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로섬의 살생명부 1순위에 오른 평화바람의 '밥' 이라고합니다.
까페는 많이 이야기 듣고 오프라인에서만 뵈었네요.
앞으로 자주 들어올께요.
전북모임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싶은 미디어교육이 있어 염치불구하고 글올립니다.
2008 전북 지역 젊은이들의 speak out
-20대 미디어 캠프 -
미디어캠프참가신청서.hwp
전북지역20대미디어캠프_공지용_01.hwp
UCC, 나도 만들어보자!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미디어 제작 워크숍
라디오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극영화, 사진영화 만들기
KBS PD로부터 듣는 20대 이야기와 방송 미디어 특강

배경 및 목적
전라북도 총 인구수(2005년 1.885.335명)에서 20대(2005년 275,207명)가 차지하는 비율은 48.3%가 된다. 전북지역에서 거의 50%를 차지하는 20대는 경제활동인구이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주역 세대이다. 하지만 지역 젊은이들이 생산 활동을 하기 위한 취업(지역인구 감소 주요이유)기회뿐만 아니라 재생산 활동을 할 수 있는 사회문화적 조건과 환경 그리고 미디어문화에 대한 논의와 고민이 공론화되지 못하고 있다.
최근 들어 전국적으로 농촌지역을 포함하여 지역사회의 고령화 우려와 그에 따른 대책 마련이 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균형적 발전 즉, 고령화 논의와 함께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가 발현되고 실현되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이 지역에서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문화 활동 영역 마련 및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본다.
지금사회는 영상시대, 뉴미디어 사회, 초고속 인터넷 사회 등으로 불리움과 동시에 급속하게 미디어 기술과 환경이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리 사회의 많은 젊은이들은 적극적으로 미디어를 이용/활용하고 자신들의 일상문화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미디어 캠프에서의 “20대”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연령대이자 대학(원)생, 재수생, 취업 준비생, 노동자, 농민, 전업주부, 아르바이트 사원 등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는 전북지역 젊은이들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서 앞으로 지역에서 어떤 고민을 가지고 어떻게 살아 갈 것인가 대한 생각을 나누고 서로가 연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따라서 전북 지역 20대“미디어 캠프”는 젊은이들의 문화 속에서 익숙해져 있는 미디어를 통해서 한자리에 모일 것이며 20대들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생각 표현하기 그리고 각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모습을 펼쳐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서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가 거점이 되어 지역 젊은이들의 미디어문화를 보다 더 활성화하고 그 장을 마련하는데 있어서 센터의 역할 내용을 구체화 해 보고자 한다.
2박 3일 동안 한편의 미디어 컨텐츠를 만들게 되는데 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상영회까지 진행될 것이다. 또한, 현재 방송제작 현업인 KBS PD로부터 방송제작 현장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나누는 특강이 있다.
교육개요
교육참여자: 전북 지역 거주 20대 30명
-일정: 2008년 11월 7일 금요일 ~ 9일 일요일(2박 3일)
-장소: 광전자연수원(부안군 변산면)
-주최: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참가비: 2만원
신청방법
-모집기간: 2008년 10월 20일 월요일 오전 10시 ~ 31일 금요일 오후 5시(토,일 제외)
-신청방법: ① 참가신청서(www.ismedia.or.kr 다운 받기 또는 포스터 뒷면에 있는 참가 신청서) 작성해서 ② 이메일(meeust@hanmail.net) 또는 팩스(063-833-0674)로 보내기
-참가비: 2만원
-납부방법: 10/31까지 계좌이체
* 먼저 참가 신청을 한 후 참가비를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 계좌이체 시 참가신청자 이름으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 계좌번호: 365-01-160578/ 은행명: 농협/ 예금주: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소개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는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사)삼동청소년회가 익산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공공문화기반시설입니다. 미디어교육, 제작활동지원, 독립영화상영, 정책연구 등 시민의 미디어문화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연락처: 833-0676 / 홈페이지: www.ismedia.or.kr)
첫댓글 질러팀이나 평화바람쪽 분들은 첫 인사할 때 사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도통 누가 누군지...ㅋㅋ
음 20대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왜? 나이 차별을 ㅠㅠ
100주년님 무리한 야그이십니다.^^;;; 사랑나무님 20대외에도 참여 가능하다고 들었네요.혹시 관심있으시다면 익산공공미디어센터에 문의하셔도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