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파스타는 몇번 해 먹어봐서... 느므~ 맛있다는걸 알고 있었고...
그래서 이번엔 고등어영양솥밥... ㅎㅎ
전기밥솥에서 밥만 하다가 냄비밥으로 바꾸니까... 좀 더 다양한 영양밥이 가능해 지네요... ㅎㅎ
뼈를 제거한 고등어 한마리, 흰쌀 2컵, 손바닥 만한 다시다 1장, 다진마늘 1큰술, 식용유2큰술, 들기름2큰술, 소스(간장2큰술, 설탕1큰술, 식초1작은술, 물 1/3컵), 간장1큰술, 소주3큰술, 레몬즙1큰술, 맛술3큰술, 쪽파 많이
1. 비닐팩에 소주3큰술, 맛술3큰술, 레몬즙1큰술을 넣고 뼈를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고등어를 넣어 약 30분간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며 비린내를 제거해 줍니다.
2. 손바닥크기만한 다시다1장과 물3컵을 넣고 중불에 10분간 끓여 다시마물을 만들어 줍니다.
3. 중불로 올린 팬에 식용유 2큰술과 들기름 2큰술을 두루고 다진마늘을 볶다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흰쌀을 넣고 약 2,3분간 강불에 볶아 줍니다.
4. 준비해 놓은 다시마물 2컵반을 넣고 강불에 5분간, 중불에 5분간 끓여 밥을 합니다.
5. 고등어의 물기를 키친타올로 깨끗이 씻어 주고 식용유1큰술을 두룬 후라이팬에 중약불로 고등어를 구워줍니다.
6. 고등어가 잘 익으면 소스를 넣고 소스가 고등어에 잘 스며들때까지 중약불에 졸여줍니다.
7. 3에 간장 1큰술로 간을 하고 소스가 잘 베인 고등어를 올리고 잘게 썰어 놓은 쪽파를 듬뿍 올린후 약불에 5분간 끓인후, 불을 끄고 약 5분간 뜸을 들입니다.
8. 아주 맛나게... 지금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ㅎㅎ
첫댓글 탄거 아님... 간장소스에 졸여진 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