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의 유채 가격은 5배 이상 올랐고, 상하이의 고구마 잎은 파운드당 54위안이다.
https://cn.ntdtv.com/gb/2024/08/21/a103907166.html
베이징의 유채 가격은 5배 이상 올랐고, 상하이의 고구마 잎은 파운드당 54위안이다.
2024년 8월, 수많은 상하이 네티즌들이 야채 가격 상승에 대해 불평하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온라인 영상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08-22 03:09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8월 22일] 최근 중국 본토의 채소 가격이 폭등해 사람들이 “돈을 감당할 수 없다”고 표현하고 있다. 상하이 네티즌들은 고구마 잎 가격이 파운드당 54위안(위안, 이하 동일)으로 올랐다고 폭로했다. 베이징 주민들은 또한 현지 야채 가격이 몇 배나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8월 18일 상하이의 한 네티즌은 재래시장에서 찍은 영상을 공유하며 " 고구마 잎 도 살 여유가 없다 . 파운드당 54위안이다. 너무 비싸다. 너무 비싸다"고 말했다.
상하이의 야채 가격 급등을 보여주는 동영상도 많이 있습니다. 동영상 중 하나는 슈퍼마켓에서 가지가 한 마리에 13위안, 콩은 한 마리에 15.8위안, 심지어 양배추는 한 마리에 3.8위안에 팔리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부 본토 언론은 상하이의 야채 가격이 한 달 반 동안 상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상하이의 오이 1파운드 가격은 6월 중순 1.8위안에서 6.3위안으로 올랐다.
또 베이징 출신의 차오 씨는 19일 자유아시아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베이징의) 야채 가격이 최근 며칠간 급등했다. 유채는 1마리당 90센트 에서 5위안 이상으로 올랐고, 양배추는 5위안 이상으로 올랐다"고 말했다. 거의 10위안이에요."
지난 16일 온라인 영상에서 한 북동부 사투리 네티즌은 "파 3개에 거의 10위안, 9위안이 넘는다. 이 작은 가지는 한 마리에 평균 10위안, 콩은 한 마리에 12위안"이라고 전했다. 캐티."
최근 중국 공산당 농업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0주차 야채 가격은 "지난 10년 중 같은 기간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한다.
하지만 중국 네티즌들의 생각은 다르다. 산둥성 한 네티즌은 최근 "산둥성 쯔보 오이 가격은 파운드당 6위안이다. 나는 50세인데 여름 오이가 이 가격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올렸다.
지난 8월 중순 상하이의 한 네티즌은 “상하이 야채는 고기보다 비싸서 정말 살 수가 없다”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전국 2만여 네티즌들이 댓글을 달며 자신이 사는 지역의 채소 가격도 급등했다고 전했다. [관련 보도: 중국 전역에서 야채 가격이 급등하고, 상하이 사람들은 “야채가 고기보다 비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영상) ]
이러한 폭로에 따르면 많은 성의 도시에서 오이, 가지, 콩과 같은 일반적인 여름 야채 가격이 고양이당 5~8위안까지 올랐습니다. 다른 야채는 더 비쌉니다.
중국 본토의 일부 관영 언론은 올해 고온과 홍수로 인해 야채 가격이 상승하고 이로 인해 야채 생산량이 감소했다고 해석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들은 이 발언에 동의하지 않고 이것이 중국 공산당 경제 체제의 문제이며 “자연재해보다 인재가 더 크다”고 믿고 있다.
장쑤성의 한 네티즌은 "시골에서 재배한 오이, 겨울참외, 토마토, 가지 등이 모두 버려지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일부 웨이보 네티즌들은 야채값이 날씨 때문이라고 믿었던 사람들은 "지난번 경기 침체가 마스크(전염병) 때문이라고 믿었던 사람들과 똑같다. 사실은 같은 계열이고, 같은 수준. "사람들의인지 수준".
(편집자: 리청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