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임대료는 폭락했고, 집주인이 임대료를 징수하는 시대는 종말을 고하고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8/21/a103907060.html
중국의 임대료는 폭락했고, 집주인이 임대료를 징수하는 시대는 종말을 고하고 있다.
사진은 상하이의 한 주거용 건물의 파일 사진이다.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8-21 15:15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8월 21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져 있고 , 본토 임대 시장도 추운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 전반적인 ' 소비 하향 ' 속에서 집주인이 임대료를 받는 시대 는 종말을 고하고 있다. 올해 상하이 주택 임대 가격은 전반적으로 하락했으며 임대료 수준은 2019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게다가 상하이와 베이징에서는 임대료를 낮추는 데 앞장서는 집주인이 늘고 있다.
매년 7, 8월에는 신입생이 대거 쏟아져 나오는데, 이는 렌탈 시장의 성수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올해는 인기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E-House 연구소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상하이의 평균 임대료 와 소득 대비 임대료 비율은 모두 2019년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소득 대비 임대료 비율은 처음으로 25% 이내 범위에 진입했습니다. 임대 시장의 인기가 감소했습니다.
7월 상하이 상장 임대주택 평균 임대료는 88.15위안(위안, 이하 동일)/평방미터/월로 전월 대비 5.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8.7% 감소했다. 2023 년 전체 평균 임대료와 비교하면 하락폭은 7.4%로 확대됐다 .
8월 19일, 부동산 투자 싱크탱크 '미자이(Mizhai)'는 올해 상하이 임대 시장이 달라졌다는 기사를 냈다. 연구를 위해 여러 지역을 다니며 추위를 느꼈습니다. Xintiandi 및 Lujiazui와 같은 상대적으로 고급 임대 부문에서는 에이전트가 발행한 주문 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중앙 및 외곽 순환도로로 갈수록 지역 임대 시장도 부진하다.
기사에는 올해 대졸자 수가 지난해보다 21만명 늘어난 1179만명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제 임대료를 인상할 때가 됐다"고 하는데 올해는 이런 상황이 깨져 상하이 주택 임대료가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상하이뿐 아니라 베이징, 선전, 우한, 항저우, 난징 등 인기 도시 다수에서 임대료가 급락했다.
황푸구는 상하이의 오랜 핵심 지역으로 올해는 감당할 수 없다. 두 고위 관계자는 대부분 주택의 임대료가 지난해보다 10~20% 정도 하락했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푸동의 오리엔탈 시티 가든(Oriental City Garden) 임대료는 지난해 7,300위안이었고, 올해 재건축을 위해 집주인과 협상한 가격은 6,500위안이었고, 집주인은 “괜찮다”고 직접 답했다.
징안(Jing'an)과 황푸(Huangpu)의 일부 대형 아파트의 경우 임대료가 더욱 심각하게 하락했습니다. 핵심 지역의 임대료 하락은 물론, 외곽 지역의 임대료 하락도 더욱 심각하다는 점이다. 일부 주택의 가격을 낮춰도 임대료를 내는 사람이 없다는 점이다.
기사에 따르면 지난해에 비해 상하이 여러 지역의 임대료가 크게 하락했으며 충밍(Chongming)과 진산(Jinshan) 지역이 최악의 하락세를 보였다. 처음 임대료가 떨어지기 시작했을 때 집주인들은 매우 겁을 먹었고, 집값이 계속 떨어지자 소유자들은 이미 꼼짝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상하이 민항구 우징진의 한 '2대 집주인'은 올해 임대한 부동산은 주로 1인용 부동산이었고 전체 부동산(면적 50㎡ 이상)의 시장 가격은 지몐뉴스(Jiemian News)에 말했다. 미터) 작년보다 훨씬 나빴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집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비어 있는 임대 주택이 여러 채 있습니다. 도시와 가까울수록 임대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는 빈집이 많아 임대를 놓는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2024년 졸업시즌 베이징 임대시장은 예년에 비해 한산하다.
"월세 집이 막 만료됐어요. 여름 동안 상대적으로 높은 임대료 압박에 직면해서 정신적으로는 집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집주인이 솔선해서 임대료를 1,000위안 낮추는 데 성공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나를 지켜주세요." 베이징 회사원인 Xiao Zhang은 China Securities Journal에 자신의 임대 계약을 1년 더 갱신했다고 말했습니다.
베이징 서성구의 한 집주인은 매우 불안해합니다. 온라인에 임대 등록된 집은 아직 임대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는 집이 등록되자마자 사람들이 끝없이 몰려들었습니다. 짧게는 1~2주, 길게는 1~2달 정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집주인은 말했지만 올해는 늘 임대가 어려웠다.
(편집자 :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