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시리즈 전 차량이
차량 무게때문에 하체소음이 많이 발생합니다..
물론 주행거리가 10만킬로 정도 되었을때요...^^
사실 하체 부품을 전부 다 바꾸어도
공차체결작업을 빼 먹으면
승차감이 좀 떨어지기때문에 해 주는건데
여기에 하체부싱 만 달랑 빼서 교환 해 주니까
얼마나 착한정비 하는겁니까...ㅎㅎ
맞지예...^^
프론트 로어암 부싱이 째졋는데
카니발 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프론트_리어 다 문제죠...
차량무게때문이지만요...^^
로어암 부싱 '소'
째진거 보이시죠...ㅎㅎ
리어 로어암 부싱인데
자세히보면 째진게 보인답니다...^^
구형 카니발 타입에 비해
부싱 재질이 많이 보강되었지만
차량무게엔 장사 없습니다...ㅎㅎ
또 캠핑카까지 끈다면...
더 심하겟죠...^^
현대 기아차량의 단점
트레일링암 부싱이 재진걸보면
하체소음이 많이 올라왔을 것 입니다..^^
"찌그덕" "삐거덕" 거리면서요...ㅎㅎ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부싱..
정말 교환하기 어려운 고무입니다..
그까이꺼 하다가 성질나서 집에가는 사람이 잇을정도로요..ㅎㅎ
그러나 꼭! 교환 해야 할 부품이기에
정성을 다해 무조건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차가 좋아지니까요...^^
프론트 로어암 부싱 대, 소, 볼쪼인트까지
전부 다 교환하면 새부품과 똑같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억수로 착하죠..
그래서 로어암교환하러 오는 분들도 많답니다..^^
아 활대링크도 부싱세트에 포함됩니다..
보통 하체소음이 발생하면
스테빌부싱+링크 교환하고도
하체소음이 계속 들려서
차수리닷컴을 방문하는분들이 많은데
차종에 따라 다르겟지만
링크와 스테빌 만 교환하는데 꽤나 많은 비용을
이미 지불하고 오셨지만 부품값만 빠지기에
억수로 손해보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러니까 10만킬로 정도 된 차량이
하체소음이 발생하고 있다면
하체부싱 풀세트작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하체부싱 교환 후
공차체결 작업 중 입니다..
하고 안하고 차이요...
비교를 하지마세요..
비교 할 대상이 아니니까요...--;;
최종 공차체결 작업 중 입니다..
하체가 더 딴딴해지고
하체가 더 안정적으로 변하기에
공차체결작업은 하체정비의 꽃이라고도 합니다..^^
함 느껴보실랍니까...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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