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스페셜 위크 진행 - PART 1. 1월 26일 ~ 2월 4일 / PART 2. 2월 5일 ~ 2월 14일 |
‘당신으로부터’ 스틸컷
[미술여행=김형석 기자]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2023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92편 전 작품을 상영하는 스페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디그라운드의 ‘독립영화 라이브러리’는 국내 장/단편 독립영화 작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통 활로를 모색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2023년 올해의 독립영화로 선정한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 스틸컷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23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92편(장편 22편, 단편 70편) 전 작품이 올해 다양한 기획을 통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새롭게 구성된 ‘2023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전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위크’ 기획전이 1월 26일 시작해 2월 14일까지 인디그라운드 온라인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5개 부문을 수상작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스틸컷
2개의 파트로 나누어 진행되며, 47편의 작품이 상영되는 첫 번째 상영이 1월 26일 ~ 2월 4일, 45편의 작품이 상영되는 두 번째 상영은 2월 5일 ~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한국독립영화협회에서 2023년 올해의 독립영화로 선정한 <5시부터 7시까지의 주희>(감독 장건재),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5개 부문을 수상한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감독 김세인)를 비롯한 우수 작품들이 소개된다.
‘다섯 번째 방’ 스틸컷
전주국제영화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등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서 관객의 사랑을 받은 <다섯 번째 방>(감독 전찬영), <당신으로부터>(감독 신동민), <또 바람이 분다>(감독 김태일, 주로미)등의 장편 화제작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바람이 분다’ 스틸컷
‘경기여자기술학원’ 방화 사건을 모티브로 한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감독 유종석), 빨간마스크 괴담과 코로나 팬데믹의 만남 <빨간마스크 KF94>(감독 김민하) 등 단편 영화만의 신선한 장르적 체험을 전하는 작품과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돋보이는 <인형 이야기>(감독 박세홍), <저주소년>(감독 김진만, 천지영) 등의 애니메이션 작품도 상영된다.
빨간마스크 괴담과 코로나 팬데믹의 만남 ‘빨간마스크 KF94’ 스틸컷
배우에서 단편영화 연출자로 변신한 스타들의 작품도 눈에 띈다. 각각 여성과 장애인의 일상을 통찰력 있는 시선으로 그려낸 이주영 감독의 <문 앞에 두고 벨 X>, 장동윤 감독의 <내 귀가 되어줘> 두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망상증 환자 김서완 역을 맡아 주목을 받은 노재원 배우와 뮤지컬과 영화를 오가며 활약 중인 박준면 배우가 합세한 <아빠는 외계인>(감독 박주희), 최성은 배우의 스릴러 연기가 압도하는 <소녀>(감독 이기홍)도 소개된다.
‘내 귀가 되어줘’ 스틸컷
또 낯선 장소에서 관계를 탐구하는 조희영 감독과 공민정 배우의 두 작품 <이어지는 땅>과 <주인들> 등 유쾌한 웃음부터 오싹한 공포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배우들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돋보이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독립영화만의 과감한 통찰과 시도가 담긴 92편의 작품을 상영하는 ‘2023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스페셜 위크는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www.indieground.kr) 회원 가입 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스페셜 위크 종료 후에는 다양한 키워드의 큐레이션 상영을 통해 차례대로 라이브러리 작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자료출처=인디그라운드
관련기사
태그#인디그라운드#독립영화#독립영화퍼레이드#영화진흥위원회#독립영화라이브러리92편#스페셜기획전#인디그라운드온라인상영관#한국독립영화협회#같은속옷을입는두여자#다섯번째방#당신으로부터#또바람이분다#내귀가되어줘#넷플릭스시리즈#정신병동에도아침이와요#아빠는외계인#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