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레슨(R&B. soul. neo soul)대모첨부! 올바른발성법에관해 적어놓았습니다. 개인 1:1 레슨합니다. 소리의 길을여는방법. 기본적인발성및 지원여부에따른 벨칸토발성 ,호흡법등 95,전국가요제 대상 96,전국청소년가요대 금상 가이드보컬, 째즈가수 게스트공연, 대학로 홍대클럽등 다수공연, 02, Washington QUE스튜디오(마이클잭슨 ,마돈나등) 자체제작음반 Recording (QUE스튜디오레코딩당시 현지흑인에게 5개월간 발성및창법 지도) 레슨경력은 2년정도이구 현제 soul팀에서 음반준비중입니다. 레슨하는데있어서 위에것들은 다소용없는것이다만 많이따지는이유로... 소리는내는데(노래를부르는..)있어서 가장중요한것은 첫번째로 가수가 노래를부르고싶은 기분상태입니다. 그상태를 항상유지할수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그다음으로 발성및호흡등 기본바탕이 되는것이지여~~ 발성및 호흡 ...소리를내는모든방법은 당연히 가수가 노래를부르고싶은 기분상태가 가장중요합니다. 그다음으로 감정,태크닉등 노래를부르는데있어 필요한 부분... 우선... Contral mind 80% 호흡과 Support 15% 소리의 길을 만드는 발성 5% *우선 발성 이라는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Mother Nature) 으로 해야 합니다. 흔히 우리가 노래 하는 것을 어떤 무슨 방법으로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색한 표현이 되는 것입니다. 어린아이에게 "아~" 하고 소리 내보라고 하면 발성에 아무런 지식이 없는 그들이 가장 자연스럽게 소리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쉽게 이야기 해서, 발성 이라는 것은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부터 먼 곳에 있는 사람을 부르는 소리의 연결인 것입니다 *노래를 멋있게 잘 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요소중 한가지는 노래하기에 앞서 기분을 상기 시키고 exciting 하게 만들 수 있는 Contral mind(마음을 조정 하는 것) 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발성을 잘 만들고 호흡을 잘하고 하는 것에 앞서 훨씬 더 중요합니다. 긴장 되었을때 노래를 잘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노래를 하기 위해서 발음을 바꿀때면 항상 Jaw가 움직여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또박또박 이야기 해보면 느낄수 있는데, Jaw를 움직이지 않고는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음이 발음 될때는 Jaw가 닫혔다가 모음으로 연결되면서 열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노래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Jaw를 열고 있으면 안되고 닫혀있는 상태에서 여는것과 동시에 소리를 내야 합니다. 이렇게 Jaw를 움직여 줘야 소리가 걸리지 않고 자유로이 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Open the Jaw의 과정인 것입니다. *길을 만들고 색깔을 내고 공명을 만드는 발성은 모든 중요한 요인에 있어 5% 정도라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호흡과 발성 이전에 노래부르고 싶은 마음, 노래 부를 수 있는 마음이 없이는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무엇에 마음이 쏠리면 계속 그것을 생각 하듯이, 가수는 항상 소리 만드는 것에 마음을 쏟아야 합니다. 다시말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선 꾸준하고 많은 시간의 투자가 필요 하다는 것입니다. 노래는 꼭 피아노 앞에 앉아 소리를 내면서 해야지만 연습하고 공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길어야 1시간 정도의 소리내는 시간을 갖고 나머지의 시간은 끊임없이 발성의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으로 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생각하는 시간을 하루라도 거르게 되면 발성에 관해 지금까지 해온 것을 많이 잊어 버릴 수 있습니다. 예기가 길어졌습니다. 열성을다해 배우고자하는 노력만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봅니다. 위의 데모곡은 얼마전에작업하고 불러본것입니다. 이또한 흑인창법을 구사하였다고 볼수있지요. 흑인창법을 구사하는데있어서 필요한조건들과 그소리의길을 만드는 여러가지방법들또한 직중적으로 레슨합니다. 레슨장소는 홍대입니다. 제이메일입니다 nansui@hanmail.net 016-384-0284 (부제시 문자보네주시면 전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