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좋아하신다면 아마 '제이풋볼'이라는 유튜브 채널 들어보셨을겁니다.
생동감 넘치는 축구선수 1인칭시점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었고, 구독자 수 또한 70만 명에 육박합니다. 이 채널의 주인공은 축구선수 이정진 입니다. 지난 시즌 태국 프로리그에서 활약하다가 최근 독일 5부리그 SV Neuhof에 입단했습니다.
정진이는 지난 2016년 겨울을 TNT FC에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2017년, 공개테스트를 통해 강원FC에 입단하며 멋진 성공사례가 되었습니다.
정진이와는 특별한 추억이 있습니다.
정진이가 TNT에서 활동하던 당시, 저는 2박3일 일정으로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FIFA 클럽월드컵에 출장을 갔습니다. 운이 좋게도 한 명의 동행인을 동반할 수 있었는데, 선수들 중 정진이가 가장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이틀동안 참 재밌는 일을 경험했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이 때 정진이가 매우 도전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종종 소식을 전하며 지냈는데, 어느 순간 유튜버가 되어 있고, 어느 순간 또 해외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정진이가 잠시 귀국했을 때 만남을 가졌습니다.
정진이는 여전히 긍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쳤습니다. 정진이의 이런 기운 때문에 주위에서 여러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지난 날 서로의 삶과 축구를 공유했고, 이제는 미래의 계획을 공유합니다.
한 사람으로서, 축구선수로서, 유튜버로서, 정진이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https://blog.naver.com/ktrhoya/222689628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