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하늘 사랑방

친구 카페

산에서 스크랩 구병산(충북보은20141127)
이한엽 추천 0 조회 34 14.11.28 18:07 댓글 2

★ 진행경로: 적암리휴계소-숨은골-구병산-신선대-적암리휴계소

구병산은 보은군 마로면과 상주시 화남면에 걸쳐있는 산이며 9개의 봉우리와 암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쪽으로는 속리산과 남쪽으로는 상주 청원간 고속국도가 잘 조망됩니다 그러나 특별히 칼바위를 지날때에는 추락사고에 대비하여 안전산행에 주의 하여야 합니다.

Gps기록

진행이미지

적암리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들머리를 찾아 진행합니다

이곳 들머리를 찾는데 2번씩 알바를 한후에 들머리에 도착하여 구병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Kt 보은 위성기지국으로 접근해야 오늘 산행계획대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밭사이로 숨은골로 진입하면 계곡길로 향하게 됩니다

지도상에 표기된 목조다리를 건너갑니다

쌀난바위 인듯 합니다???

이런 험로를 가파르게 올라가게 됩니다

안부에 도착하였습니다

구병산 정상을 찍고 백해서 853봉 방향으로 산행이 진행됩니다

구병산 정상에 도착

정상 남쪽방향 풍경입니다

정상에서 진행하게될 853봉과 신선대 방향입니다

정상을 확인하고 안부에 백해보니 e-목요산악회 선두 회원님들이 올라오시고 있습니다

바닥에 방향표시 깔판을 깔고 853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853봉으로 향하다 전망이 조금 뜨인곳에서 뒤돌아보니 구병산 정상부에 회원님 서너분 모습이보입니다

진행방향의 험로가 예측됩니다

전방의 모든 봉우리를 다 넘어가야 합니다

이런 암릉길이 계속됩니다

편안한 안부를 건너가고 있는 산객님!

조금전 그 안부가 바로 이곳이군요 적암리 반대방향 구병리에서 올라오면 쉽게 이 안부에 접근할 수 있음을 이정목이 말해 주고 있습니다

전방에 853봉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853봉 바로아래 인듯합니다

안전시설을 잘 해놓았습니다

이곳에서 형제봉 쪽으로 우회하여 신선대로 가면 안전하게 갈수 있습니다

853봉에서 능선길로 진행하면 아주 위험합니다 리찌를 타시는 분은 진행 가능 합니다

853봉을 우회하여 능선에 다시복귀하니 신선대의 멋진 모습이 전방에 나타났습니다

속리산의 원경을 조망해 봤습니다

충북알프스 구간으로 구병산의 산줄기와 백두대간 화령에서 올라오는 산줄기가 만나 갈령3거리를 통과하여 유명한 형제봉을 경유하여 속리산 천왕봉과 문장대 관음봉 그리고 묘봉과 상학봉을 지나 43km의 충북알프스가 연결됩니다

신선대 근거리 접근 모습입니다

신선대 아래 속리산 속살을 잠시 감상해 보았습니다

멋진 모습입니다

능선길을 피해가라는 표시군요

이정도면 안전시설이 잘되어 있습니다

적암리 주차장과 고속도로 휴계소를 줌인해 봤습니다

이곳에서 우측으로 가면 신선대를 들리지 않고 하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선대를 들리지 않으며 아쉬움이 남겠지요...

신선대에 도착했습니다

신선대에서 백두대간 접속부근을 확인해 봅니다

신선대의 모습입니다

신선대에서 내려오는 안전로프가 설치된 등로입니다

오늘 구병산 마루금 종점이며 하산지점인 3거리에 도착했습니다 계속 직진하면 백두대간과 접속되어 형제봉과 천황봉을 거쳐 문장대바로 직전에서 우측으로 90도 꺽어 문경 이화령방향으로 진행하게 되겠지요. 이제 우측으로 하산길에 접어듭니다

하산길에 추억의 목요산악회 시그널을 나뭇가지에 매달아 놓고 인증샷을 하니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 진듯합니다

한시간전 신선대 오르기직전 절터 이정목에서 우측으로 하산하면 이곳에서 만나게 됩니다

적암리로 내려가는 길이 아주 편안해 졌습니다

구병산 신선대 하산길에 이런 너덜지대가 있군요

너덜지대를 지나오니 계울가에 팔각정을 지어 놓았군요

적암리 내려가다 뒤돌아보니 우측 신선대 모습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 산행한 853봉과 신선대의 풍광을 다시 한번 보여주네요

보은 구병산아래 적암리 곳감 건조하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아침에 이쪽 방향으로 진행하다 크게 낭패를 경험한 후 다시 돌아와 위성기지국 방향으로 들머리를 찾아 가게 되었지만 회원님들께서 너그럽게 봐주셔서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적암리 주차장에서 올려다보니 오늘 원점회기 산행한 구병산 전구간이 조망됩니다  오늘 하루도 구병산에 e-목요산악회 회원님들과 함께한 시간이 개인 일기속에 추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주차장옆을 지키고 있는 시루봉(421m) 풍경도 기억속에 남게 되었구요...

14시 05분에 산행을 종료하고 회원님들 무사히 하산 하시길 기다립니다

15시 30분에 오늘 구병산 산행을 종료하고 보은읍에 있는 맛집으로 향할 것입니다.

오늘 산행을 계획하고 준비해 주신 집행부와 특별히 총무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