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프롤로그)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1화)-전간기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2화)-폭풍전야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3화)-베저위붕 작전/낫질 작전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4화)-바다사자 작전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5화)-바르바로사 작전 링크
토탈워 모드 독일 플레이Totaler Krieg-(완결)-Roads to Moscow

폴란드가 3조각 날때쯤

소련의 참전이 이루어졌다

폴란드가 완전히 항복한 이후에도 서유럽에서는 "가짜전쟁"이 일어나고 있었다. 프랑스와 영국은 독일 B집단군의 방어선이 얇디 얇은데도 과대평가하며 진격을 꺼리고 있었다.
(게임에서는 가짜전쟁과 소련의 폴란드 침공을 위해서 아에 연합국이 늦게 참전하는 식으로 구현한듯)

소련은 발트 삼국과 폴란드 동부를 집어삼키고도 추가로 핀란드를 침공하기에 이른다. 이는 핀란드 국민들의 분노를 사게되어 후에 큰 파장이 일어나게 된다.

시간이 흘러흘러 1940년 1월에 베저위붕 작전이 시작되었다.

노르웨이로 상륙하려는 수송선을 프랑스 잠수함이 급습하지만 곧이어 크릭스마리네와 루프트바페의 지원으로 격퇴된다.

덴마크를 빠르게 항복시킨 12개 기갑사단은 곧이어 노르웨이 지원을 준비한다.

노르웨이는 3월이 되어서야 항복한다.


황색상황

낫질작전
대략적인 작전은 이랬다. B집단군은 마지노선 근처에서 적들을 잡아놓고, A집단군 보병들이 진격, A집단군 기갑사단들이 아르덴 숲을 통과해 적들을 베네룩스로 몰아넣고 파리로 직행하는 것이다.

히틀러는 기갑 지휘관들에게 전격전을 요구했다. 6개 경전차사단, 6개 SS중형 기갑사단이 전격전을 펼지며 신속한 기동을 이어간다.

룩셈부르크에서는 예상외로 강력한 저항이 발생했으나 곧이어 뚫리게 된다.


구데리안의 중형 기갑사단 한개가 무방비 도시 선언이 이루어진 파리로

만슈타인의 경전차사단을 포함한 나머지 기갑사단들이 낫질작전을 그대로 시행하려 했으나...

프랑스는 예상외로 빠르게 항복했다
첫댓글 토탈워 모드는 최대 몇년까지 플레이 가능한가요??
기술테크와 이벤트만 따지면 아마도? 바닐라랑 비슷할겁니다. 저는 저 판이 처음이라서 멀리까지 못가봤기 때문에 튕기는 것도 아직 본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