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전기차 사업은 18억 위안의 순손실을 냈고, 6만 위안의 손실을 내며 자동차 1대를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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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전기차 사업은 18억 위안의 순손실을 냈고, 6만 위안의 손실을 내며 자동차 1대를 팔았다.
2024년 2월 26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스마트카 SU7 Max가 샤오미 부스에 전시되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PAU BARRENA/AFP)
베이징 시간: 2024-08-23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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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8월 23일] 샤오미그룹이 올해 2분기 결산보고서를 발표한 뒤 '샤오미 전기차 6만위안 적자 에 팔려 '(위안, 이하 동일) 뜨거운 검색에 돌입 목록. 어떤 사람들은 투자 비용이 높고 현 단계에서 손실이 정상이라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샤오미가 값싼 덤핑을 하고 있다고 비난합니다 . 레이준은 두 번 대답했다.
샤오미그룹은 지난 수요일(8월 21일) 올해 2분기 재무보고서를 발표했는데 , 이번 재무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사업 부문의 분기별 실적을 공개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분기 매출은 888억 8,800만 위안(위안, 아래 동일)에 달해 연간 32%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외부인들은 재무 보고서가 그룹의 사업을 '휴대폰 XAIoT'와 '스마트 전기 자동차 및 기타 혁신 사업'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그 중 '휴대폰' 수익 은
샤오미그룹 창업자이자 회장 겸 CEO 인 레이쥔 (雷君)도 자신의 개인 웨이보에 글을 올리며 위 재무보고서의 핵심자료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일부 본토 금융매체는 이번 재무보고서 데이터를 토대로 샤오미가 전기차 판매 대당 약 6만 위안의 손실을 본다고 관련 보도를 통해 분석했다.
이날 '샤오미, 차 팔아 6만 위안 이상 손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핫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레이쥔은 21일 저녁 웨이보에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성공은 멋있어야 한다! 샤오미 자동차 는 아직 투자 기간 중이니 다들 이해해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웨이보 스크린샷)
그룹 자동차 사업의 18억 위안 순손실에 대해 Xiaomi 그룹 회장 Lu Weibing은 첫째, Xiaomi Motors는 현재 규모가 작지만 자동차는 규모의 경제가 요구되는 전형적인 산업이며 둘째, Xiaomi의 첫 번째 모델은 순수 전기 세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배터리는 매우 비싸고 비용을 흡수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비용이 모든 모델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Lu Weibing은 Xiaomi Auto의 전략이 하나의 모델을 통해 상황을 여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룹이 계속해서 자동차 시장을 확장하고 규모의 경제를 달성함에 따라 “총이익률은 앞으로 더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에 유포된 스크린샷에는 Jiyue Auto의 홍보 책임자로 의심되는 Xu Jiye가 Moments에 Xiaomi Motors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게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또한 샤오미의 자동차 사업을 ' 덤핑 ', '기업가의 최악의 본성'이라고 비난했다고 덧붙였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8월 22일 오전, 일부 중국 언론은 쉬지예에게 위 스크린샷의 내용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상대방은 "친구 서클은 주로 친구들이 개인적인 의견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답했다. 구체적으로 확인하거나 위조하지는 않습니다.”
인터넷 관련 뉴스에 따르면 중국 네티즌들은 샤오미의 손해를 보고 자동차를 파는 행태에 대해서도 거론하고 있다.
샤오미 자동차 판매 대당 6만 위안 적자를 둘러싼 인터넷상 논란에 대해 레이쥔은 8월 22일 생방송에서 다시 "2분기에 우리가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사업에서 돈을 잃은 것은 사실이다"라고 답했다. 스마트카에는 18억, 즉 18억이 투자됐다”면서도 “샤오미 자동차의 생산능력이 어느 정도 규모에 도달하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쉬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특히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이다"라고 썼다.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