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2010. 8. 30] |
안산시의원 김정택 [사1.2.3동, 본오동3동] |
HP) 011-339-4433 E-mail) manhae2277@hanmail.net |
상무축구단 유치로 안산의 브랜드가치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상무축구단 유치가 안산 시민축구단 창단의 발판이 되어야...
안산시의회 김정택 시의원은 2010년 8월 30일 열린‘안산시의회 제173회 임시회’에서 안산시에 상무축구단 유치를 적극 촉구하였다.
전 안산시 축구협회장이었던 김정택 시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현재 새로운 연고지를 찾고 있는 상무축구단 유치에 안산시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촉구하였다.
나아가, 김의원은 상무축구단을 유치․운영하면서 장기적인 계획 세워 안산 시민프로축구단(가칭 안산FC)을 창단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였다.
현재 프로축구 K리그에서 활동 중인 상무축구단은 올해를 끝으로 광주광역시와 연고계약이 만료되어 새로운 연고지를 물색하고 있다.
상무축구단은 연간 100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다른 프로축구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간 10억원 정도의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면서 이번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김정우 선수와 같은 스타급 선수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런 점에서 현재 충청북도, 고양시, 천안시 등 많은 지자체들이 상무축구단 유치에 적극적인 관심과 행보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안산시에는 150여개 이상의 조기축구팀과 100여개의 클럽축구팀 그리고 다수의 초․중․고교 엘리트 축구팀이 운영되고 있으며, 3만 5천석 규모의 최신식 국제경기장인 ‘와스타디움’을 보유하고 있어 프로축구단 유치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김정택 시의원은 안산시가 상무축구단을 유치하게 되면 안산시민들의 여가활동과 문화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안산시의 인지도 제고 및 이미지 개선 등 막대한 홍보효과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계기로 안산시민으로서 애향심 고취와 지역적 동질성을 심을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김정택 시의원은 “안산의 풍부한 축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안산 시민프로축구단 창단이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수백억원의 재원마련, 창단준비절차 등을 고려할 때 현재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상무축구단 유치”라며, “상무축구단 운영을 통해 향후 시민프로축구단 창단의 발판을 마련해 빠른 시일 내에 시민구단이 창단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무축구단 유치와 관련하여 안산시는 지난 8월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공식적인 제안을 받아 검토 중에 있으며, 김정택 의원의 5분 발언으로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상무축구단 유치가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끝 -
|
첫댓글 정말 말그대로 미래의 시민구단을 위한거라면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반대는 안하겠음. 할렐루야한테 지원금 주는거보다 낫다. 포항원정경기를 집에서10분만에 가서 볼수 있는 행운~~~
나 안산사는 수원팬으로 괜찮다고 생각해요...
상무가 수도권으로 오길바랬고 기독교색이 짓은 할렐루야보다 그냥 3년기다린후 K리그팀을 창단하는것이 좋다.
안산이 시민구단 창단할 여럭이 되는가.. 일단 시에서 의지가 있으면 되겠쬬.. 그런데 상무유치는 1~2달안에 되어야하고 전혀 축구단창단에 현 시장께서 말한적도 없는 이상황에서..
안산시가 재정자립도가 꽤 큰편입니다. 공단이 있어서 그런지 그래서 돔구장 얘기도 나온거고..
미래에 안산 시민축구단이 창단될 수 있을까요...
오예~ 와스타디움쓰면 좋겠네요 ㅋㅋㅋㅋㅋㅋ
현재 유치원하는 지자체중에 안산이가장 적합해 보입니다.
원정가기 편하고 좋구나~
2222
3333 안산이면 상암보다 가까운듯 ㅋㅋ
수원역에서 안산가는 파란버스 빨간버스 한번이면 와스타디움가니 ㅋㅋㅋ
연 10억이면 된다고요?;
연봉부담이 없으니까요...국방부에서 다 지급되는거니..그래도 10억은 좀 적은데..광주도 30억은 들어갔다고하던데..
암튼 얼렁 유치 되길 바랍니다. 전 차라리 상무가 서울에 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인구에 비해 축구단이 하나 밖에 없고 서울 정도면 적어도 2개에서 3개정도의 인프라는 갖추고 있는데 말이죠.
월컵 경기장말고 2만명정도의 전용 경기장을 2 군데 정도 늘려서 서울에 다른 축구단도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