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줍줍’ 열풍이 확산되면서, 1차 임의공급 청약에서 전 타입이 마감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이 2차 임의공급을 예고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세종에 공급된 ‘세종 린 스트라우스’ 무순위 2차 청약에 무려 43만7,995명이 접수했다. 이는 분양가가 급등하면서 기존 분양 단지들이 합리적인 선택으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 전국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작년 동월보다 17.33% 증가했으며, 수도권은 18.04%로 전국 평균을 상회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기 일산에서 입주까지 3,00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이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총 529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대 구성은 △84㎡A 296세대, △84㎡B 233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의 임의공급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존 무순위 청약과 달리 재당첨 제한이 없고, 부적격 당첨 이력에 따른 청약 제한도 없다. 6월 18일 청약 접수를 시작해 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로 초기 비용을 3,000만원대로 설정하여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또한,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을 제공하여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면서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향후 부동산 시장 회복 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위치에 있으며, 풍동 인근에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다. 또한, 은행초, 풍동초, 풍동중, 세원고 등의 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여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GTX-A노선의 개통 예정으로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주거 환경은 살기 좋은 자연환경과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가 장점이다. 식사·풍동권의 약 2만1,000세대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의 커뮤니티 시설은 지역 최고 수준으로 조성되며,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퍼스널 피티룸, 실내 놀이 공간인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이 있다. 또한, 학세권에 맞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고품격 휴먼빌라운지, 북클럽 등도 마련되어 있다.
추가 미계약분에 대한 정보는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해 있다.
대표번호 1533-8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