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드시죠..
저도..정말 힘듭니다.
주변을 돌아보면..긍정적인 것보다는..부정적인 것이 더 많이 보이고 , 들리는것 같습니다.
오랜만에...H 양의 도시 및 국경도시인 ..S 시의 분위기에 관해서..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한쪽은 ..그래도 투자 열기는 식지 않고..한 단계 도약을 위해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고나..할까요.
태평양 건너.. 나라에서는 침체 다..아니다 라고 갑론을박 하고 있는데.
이 나라는 긴축을 해야만 하는 ..고민에 빠져 있으니.
이 도시를 보면..
1.하루 300여대의 차량 증가..(벌써 마이카 붐 시대가..도래 하였는지/도로 사정은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다고 하며..)
2.물가는 천정 부지로 뛰어 오르고.
3.부동산 시장은 폭등하다가...최근 몇개월사이에..진정 국면으로 들어 가는것 같고..
4.상점의 네오싸인은 갈수록 화려 해지고.. 새 단장을 하며, 취급 물품도 다양해 지고..고급화 되어 가는것 같고..
5.인건비는 대폭 상승 하는것 같고./ 무엇보다..사람들의 자신감이 있어 보인다는것 (제 만의 느낌인지?)
6.결론은 ..경기 과열이 확실해 보이지만..어느정도..건전한 조정을 보이는것 같아. 조금 안심이..
우리 홍양의 고향을 보면...
1.역시..경기는 최근 10년이래..최고의 호경기를 구가 하는것 처럼
2.식당/쇼핑점은 ..외국 관광객/내국인들로,,,붐비고 (어떤..명품점들은 은 ..입장하기 위해..밖에서 줄을 써서.장시간 기다리는 모습을 종종 볼수 있고...)
3.공항이나...국경 CHECK POINT에서는 입국/출국 심사를 받기 위해..긴 줄을 써야 하며..
4.홍콩의 HARBOUR 야경은 ..연초를 맞아..새로운 네온싸인 단장으로. 더욱더..화려함을 더 해주고..(홍코의 야경을 보면..
홍콩의 경기를 가늠해 볼수 있다고 합니다..)
5.상점들이..화려한 내부 단장으로 새 옷을 갈아 입고../ 오랜된 아파트들도..군데군데..새 단장을 하고..
홍콩의 부동산..호경기를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올해 /내년 부동산 경기를 20-30% 상승 으로 예상/년)
6.홍콩 자체 내부만..보면..경기는 상당히 좋은것 같은데...
홍콩 증시 공급의 한 근간을 이루는..미국이 서브 프라임문제로 인해...
요 며칠새..기사에서..부정적인 기사가.더 욱더 많아 지는것 같습니다.
1.Why Stock Market's Selloff Is Likely to Continue -Forget rate cuts and stimulus packages. In Wall Street's eyes, the recession is already here and the credit crunch is far from over.
2.기술적 분석 부분도 언급 되기 시작하고,,
Bear Market Looms As Major Indexes Keep Falling
Major U.S. indexes have broken key technical support levels, leaving the stock market
vulnerable to further declines and the turbulence could get worse, according to chart watchers.
With the Dow now holding precariously above 12,000, a drop below this psychological level could help confirm the worst fears of investors -- the onset of a bear market, stock
technicians said.
A bear market is defined as a downturn of 20 percent or more below a record closing high. The Nasdaq Composite index has already fallen 17 percent from its 52-week closing high set in October.
3.언론이나..많은 전문가들의 부정적인 의견이 많아 지는것을 보니..저점이 다가 오는건지..아니면..지하 2층 밑에..3층이 더있는지 정말,,헤갈립니다. 접하는 기사를 보면...당장..내일 이라도..증시가 망하는것 처럼..
최근 한국시장에서..외국인 매도를 보면...미국 경기 침체 가능성 을 감안 한다 하더라도...한마디로 상식을 훨씬 넘는 팔아 제끼자..인것 같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나 홍콩 에서..조금 더 한것 같습니다..
제가 나름 생각해 보는 원인은..
1.한국,홍콩 증시는 지난해..평균수준 이상의 수익률을 올렸고..
2.팔아 제끼더 라도...어느정도..유동성이 받쳐 주는 증시이다/ 그래서 단기간 내..물량 해소를 할수 있다.
3,문제는 미국의..서브 프라임으로..타격을 입은 금융회사들이..수익성관리를 넘어..생존을 위협 받는..정도 까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일부의 시각입니다.(회사가..망해 가는데..이것 저것 갈릴것 없습니다./ 현금화 될수 있는것은
무조건 현금화 하여..미국 본사로 보내어야 하는 ..아주 긴급한 상황에 처해 있다라고,.예측도 해 볼수 있습니다.-실제,,롱텀 펀드도 팔기 시작 했다는 ..소문도 있으니..)
-우리나라 IMF시절 생각 해 보시면 되실듯../그래서..외국의 일부 국부 펀드들/위렌버핏이 ...미국 금융회사 저가 사냥에
나서기 시작했죠...
그런데..우리나라와 홍콩은 이전과는 달라,,맷집이..튼튼해 진게 그래도..어려운 시장을 견딜수 있는 위안거리도 될수 있을것 같구요..홍콩및 한국의 경제 환경및 기본 여건을 보면..상당히..긍정적인 것이 많은데...
1.우리나라..
펀드 대세론에 힘업어...펀드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그래도...기관(투신,연기금 등)들이..버팀목 역활을 해주리라 믿습니다..
2.홍콩
금일 본 글중에...미래 홍콩의 미차솔 펀드 매니저가..말씀 하였듯이..홍콩에 들어 와 있는..펀드 자금의 성격및 종류 도 다양하여..어느정도..버팀목 역활을 해 줄거라 믿어 봅니다.
1)홍콩 증시 규모...약 2500조 규모 (우리나라의 약 2 배 정도../그중 53% 정도 중국 업체들로 구성된 H 지수및 레드칩으로 구성)
2)홍콩 기관들도..어느 수준에서는 매수에 가담.
3)중국 QDII펀드 지속 해외투자 승인 득함(홍콩으로 자금 지속 유입)
4)중국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하에서,,,중국 본토 투자 제한으로. 홍콩증시에..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금들의..홍콩 증시 유입..(오일 달러..등)
시장에서는 추가적인 조정을 거칠수 있다는 시각이 엄연히..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지 하시고..
각자 자기 상황에 맞는 재테크 전략 수립및 자기원칙을 고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PS)제가..좋아 하는 중국 말 중 하나 입니다
<<明天 會更好 - 내일은 좀더..좋아 질수 있을것이다. >>
첫댓글 어쩔까 생각하면서 온통 글은 찾아서 읽는 중 반 쯤 팔아 손해대비하나 마냥 기다리나 아는 지식 없고 해서...........
좋은 글 잘 읽고 이젠 공부 끝해야죠 내일을 위해서 자야죠.
지리한 횡보 장세내지 약세장이 될 거 같네요....7월쯤부터 오르려고 폼 잡아서 작년 9-10월달의 호황기가 한번 8-9월 쯤에 찾아오리라는 것을 저는 믿습니다...그래서 저는 현금 비중확대로 들어갑니다..더 저점을 잡기위해서 그리고 리스크 분산 차원에서요...~~앞 일을 그 누구도 모르지만 난 이런 믿을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미 환매시점은 지낫음 환매마지막은 10일 까지했어야함 내말이 틀리나 맞나 두고보세요
저도 맥가이버님 말처럼 환매 시점은 지난듯 싶네요.....
환매 시점이 지났다는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장기적으로 좀 더 안전자산으로 옮기려고 하네요....그리도 더 떨어지는데 환매시점 지났다고 보고 만 있을 수없네요...그리도 이 문제가 해결되려면 차이나 펀드도 몇 개월이 걸리겠지요....더 떨어지기 전에 지금이라도 결단을 내리려고 합니다....
이상황에서 환매한다는것은 한마디로 도박이에요 ^^ 피같은돈 으로 도박할수는없지요
ㅋ윗분왜 최씨랑 안맞으시는지요 저는 최씨인데요 전 ㅋㅋ박씨랑잘안맞아요
최씨랑은 정말 악연이 많았어요...아주 큰 상처를 주는 악연이 그것도 한두명이 아니였으니..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일반화된 오류를 가지고 있네요....~~
전 윤씬데 최씨 장씨는 좋던데 정씨가 안맞더라구요 한둘도 아니고 전부다 상처를 주데요김이박은 기냥 그렇고.
지하에도 123층이 있다는걸 명심하시길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온세상이 하얗습니다..눈이 많이 오네요..늘 건강 하셔요
지하 몇층이라도 좋습니다 올라갈수 있는 희망만 있다면 버티겠습니다.지수가 떨어져도 선방만 잘해주면 수익은 더 좋아지는것 아닌가요
지하 10층까지 가는거 아니가..
전 이곳에 펀드환매를 막고자 애쓰는 증권사 직원들이 많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수 있습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이미 환매시기는 놓쳤다.' '장기투자만이 살길이다' '중국이 우상향이다'는 말로써 수많은 회원들을 농락하고 있다고 봅니다
환매시기를 놓쳤다? 지난 11월 중순에도 그리고 이번달 초에도 그들은 그렇게 부르짖었습니다.
장기투자만이 살길이다? 지금 고점대비 얼마나 빠졌습니까? 피델리티 차이나 -40% 입니다.(1/18기준) 이것이 +30%가 될려면 무려 70%가 올라야 합니다. 3년만에 +30% 까지 되기 쉽지 않습니다.. 저축은행이자 연7% x3년 = 21% 입니다.
중국이 우상향이다? 중국은 과거 5년동안 비약적으로 경제성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성장하겠지만 과거같은 속도는 없겠지요. 그런 지난 5년동안에도 2006년,2007년을 제외하고는 주식과 펀드 투자자 대부분이 손실을 입었습니다.
전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여기 있는 대부분은 순수한 투자자들..한두푼 모아서 종자돈으로 투자하려는 선량한 사람들을 제발 잘못된 정보로 호도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