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황선생님의 허락을 득하고 올립니다.
과수원 직거래. 최고의 메이커 순정 진영단감을 회원 여러분께 도매가격에 서비스합니다.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운영자 파천입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최고의 명품 진영단감 소식을 전합니다. 다시 단감의 본향 진영단감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올해 단감 소식은 암울암 그것입니다. 올해는 10월까지 무더웠던 이상기온으로 평년 수확량의 70% 정도밖에 생산하지 못했습니다. 단감 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은 거친 인플레에도 불구하고 작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물량도 평년에 비해 최상품은 귀하니 한 단계 . 아래 상품(上品)을 구매하시면 과일을 빨리 접할 수 있습니다 . 최상품은 하루에 서너 박스 밖에 생산하지 못하며 물량을 맞추자면 시일이 소요되니 드리는 말씀입니다.
작년에 이어 회원 여러분에게 이 글을 드리게 된 연유는 국내 최상의 품질 진영단감을 도매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과수원과 직거래할 수 있는 길을 터고자 함입니다. 즉 계절성 농산물이 지니는 복잡한 유통구조를 일거에 해소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득을 보는 밑그림을 그리겠다는 의도입니다. 올해는 과일값도 많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올리는 단감은 작년 가격 그대로입니다. 절대 이익을 노린 상행위는 아니며 파천이 그간 사랑받은 분들에게 드리는 작은 서비스 개념으로 접근하여 주시기를 앙망합니다.
생산자는 바로 제 고종사촌 형님입니다. 현재 김해 진영과 바로 접경한 지역(진영읍과 2km접경) 경남 창원시에서 5,000여평의 단감과수원을 자경하는 80대 농부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구매는 초로의 농부 사기를 올려 드리는 선행이니 부디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생산지가 진영이 아닌데 어찌 진영단감인가 하는 반문도 가능하겠지만 진영단감이나 창원단감이나 같은 품종인 "부유"종이며 동일한 지역에다 동일한 조건에서 재배되는 명품들입니다. 몇 년전까지는 창원에서 생산되는 단감도 모두 진영단감이라는 상표로 출하되었으나 이제는 진영과 인접한 창원농부들의 자존심 때문인지는 모르나 상표도 독립할 겸 굳이 창원단감이라는 상표를 붙이더군요. 다만 한 가지 다른 것은 진영은 재배역사가 오래되어 노후화한 과목들이 많지만 창원은 단감단지의 조성 역사가 진영보다 짧아 비교적 젊은 나무에서 감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 현상을 다른 말로 풀이하면 더 개량된 품종에다 더 싱싱한 과일이 생산된다는 뜻입니다.
현재 국내의 단감산지는 전국에 걸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진영과 창원 이외의 지역에서 생산된 단감들도 진영단감이라는 허위상표를 붙여 출하시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 즉 인터넷 쇼핑몰이나 시중에서 진영단감이라고 판매하는 물건 중 80% 이상은 다른 고장의 물건입니다. 진영단감이라고 이름을 붙여야 값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순정 진영단감은 일반 단감에 비해 거의 70%이상은 비쌉니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이에 대해 모르고 구입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알고 보면 높은 가격에 진영단감도 아닌 단감을 속아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단감에 생산지가 새겨지는 바도 아닌 이상 참으로 똑 바른 진영단감을 구매한다는 것은 지난한 일입니다.
그러면 왜 진영단감인가? 단감은 기름진 땅은 기본이고 따뜻한 해양성 기후에다 바다와 인접해 있고 바람이 불지 않는 지역이라야 명품이 생산됩니다. 단감은 확실한 온대성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그에 적합한 지역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을 정도입니다. 부산도 따뜻하기는 진영에 버금가나 동해와 남해의 합류지점인 만큼 바닷바람이 거세어 단감산지가 못됩니다. 경남진영과 창원에서 생산되는 단감은 이러한 요건을 구비하였기 때문에 명품이 된 것입니다. 명품단감은 씨가 한두 개에 불과하고 탁월한 당도와 속살이 부드럽고 물이 많은 데다 감이 지니는 결점인 입에서 목으로 넘길 때 막히는 현상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 감을 한 입 베어물면 사과와 같이 짝 소리가 나며 경쾌하게 쪼개집니다. 타도나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단감은 씨가 많고 살이 억세며 이러한 특성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설사 진영단감의 씨를 타 지역에 심어도 기후 관계상 억세고 맛없는 감이 생산될 뿐입니다. 진영이나 창원을 약간 벗어난 경남 밀양이나 창녕지역에 감을 심어도 진영단감과 같은 특성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평년에도 특상품은 5,000평 단감밭이라도 하루에 대여섯 박스만 생산되는 물건이니 만큼 거듭 부탁드리거니와 회원 여러분께서는 특상품은 피하시고 가급적 한 단계 아래인 상품을 주문하시면 쉽게 물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상품이나 상품이나 품질에서는 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아래는 명세입니다.
과수원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용강리 405-1 번지 영풍농원
상품 명세(택배비5,000원 포함) # 시중보다 박스당 15,000원 정도 저렴합니다.
단감 10kg 1상자 최상품(L2) 34개-40개 40,000원(시중가격 70,000원 이상)
상품(L) 41개-46개 35,000원(시중가격 60,000원 이상)
중상품(N) 47개-53개 30,000원(시중가격 50,000원 이상)
중품(S) 54개 25,000원(시중가격 40,000원 이상)
주문요령
입금계좌 농협 177742-52-092850 조윤희 휴대폰번호 010-9880-6299
먼저 조윤희님의 농협계좌에 해당금액을 입금시킨 후
010-9880-6299 휴대폰에 문자를 아래와 같이 보냅니다.
동생소개, 구매자 주소 및 성명, 구매자 휴대폰 번호, 구매명세 순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 예 : 동생소개,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2가 100 홍길동, 010-3333-0000, 중상품 2박스 60,000원 입금
이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의 "동생소개"라는 말을 반드시 명기하셔야 그 돈에 물건을 보내줍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돈을 더 입금하라는 메시지가 갑니다. 유의하세요. 좀 더 편하게 결제하는 길이 없을까 연구해 보았으나 판매주체가 판매전문인력이 아닌 농부인지라 이 외통수 말고는 길이 없었습니다.
영풍농원 전경
첫댓글 좋은 정보 올려주셔 감사합니다 난전에 파는 것 과는 상품 가치가 너무 다르네요
저는 상품 2박스 구매 하였습다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올해도 품질은 매우 양호했습니다.
즐겁게 잡수세요.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