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흥중학교(최기학)는 지난 4월 30일(토요일) 오전 12시부터 '생태교육 및 행복집짓기'라는 주제로 일반인 및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제 2기 생태교실을 운영하였다.
근흥중학교는 2011년 주말과 방학을 이용하여 총 10회의 생태교실을 개설하는데, 그 중 2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교실이 근흥중학교 생태체험장 및 사회교실에서 열렸다. 이번 2기 생태교실에는 집짓기와 생태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교육관계자 1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근흥중학교는 에코건축환경디자인연구소 소장이며 미래촌 미래마을대학 행복집짓기 학교 교장인 김용만 강사를 초빙하여 ‘생태환경 건축의 개념 및 기술의 적용사례, 행복집짓기 기초 상식’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이어진 근흥중학교 최기학 교장의 강연은 ‘자연생태 체험학습 환경조성의 방향과 실제’라는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근흥중학교 생태공원을 탐방하며 현장중심의 강연이었다.
참석자 10명은 궂은 날씨에도 진지한 자세로 참여하였으며, 근흥중학교에 조성된 자연생태 체험학습 환경을 세세하게 탐방하였다. 이 자리에 함께한 충청남도 교육청 윤종오 장학관은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생태환경조성의 공감대 형성과 전문성을 함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근흥중학교는 'Joyful Eco-School'이라는 부제로 전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 교육관계자와 교사,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생태맹 극복을 위하여 앞으로도 2011년 총 10회기의 생태교실을 계획하고 있다.
<서산교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