있을만 하다' 라는 뜻이지 위에서 나열한 선수보다 확실히 밀려서 '제외가 되어 뒤로 밀려야 한다' 를 뜻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이거 조차도 제가 바비 존스를 지나치게 과소평가했을 수도 있겠지만요. '국방장관' 이란 별명이 붙은거 보면 포워드 수비에서 NBA 역사에 최정상급 가까이 부각될만한 선수인거 같긴 해요.
첫댓글 구땡은 그분과 GP...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런데 DPOY가 없음ㅠㅠ
@고기굽는 데이빗 너무 안타깝습니다. 팀샌안의 이미지에 던컨의 수비력이 저평가 받은건가...분명 세세히 따져보면 받을 찬스가 있었을것 같은데 ㅠㅠ
@네루네코 던컨이 압도적인 수비력을 갖고 있습니다만 놀랍게도 세세히 따져보자면 해당 시즌에 미친 수비수들이 꼭 한 명씩 있습니다. 운이 더럽게 없다고 해도 될 정도죠. 대신 우승 많이 했잖아요? 던컨 데뷔 이후 수비왕 받은 선수들 우승반지 전부 합쳐도 던컨한테 안될걸요ㅋ
@[LAL]Russell to Ingram 딱 한 번 마커스캠비가 받았던 시즌이 좀 아쉬웠죠.
@Sees 그건 참 그렇죠. 캠비... 캠비라...
던컨은 DPOY 투표에서 2위를 한적도 없습니다.
바비 존스가 유일한 10회 디펜시브 퍼스트팀 수상자인데, 별칭이 '국방장관' 이었다 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수비수였는가 봅니다.
@고기굽는 데이빗 제외가 될 수 있을만 한게, 스카티 피펜과 카와이 레너드 존재가 3번 포지션에서 꽤나 강하고, 4번 포지션에는 던컨-케빈 가넷-로드맨 등이 어느 정도 부각되는 영향도 있을테니까요.
@[NOP]ADMC 데이빗님이 뽑으신 것이야 개인적인 선호도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는데,(태클아닙니다^^)
말씀하신 선수들 때문에 전혀 제외될 선수가 아닙니다. ABA데뷔부터 퍼스트팀으로(당시 ABA엔 세컨팀 없음) 시작해서 2시즌 ABA에서 퍼스트팀을 타고,
NBA건너와서도 줄곧 퍼스트팀이었습니다. DPOY가 창설된 것이 82-83부터인데(시드니 몽크리프) 이때 바비존스는 이미 31살로 당시로선 내리막길이었죠.
본인 말년 4년간만 DPOY란 상이 있었던 건데, 초기 2년은 시드니 몽크리프가 타고, 3년째되는 해는 내리막을 완연히 보여 세컨팀이었습니다. 마지막 4년째 은퇴시즌은 수비팀 수상이 없고요.
@[NOP]ADMC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DPOY의 문제로 언급하신 선수들 보다 뒤에 놓일 선수가 아닌셈이죠. 게다가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대 퍼스트팀 최다 수상자입니다. 저 리스트에서 사실 퍼스트팀 숫자는 따로 떼어놓고 봐야 할만큼 의미가 있습니다.
커리어 내내 데뷔시즌부터 10년연속 퍼스트팀(ABA 두시즌 포함), 1년 세컨팀, 마지막 은퇴시즌.....이정도면 디펜시브팀 세계의 마이클조던같은 수상경력이죠.
절대 팀던컨/케빈가넷/로드맨 밑으로 볼 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Justice 70년대~80년대 사이가 엄청 터프한 몸싸움을 하던 시절이라 하던데, 바비 존스는 제가 알기로 파울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수비 포스를 뽐낸 걸로 유명하다 들었습니다.
70년대 선수다 보니 활약 동영상이 별로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해요.
제가 말한 뜻도 '제외가 될 수 있을만 하다' 라는 뜻이지 위에서 나열한 선수보다 확실히 밀려서 '제외가 되어 뒤로 밀려야 한다' 를 뜻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이거 조차도 제가 바비 존스를 지나치게 과소평가했을 수도 있겠지만요. '국방장관' 이란 별명이 붙은거 보면 포워드 수비에서 NBA 역사에 최정상급 가까이 부각될만한 선수인거 같긴 해요.
@▶◀Justice 말씀처럼 생각해보니 역대 유일한 두자릿수 디펜시브 퍼스트팀 선정 경력을 지니고 있고, DPOY가 70년대부터 생겨났다면 2~3차례 이상은 받았을 수도 있을만한 선수이니 어마어마한 수비 커리어를 지닌 선수가 바비 존스인거 같긴 합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70년대~80년대 초중반까지 활동했던 선수에다 조용한 캐릭터에 가깝다 보니 저를 포함해서 바비 존스의 존재감을 모르거나 과소평가하는 사람이 제법 있을거 같습니다.
@▶◀Justice 어쨌든, 모르는 사항이 많았는데 덕분에 바비 존스의 위대한 경력에 대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NOP]ADMC 별말씀을요. 제가 뭘 알겠습니까.^^;;...다 닥터J님 같은 카페내의 고수분들께 배운것이죠.
던컨이 왜 최고의 파포로 불리는가와 코비와 왜 탑10에 들수있는지를 보여주는 기록이네요ㅋ
아름다운 9땡 가드 조던,페이튼
조던 피펜 로드맨 저 수비수들이 한 팀이었다니...ㅎㅎ
던컨과 가넷은 평균치로 보면 던컨이 더 커리어 내내 꾸준했고
높이로 보면 가넷이 약간 더 높았다고 봐야 할듯 싶습니다.
222
구땡 ㄷ ㄷ ㄷ
이야..진짜 불스는 조던 피펜 로드맨이 한팀이라니.. 상대방은 공격하기도 빡세고 수비도 빡세고 ㅎㄷㄷ
카와이가 은퇴할 때 몇번째 줄에 있을지...
압둘자바옹도 공수가 완벽했던 플레이어네요
수비 부분이 생각보다 잘 안알려져있는거같아요
상대적으로 적은 파이널mvp수때문인지
압둘자바 커리어도 진짜 엄청나네요
코비 가넷도 같이 뛰었으면 어땠을까 궁금하네요
난리 났을걸요? 개인적으로 가넷 수비의 진가는 그 개인의 수비력도 있지만 그보다 더 뛰어난게 주위 선수들을 마치 좋은 수비수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버프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비 팬으로 가장 보고 싶던 조합이 코비-가넷이었죠. 될만한 시기도 있었기에 더욱 아쉽다능...
캬 구땡 좋넼ㅋㅋ
페이튼 깔끔하게 9년 연속.
희안하게도 수비왕 4번인 무탐보옹이 퍼스트 3번받은...
그때 수비 퍼스트팀이 로빈슨이었나 그랬던거같네요
로드맨 성님도 9번 올퍼스트네요
글러브 성님도 깔끔하게.퍼스트만 9번 무톰보옹은 올라주원 로빈슨 때문에.경력에서 손해를 본 듯한...
하킴,제독,무톰보,모닝은 한자리 놓고 정말 치열했네요. 그리고 드와잇,르브론이 생각보다 적군요. 올느바팀과 수비팀 선정 기준으로만 보면 카림 던컨 하킴 조던 코비가 올타임 공수발란스팀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