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중은 부처님의 제자인 목련존자가 지옥에 떨어진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부처님의 말씀대로 석 달 동안 안거에 든 스님들의 해제일에 맞추어 백 가지 공양물을 차리고 오백 분의 스님들을 청해 독경한 공덕으로 어머니를 지옥에서 벗어나게 해드릴 수 있었다고 (목련경)에 나옵니다. 백중은 불자님들 집안의 모든 권속영가와 일체 인연 있는 영가들과 나의 무명을 밝히는 날입니다. 그것이 바로 나를 밝히고 나와 인연된 이들을 밝히는 것임을 깨닫는 날이기도 합니다. 마음을 지극하게 내셔서 밝은 백중날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 등 접수는 미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상등, 개인 무명등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 개인 '무명영가등' 이란? 살아있는 분의 의식을 밝히는 등입니다.
수없는 생 동안 알게 모르게 인연 맺었던 이름 모를 무명 영가님들..이나 현재 나와 인연되어진 영가님들의 마음을 밝히는 등입니다.
예를 들어.. 알게 모르게 내가 살생한 인연들.. 태아 낙태영가 등..
무명영가의 마음을 밝히는 이유는.. 무명영가도 나와 인연되어 내 의식과 더불어 함께 돌아가기 때문에 ... 둘아니게 마음을 내는 겁니다. 한편 나의 개인등이 아니더라도.. 가족분이나 아는 지인들도 더 밝아졌으면 하는 분이 계시면 등을 달아줍니다. * '조상등' 이란 조상님의 마음과 .. 나의 마음이 둘이 아닙니다... 조상님이 밝아지는게 곧 내가 밝아지는 겁니다. *개인영가등: 어떠한 사연으로 제사를 모시고 있지 않는 영가분이나.. 내가 특별히 마음 내서 밝혀드리고 싶은 영가분의 등입니다.
그리고 백중날 에는 합동제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신청하신 모든 영가님들의 천혼문을 올려서 천도재를 지내드립니다.
너 조상 내 조상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연들께 공부하시는 분들의 공덕으로 밝아지시길 마음내 드리는 것이 곧 내가 밝아지는 것임을 깨닫는 날이기도 합니다.
* 조상영가등 : 10만원
* 개인 무명영가등 : 5만원
그리고 7.1재 - 7월 11일 (일) 7.2재- 7월 18일 (일) 7.3재- 7월 25일 (일) 7.4재- 8월 1일 (일) 7.5재- 8월 8일 (일) 7.6재- 8월 15일(일) 7.7재 (49재- 백중날)- 8월 22일(일)
7번의 천도재가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부처님전 공양물올리시거나.. 7번의 천도재 상에 공양 올리실 분은 미리 신청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