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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5:9~10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10.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 하더라 |
히브리어로 표기된 구속이라는 단어와 그 뜻을 살펴보니 구속(וגאלך 가알H1350), 구속(תפדה 파다 H6299), 구속(פדות׃ 페두트 H6304) 정도였으며 그 뜻은 “노예에서 해방, 몸값을 지불 함” 등입니다.
③. 구원과 구속을 모두 포함한 말씀을 찾아보았습니다.
구원, 구속이라는 두 개의 뜻을 포함한 구절을 살펴본 결과 “구원과 구속에 관하여 예수님과 합치된 뜻이 있는 구절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단어는 토라교도들이 주장하는 예슈아(ישׁועתנוH3444)가 아니라 (ונושׁעה야솨 H3467)이었습니다.
☛구원(ונושׁעה야솨 H3467), 구속자(וגאלך 가알H1350)
시106:10 저희를 그 미워하는 자의 손에서 구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하시며 그 원수의 손에서 구속(וגאלך 가알H1350 무르다, 친척이 되다, 구속하다)하셨고
사49:26 내가 너를 학대하는 자로 자기의 고기를 먹게 하며 새 술에 취함 같이 자기의 피에 취하게 하리니 모든 육체가 나 여호와는 네 구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자요 네 구속자(וגאלך 가알H1350 무르다, 친척이 되다, 구속하다)요 야곱의 전능자인줄 알리라
사60:16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 네 구속자(וגאלך 가알H1350 무르다, 친척이 되다, 구속하다), 야곱의 전능자인줄 알리라
사63:9 그들의 모든 환난에 동참하사 자기 앞의 사자로 그들을 구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하시며 그 사랑과 그 긍휼로 그들을 구속(וגאלך 가알H1350 무르다, 친척이 되다, 구속하다)하시고 옛적 모든 날에 그들을 드시며 안으셨으나
욥기서만은 다른 단어를 사용하였습니다.
욥6:23 내가 언제 말하기를 대적의 손에서 나를 구원(והמליט 말라트 H4422 벗어나다, 매끄럽다, 내다, 구원 )하라 하더냐 포악한 자의 손에서 나를 구속(תפדה 파다 H6299 몸값을 받고 석방하다, 끊다)하라 하더냐
사43: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כפרך 코페르 H3724 덮개, 역청, 마을, 해나식물, 속전)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2). 허락된 이름을 통해서 본 결론
①. 예슈아(ישׁועתנוH3444)가 아닌 (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 라 표기가 더 옳다
ונושׁעה야솨 H3467 = G292 G997 G998 G1295 G1522 G1807 G4160 G4506 G4982 G4990 G5614 |
(ונושׁעה야솨)는 인명을 표기 즉 구원자라는 말씀을 알리는 데도 사용되었으며 그 뜻은 위의 박스에서 보듯이 예수께서 구원(σωσει G4982) 하심과 동일함을 보게 됩니다.
아래 박스는 (ונושׁעה야솨 H3467)가 인명으로만 기록되어진 예를 이사야서에서 찾아서 올려놓습니다.
사19:20 이것이 애굽 땅에서 만군의 여호와를 위하여 표적과 증거가 되리니 이는 그들이 그 압박하는 자의 연고로 여호와께 부르짖겠고 여호와께서는 한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 보호자를 보내사 그들을 건지실 것임이라 사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가 없느니라 사45:15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진실로 주는 스스로 숨어 계시는 하나님이시니이다 사63: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은 실로 나의 백성이요 거짓을 행치 아니하는 자녀라 하시고 그들의 구원자(ונושׁעה야솨 H3467 완전하다, 돕다, 의롭다, 열려있다)가 되사 |
②. 예슈아(ישׁועתנו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
토라교의 주장에 의하면 예수님의 이름은 예슈아(ישׁועתנוH3444)이라 주장 하나 그 뜻은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며 그 의미를 이사야서에서는 하나님에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 통하여 주어지는 것으로 기록했으며 인명으로 기록된 근거를 이사야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박스는 이사야서에서 찾은 예슈아(ישׁועתנוH3444)로 기록한 말씀입니다.
2. 구원(ישׁועתנו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 시68: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ישׁועתנו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 하나님을 찬송할찌로다 사12:2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시라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심이라 사12:3 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ה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사25:9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사26:1 그 날에 유다 땅에서 이 노래를 부르리라 우리에게 견고한 성읍이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으로 성과 곽을 삼으시리로다 사26:18 우리가 잉태하고 고통하였을찌라도 낳은 것은 바람 같아서 땅에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베풀지 못하였고 세계의 거민을 생산치 못하였나이다 사33:2 여호와여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우리가 주를 앙망하오니 주는 아침마다 우리의 팔이 되시며 환난 때에 우리의 구원이(ישׁועתנו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 되소서 사33:6 너의 시대에 평안함이 있으며 구원(ישׁועתנו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과 지혜와 지식이 풍성할 것이니 여호와를 경외함이 너의 보배니라 사49:6 그가 가라사대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오히려 경한 일이라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 사49:8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사51:6 너희는 하늘로 눈을 들며 그 아래의 땅을 살피라 하늘이 연기 같이 사라지고 땅이 옷 같이 해어지며 거기 거한 자들이 하루살이 같이 죽으려니와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은 영원히 있고 나의 의는 폐하여지지 아니하리라 사51:8 그들은 옷 같이 좀에게 먹힐 것이며 그들은 양털 같이 벌레에게 먹힐 것이로되 나의 의는 영원히 있겠고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은 세세에 미치리라 사52:7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사52:10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보았도다 사56: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공평을 지키며 의를 행하라 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 가까이 왔고 나의 의가 쉬 나타날 것임이라 하셨은즉 사59:17 의로 호심경을 삼으시며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그 머리에 써서 투구를 삼으시며 보수로 속옷을 삼으시며 열심을 입어 겉옷을 삼으시고 [ 사59:11 우리가 곰 같이 부르짖으며 비둘기 같이 슬피 울며 공평을 바라나 없고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을 바라나 우리에게서 멀도다 사60:18 다시는 강포한 일이 네 땅에 들리지 않을 것이요 황폐와 파멸이 네 경내에 다시 없을 것이며 네가 네 성벽을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라, 네 성문을 찬송이라 칭할 것이라 사62:1 나는 시온의 공의가 빛 같이, 예루살렘의 구원(ישׁועה 예슈아H3444 구원받은 어떤 것, 구출, 번성)이 횃불 같이 나타나도록 시온을 위하여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
3). 결론은 예수(ιησου G2424)라는 이름은 하나님께서 온 인류에게 허락하신 이름입니다.
이 이름을 굳이 히브리어로 표기해야 한다면 일반명사인 예슈아(ישׁועתנוH3444) 가 아니라 예호슈-아(יהושׁע׃H3091 여호와는 구원)나 야솨(ונושׁעה H3467)로 표기함이 옳습니다.
또한 예슈아(ישׁועתנוH3444)로 표기하는 행위는 “그가 구원한다.”는 뜻 곧 『구원했다』가 아닌 “할 것이다”라 함과 『대속의 피와 구원의 주체가 불명확한』 구원을 말하는 것이 되어버리게 된다.
①. 예슈아(ישׁועתנוH3444)는 일반적인 구원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에 구원자의 이름이 기록될 때 하나님의 구원(예슈아ישׁועתנוH3444), 여호와의 구원(예슈아ישׁועתנוH3444), 주의 구원(예슈아ישׁועתנוH3444)으로 기록되는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구원(예슈아ישׁועתנוH3444)는 인명을 말하는 명사가 아니라 일반적인 명사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예수(ιησου G2424)라는 이름의 뜻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 라는 분명한 이름을 토라교에서 주장하는 대로 예슈아(ישׁועתנוH3444)로 바꾸어 부름으로 “죄에서 구원”이 아닌 여호와께서 구원(예호슈-아יהושׁע׃H3091 여호와는 구원)도 아닌 일반적인 구원(예슈아ישׁועתנוH3444)으로 추락시켜는 행위인데 이같이 불러 드림이 “합당한가!” 인지해야 합니다.
결코 하나님은 구원자 이름을 예수(ιησου G2424) 외에는 허락하시지 않으셨습니다.[행4:12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이 사건은 아주 명백한 것입니다.
만약 예슈아(ישׁועתנוH3444)가 옳다면 히브리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던 당시 사도들이나 히브리인들이 성경을 기록하거나 읽는 자들이 구원자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이 참람되게 사용됨을 묵인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고로 토라교도들이 주장하는 예슈아(ישׁועתנוH3444)는 예수(ιησου G2424)라는 이름을 참람되게 만드는 행위이며 행4:12의 말씀을 부인하는 행위입니다.
* 히브리어로 번역된 성경 마1:1을 첨부합니다.
ספר תולדת ישוע המשיח בן דוד בן אברהם׃마1:1(HMV)
마1:21 והיא ילדת בן וקראת את שמו ישוע כי הוא יושיע את עמו מעונותיהם׃
첫댓글 요즘헷갈렷는데 바로잡아주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