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지구협의회 나눔의료봉사회
자랑스러운 적십자 봉사회 사랑상 수상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 익산지구협의회 나눔의료봉사회(회장 김인희)는 금일 오전 세종시 국무총리 세종공관에서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이상원) 주관으로 개최한 ‘2024 자랑스러운 적십자 봉사회 시상식’에서 나눔의료봉사회가 ‘사랑상’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2007년부터 지역 특성에 맞는 구호, 사회봉사 등 나눔 활동에 헌신적인 봉사회를 선발해 '자랑스러운 적십자봉사회 시상식'을 열고 있다.
본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의 부인 최아영 여사가 명예위원장인 김문식 전국협의회 회장 정웅수 익산지구협의회장 참석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매진하는 봉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자랑스러운 적십자 봉사회 시상식’을 열고 전국 6,300여개 봉사회 중 그 해 활동이 우수한 15개 봉사회에 상패와 시상금 200백만원을 수여한다.
사랑상을 수상한 나눔의료봉사회는 2012년 결성되어 지구협의회장(양동영, 정웅수, 김양배, 김호영, 김인희 ) 5분을 배출하였고 현재 3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봉사시간은 총 36,458시간에 이른다.
나눔의료봉사회는 평소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희망풍차 결연활동, 코로나19 구호 등을 포함한 재난구호활동, 소외계층 및 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등 어려운 곳을 찾아 부식품전달, 빵 나눔 봉사활동, 재능기부공연, 김장봉사, 연탄배달, 이불세탁, 문화탐방 등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해온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나눔의료봉사회는 이날 수여된 사랑상 시상금 200만원을 지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에 사용할 방침이다.
김인희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에 선ㆍ후배 봉사원들이 열정으로 참여해주셔서 이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첫댓글 김인희 회장님 봉사원님들 " 사랑상 수상 " 축하 드립니다.~~~
익산지구협의회 나눔의료봉사회(회장 김인희)님
그 동안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랑스러운 적십자
봉사회 사랑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익산지구협의회 나눔의료봉사회 자랑스러운 적십자봉사회 사랑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