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 이름 | 마르코반 (만 3세) | 시 기 | 2018. 5. 7 ~ 2018. 5. 11 | |||||
생활 주제 | 사랑하는 가족 | 주 제 | 화목한 우리 집 | |||||
목 표 | ‧ 우리 가족의 구성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안다. ‧ 가족의 의미를 알고 소중함을 느낀다. | |||||||
날짜/요일
활동 | 5/7 (월) | 5/8 (화) | 5/9 (수) | 5/10 (목) | 5/11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어린이날 대체휴일 | 애완동물 집 짓기 | |||||
역할놀이 영역 | 가족사진관 놀이 | |||||||
언어 영역 | 우리 가족 구성원 | |||||||
수 ․ 조작 영역 | 밥상에 수저를 놓아요 | |||||||
과학 영역 |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위한 물 돋보기 | |||||||
음률 영역 | 주방 악기놀이 | |||||||
미술 영역 | 신문지 찢어 아빠 얼굴 만들기 | |||||||
몬테소리 | 언어- 철판 도형(정사각형)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 우리 가족을 소개해요 | 만약 집이 없다면 |
| |||
동화,동시, 동극 |
| <동화> 종이 아빠 |
| <동화> 엄마가 팔이 긴 이유 | ||||
음악 | <새 노래> 들짐승을 집에서 못 키우는 이유 |
|
|
| ||||
게임/ 신체표현 |
|
|
| <게임> 우리 집에 놀러와 | ||||
요리, 과학 |
|
| <과학> 우리 집에는 다양한 모양이 있어요 |
| ||||
미술 |
|
|
|
| ||||
바깥놀이 활동 | 바깥놀이 도구를 씻어요 | 식물 가꾸기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아빠참여활동신청서 눈에 관한 조사표 |
| 체육복 | 장미꽃 한 송이 | ||||
생활지도 | 효- 어른께는 높임말을 사용해요 | |||||||
안전지도 | 흡연예방- 노! 스모킹 아이쿠맨 |
5월 2주 교육계획안
18-10
반 이름 | 베드로반(만 4세) | 시 기 | 2018. 5. 7 ~ 2018. 5. 11 | |||||
생활 주제 | 행복한 우리 | 주 제 | 우리 동네 모습 | |||||
목 표 | ·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의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 아동안전 지킴이 집에 대해 알고 우리 동네에서 안전한 곳과 위험한 곳을 안다. | |||||||
날짜/요일
활 동 | 5/7 (월) | 5/8 (화) | 5/9 (수) | 5/10 (목) | 5/11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 놀이 영역 |
어린이날 대체휴일
| 우리 동네 모습 구성하기 | |||||
역할 놀이 영역 | 국수 장터 | |||||||
언어 영역 | 우리 동네를 소개해요 | |||||||
수·조작 영역 | 우리 동네 산 오르기 | |||||||
과학 영역 | 길음동 지도 관찰하기 | |||||||
미술 영역 | 명화감상- 샤갈 ‘나와 마을’ | |||||||
음률 영역 | 우리 동네의 다양한 소리 | |||||||
몬테소리 | 감각- 꼭지원기둥3,4 일상- 빗자루 사용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우리 동네 이름은 | 우리 동네 지도 |
| 아동안전 지킴이 집 | |||
동시, 동화 동극 | <동화> 901호 띵똥 아저씨 | <동화> 우리 동네 달걀 왕 | <동화> 한이네 동네 이야기 |
| ||||
음악 | <새 노래> 행복한 우리 동네 |
|
|
| ||||
신체표현/ 게임 |
|
|
| <신체활동> 반짝 반짝 우리 동네 | ||||
과학/요리 |
| <요리> 달걀 프라이 |
|
| ||||
미술 |
|
| 우리 동네 구성하기 |
| ||||
바깥놀이 | 우리 동네 둘러보기 | 동대문을 열어라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아빠참여 활동 신청서 숲 체험 차량비 6,000원 눈에 관한 조사표 119 소년단 신청서 | 앞치마 | 체육복 | 장미꽃 한 송이 | ||||
생활지도 | 효- 어른께는 높임말을 사용해요 | |||||||
안전지도 | 흡연예방- 노! 스모킹 아이쿠맨 | |||||||
동화 속 감성 쑥쑥 | 우리 동네 달걀 왕 (연계활동: 요리) |
5월 2주 교육계획안
18-10
반 이름 | 바오로반 (만 5세) | 시 기 | 2018. 5. 7 ~ 2018. 5. 11 | |||
생활 주제 | 행복한 우리 | 주 제 | 우리 동네의 모습 | |||
목 표 | ․ 우리 동네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 우리 동네를 둘러보고 동네의 모습을 안다. | |||||
날짜/요일
활동 | 5/7 (월) | 5/8 (화) | 5/9 (수) | 5/10 (목) | 5/11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 우리 동네 구성하기 | |||
역할놀이 영역 | 바오로 미용실 | |||||
언어 영역 | 동화책 속 직업 찾기 | |||||
수•조작 영역 | 우리 집은 몇 층인가요? | |||||
과학 영역 | 공공기관 마크를 찾아라 | |||||
음률 영역 | 시장에 가면 00도 있고 | |||||
미술영역 | 우리 동네 지도 그리기 | |||||
몬테소리 | 수- 덧셈막대 언어- 첫소리 알기 (ㄱ,ㄴ,ㄷ,ㄹ)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어버이 날 |
| 우리 동네 길음동 |
| |
동화,동시, 동극 |
| <동극> 사랑스러운 까마귀 |
| <동화> 동물 친구들의 동네 산책 | ||
음악 | <오카리나> 비행기 |
|
|
| ||
신체/게임 |
|
|
| <게임> 택배를 배달해요 | ||
요리/과학/ 수학 |
|
| <수학> 방향에 따라 달라요 |
| ||
미술 |
| 북아트-슈바이처 |
|
| ||
바깥놀이 활동 | 동네 산책 | 내 땅 모으기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아빠참여활동신청서, 5월 숲체험비 7000원, 119어린이소방대신청서, 눈에 관한 조사표, 오카리나(손수건) | 오카리나(손수건) | 체육복, 오카리나(손수건) | 오카리나(손수건), 장미꽃 한 송이 | ||
생활지도 | 효- 어른께는 높임말을 사용해요 | |||||
안전지도 | 흡연예방- 노! 스모킹 아이쿠맨 (동화) | |||||
위인에게 숨은 보석 | 미술- 슈바이처 | |||||
도와주세요 | 5월 8일부터 오카리나를 시작합니다. 오카리나와 손수건을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
5월 2주 교육계획안
18-10
반 이름 | 루카반 (혼합연령) | 시 기 | 2018. 5. 7 ~ 2018. 5. 11 | ||||||
생활 주제 | 사랑하는 가족 | 주 제 | 다양한 가족 | ||||||
목 표 | 만3,4세 |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 |||||||
만4,5세 |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있을 안다. | ||||||||
공통수준 |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른다. | ||||||||
날짜/요일
활동 | 5 / 7 (월) | 5 / 8 (화) | 5 / 9 (수) | 5 / 10 (목) | 5 / 11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가족 사진관 구성하기 | |||||||
역할놀이 영역 | 찰칵 사진관 놀이 | ||||||||
언어 영역 | (Ⅰ수준) 다양한 가족 구성원 알아보기 (Ⅱ수준) 다양한 가족 구성원 소개하기 | ||||||||
수▪조작 영역 | (Ⅰ수준) 다양한 가족 구성하기 (Ⅱ수준) 수만큼 다양한 가족을 구성해요 | ||||||||
과학 영역 | 우리 가족 지문 나무 관찰하기 | ||||||||
음률 영역 | 악기로 우리 가족 표현하기 | ||||||||
미술영역 | 부모님을 위한 작품 우리 가족 지문 나무 | ||||||||
몬테소리 | (Ⅰ수준)언어- 철판 도형(정사각형) (Ⅱ수준)감각- 꼭지원기둥3,4 / 일상- 빗자루 사용하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나누기 | <대체공휴일>
| 다양한 가족이 있어요 |
| 다른 가족도 소중해요 |
| |||
동화,동시,동극 |
| 동화)이모의 결혼식 | 동화)우리 반에 새로 온 친구 보니 | 동화)행복한 가족 | |||||
음악 |
| 새노래) 우리가족 사랑 송 |
|
| |||||
신체표현/게임 | 게임)다양한 가족을 만들어요 |
|
|
| |||||
요리/과학 |
|
|
| 과학) 고무찰흙배에 가족을 태워요 | |||||
미술 |
|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
| ||||||
바깥놀이 활동 | 가족모습 따라하며 걷기 | 자연물로 만든 우리 가족 | |||||||
준비물/복장 | 이불, 요, 베개 |
|
|
| |||||
생활지도 | 효- 어른께는 높임말을 사용해요 | ||||||||
안전지도 | 흡연예방- 노! 스모킹 아이쿠맨 |
참소중한 생명
“이해”
이해는 주어진 사물의 실체와 그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이해력을 기르면 놀라운 생각과 통찰력을 얻게 됩니다. 이해심을 가지면 다른 사람의 입장에 공감하고 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이해력은 생각하고 배우고 또 남을 배려하는데 필요한 힘입니다.
알림
1. 부모교육 안내
◈ 일 시 : 2018년 5월 10일 목요일 10시 ~ 12시
◈ 강 사 : 김문미 (한국여성의 전화 전문 강사)
◈ 내 용 - 부모가 알아야할 유아기 성 발달 단계
- 유아 눈높이 성교육 - 궁금한 성에 대한 질의응답
◈ 장 소 : 선한유치원 강당 ◈ 준비물 : 필기도구
2. ‘성모님의 날’ 활동 안내
5/11(금)에는 하늘 엄마 성모님의 날을 축하하는 활동을 함께 합니다.
이날은 성모님에게 봉헌 할 장미꽃 한 송이를 가정에서 준비해 가져옵니다. 장미꽃은 직접 만든 종이꽃, 생화,
조화 등 모두 좋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아빠와 숲 산책 활동 안내
5/26(토)에는 아빠와 북한산 둘레길 산책을 합니다. 가정통신문을 참고하시어 참가 신청서를 5/8(화)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감염병 예방 안내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수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예방관리 수칙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손 씻기 생활화,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관리 철저
- 호흡기 감염병 유증상자의 경우 마스크 착용
- 수두 의심 증상이 발생한 경우 의료기관 진료 및 전염기간 동안 등원 자제
- 예방접종 미실시자의 경우 접종 실시
5. 자가 시력검진 안내
취학 전 어린이를 위한 자가 시력 검진표를 보냅니다. 검사 후 ‘눈에 관한 조사표’를 5/8(화)까지 보내주십시오.
6. 특성화 활동 안내
영어 : 마르코(ABC Stories) 베드로, 바오로(Rats and a Cat)
체육 : 풍선라켓
음악 : 마르코(방울방울 무슨 방울)
국악 : 베드로(휘모리 장단, 전래놀이 얼음 땡) 바오로(인사굿 장단, 전래놀이 얼음 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