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에 매년 새해를 시작할때 영어를 목표로 두고, 여러곳을 기웃 거렸습니다.
야**,시*스쿨,강*태 영어, y*m과 같은영어회화, 패턴영어,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파르타 영어 3개월까지 하였고,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방법들을 계속 찾아보고 시도해보고, 포기하는하는 시간들을 보내면서 나는 영어라는 언어를 아에 못하는 사람이구나, 그리고 끈기가 없구나.. 너무 게으르다 하면서 마지막 스파르타하면서 이제 이것도 안되면 아에 하지 말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였는데, 그 과정이 정말 너무 질려서(?) 거의 영어 공부를 놓게 되었습니다. 분명 내가 재미있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텐데 하는 막연한 생각만 있었습니다.
작년 연말에 이런 저런 책을 보다가 정회일 작가님 책들을 여러권을 보면서 정회일 작가님이 쓰신 책 100단어를 다시 해보자 생각해 책을 먼저 구입했고, 의지력 부족으로 한번 보기만 하다 100단어 온라인 코칭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먼저 가장 좋았던것은 영어 스케줄을 만드는 것이였어요. 매일의 스케줄을 본인이 작성하여 공부양을 정해서 하는 것인데, 나같이 의지가 부족해도 매일의 스케줄을 짜니 이행을 하게 되었어요. 어쩔때는 정말 하기 싫어도, 어떻게든 스케줄을 하기위해 다 못하더라고, 영어를 붙잡을수 있었고, 계속 습관을 바꿀수 있는 메세지로 멘탈 관리를 해주시고요!
100단어 책을 1회독을 할때는 진짜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이걸 할수 있나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 신기하게 4회독쯤 하니 점점 문장을 만드는게 자연스러워져 갔습니다. 사실 열심히 외우거나 하지 않았는데, 문장의 원리들(5구조)을 이해하게 되니 빨리 익숙해졌어요. 100단어 하면서 제가 그동안 시제나 동사로 어떻게 문장을 만나는 원리를 전혀 몰랐구나 깨달았어요!
그동안 했던 방법들과 달랐던 100단어를 훈련 할 수록 지금까지 공부했던 영어강의, 공부법들이 왜 나에게 도움이 안되었는지 알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줌 강의를 통해서, 그 부분들을 이해할수 있게 설명해주셔서 이제서야 문장 구조를 이해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아무리 강의듣고 따라도 해보고 외워도 보고 해도 안되었던 이유는 머리에 문장 구조가 셋팅이 안되니, 저같은 초보가 무작정 외워서는 아에 영어가 안되었더라고요. 처음엔 익숙하지 않았지만 여러번 반복을 통해 이 문장구조, 뼈대가익숙해져 갔어요. 정말 이 방법대로 연습하면 영어 할수 있겠다 라는 생각과 소망이 생겼어요.
막판에 한 주제(토픽)에 대해 이야기하기, 혼잣말 하기 미션을 주셨어요. 이 미션은 생활속에서 왜 자꾸 스스로 '말 해야 하는지' 정회일 작가님 코칭영상 들으며 이해하게 되었어요.
같이 스터디 하시는 분들도 정말 다양하신데, 각자의 실력과 상황에 따라 영어훈련을 이어갈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3개월만에 영어탈출" 이런 광고를 보며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3개월 해봤는데 생각만큼 실력이 안 나오면 좌절하기를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영나한 에서는 올바른 영어 학습법을 알려주고 연습시킵니다. 영어를 스트레스 없이 계속해서 해나가면서 실력을 기를수 있을거라는 생각의 전환이 되었습니다. 영어 훈련이 이제 좀 편안하고 기대가 됩니다.
100단어를 다시 리뷰하면서 기초 공사 확실히 하고 300단어로 다음 과정을 거쳐 올해는 꼭영어의 습관을 길러서 계속해서 실력을 늘려가고 싶습니다. 더 이상 다른 강의 찾아 헤메이지 않고 이제 진짜 영어 방법을 찾은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영나한의 매력!!
경험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