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말쯤 삼성 850 EVO 1TB SSD를 국내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에서 직구한 제품을 구입했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직구 제품을 구입한 이유가 지금까지 삼성 SSD를 4년이상 사용하면서 고장이 없어 SSD는 A/S 받을 일이 없을 것 같아 A/S는 포기하고 조금은 저렴한 가격을 선택해서 직구 제품을 구입했다는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그런데 나의 이런 SSD에 대한 맹신이 무너졌습니다
삼성 850 EVO 1TB SSD를 구입 후 몇일동안 좋아하는 음원들을 정리해서 새로 구입한 SSD 에 정리해서 보관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SSD의 디렉토리가 사라져 버린걸 모르고 PC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PC 내부에 연결된 HDD 혹은 SSD가 아무른 이유없이 사라져 버리는 경우는 프로피 디스크 2장짜리로 부팅하든 PC 때부터 PC를 사용하든 나에게는 처음 경험하는 경우입니다
다행히 UEFI (Bios)에서는 인식이 가능해서 Windows 10 에서 인식이 가능하도록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 해 보았지만 (물론 다른 PC에 연결해서 Test 해 보았습니다) Windows 에서는 인식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 최종적으로 SSD 가 고장임을 숙지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구입이라 국내에서는 A/S가 불가한 걸 알면서도 삼성에 문의하니 시리얼 번호를 확인후 A/S 불가라고 알려 주더군요 (당연히 불가겠죠)
이게 1~2십만원짜리 물건도 아니라 참으로 난감했는데 국내에서 SSD를 전문으로 수리하는 곳도 모르겠고 해서 포기하고 내부나 한번 구경할까 생각하고 분해를 하려고 하니 집에있는 별렌치 사이즈가 맞지 않아 분해를 하려면 별렌치를 다시 구입해야 가능해서 포기하고,
미국 삼성 A/S Center를 검색 후 한국에 거주한다는 사실은 알려준 후 A/S 여부를 문의하니 A/S 신청 양식을 보내 주더군요
보내준 양식의 질문에 현 상태와 고장 경위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PC System 등을 적은 A/S 신청서를 작성 메일로 발송 3 일후 RMA 번호와 함께 발송할 미국 주소를 알려 주며 미국으로 발송 비용은 소비자 부담이고 미국에서 보내주는 비용은 삼성에서 부담한다고 알려 주더군요
해서 지난 목요일 우체국 EMS를 통하여 미국 삼성에 RMA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 우체국에서 EMS 번호로 확인하니 미국에 도착해서 화요일 경에는 삼성 A/S Center 에서 받을 수 잇을 것 같아 물류가 밀리는 연말중에는 새제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삼성 850 EVO 1TB SSD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휴대용 1TB USB 3.0 HDD를 새로 구입했기에 새로 도착하는 SSD는 사용처가 없어질 것 같은 생각이라 처리에 조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
그래도 거의 포기하고 있든 제품을 이렇게 다시 새제품으로 받을 수 있다니 아는 것은 역시 힘이 되는 모양입니다
첫댓글 EVO 모델은 TLC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안정하다고 하더군요. 가급적 MLC 또는 SLC 메모리를 사용한 모델을 구입하라고 합니다.
부팅 디스크는 SSD로 하더라도 데이터는 하드디스크를 이중화해서 보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