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핵심기술력이다.
주방공간의 오염공기를 외부로 유출시키는 레인지후드의 핵심부는 팬과 모터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팬과 모터의 기술력에 따라 레인지후드의 저소음, 고풍량 등의 성능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팬과 모터를 연구하는 기초연구팀 조직 및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인하대학교 등과 공동연구를 통하여 팬과 모터의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둘째 디자인 개발능력
현재 레인지후드는 단순히 주방 오염공기의 외부 유출만을 위한 제품이 아니라 주방의 고급화를 한층 돋보이게 해주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해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인지후드는 우수한 성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 개발능력 또한 매우 중요한 경쟁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디자인팀을 별도로 조직하여 디자인 개발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디자인 전공의 대학교수 등 외부전문가 집단을 활용하여디자인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셋째 확고한 유통망이다.
당사는 레인지후드 등 부엌용 기기 제품을 대리점, 주요 부엌가구 제조업체 및 주택 건설업체를 통하여 판매하고 있어 제품성능, 디자인 이외에 유통망 또한 중요한 경쟁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엌용기기 제품 업체는 유통망의 안정도에 따라 매출성장성 정도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며, 유통망은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통하여 형성되는 것으로 중요한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 부엌기기 대리점의 70%이상을 확보하고 있으며 100%독점 공급하고 있다.
주요부엌가구 제조업체-한샘등,주요건설회사-삼성물산,현대건설등
위의 3가지 요소가 결합하여 강력한 진입장벽을 갖추고 향후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하츠에 대한 질문
1.하츠의 수익구조에서 알수 있듯이 동사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빌트인
기기 시장에 진출하였다.빌트인기기 사업분야의 매출비중이 15%정도인데 손익분기점을 넘었는지..만약에 넘었다면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얼마나 되는가?
2.각 유통망별 수익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3대 유통망인 건설사(특판),부엌기기 전문업체,각 대리점 별 수익성은 어떻게 되는가?
우선 좋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레인메이커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수익구조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제가 좋아하는 유형의 기업들과 비슷한 점도 맘에 들었고요..
탄탄한 주수익원의 안정적인 성장과 그 캐시플로를 바탕으로 성장동력을 갖추어 나가는 기업.
정말 매력있는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잘읽었습니다. 하츠...코어 컴피턴스가 있다기보다는 시장 기회를 잘 탄 기업인 듯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하츠의 제품들이 중간재적 성격이 있고, 중소기업이다보니 브랜드인지도나 대기업의 시장진입 등에서 강점이 떨어진다는 것이겠죠.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한 기업인 듯 합니다.
첫댓글 좋은 분석글 잘 읽었습니다-^^
잘읽었습니다. 하츠...코어 컴피턴스가 있다기보다는 시장 기회를 잘 탄 기업인 듯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하츠의 제품들이 중간재적 성격이 있고, 중소기업이다보니 브랜드인지도나 대기업의 시장진입 등에서 강점이 떨어진다는 것이겠죠.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한 기업인 듯 합니다.
우연히 '레이디경향'에서 하츠의 광고를 보았습니다...디자인이 참 특이하더군여...꼭 사고 싶은 느낌이 드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