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607 좋나요?
질문]
제 어머니가 이번에 차를 바꾸시려고 하는데
(50대 후반) 주로 시내에서 운전하시는데 어쩌다 장거리
뛸때도 있습니다.
처음에 고려대상은 인피니티G37 세단, 렉서스 GS하이브리드, 그리고
메르세데즈 CL 클래스 쿠페 였는데
메르세데즈는 디자인은 예쁜데 넘 비싸고 (2억 6천),
인피니티랑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디자인이 별로라서
싫다고 하시던 중... (디자인과 안락성을 주로 보심.)
같은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되있는 푸조 607 디자인을 보시고 너무
예쁘다고 좋아하시더군요.
가격도 그다지 비싸진 않은 듯한데 푸조란 차브랜드가 좀 생소해서
고장이 잦지는 않은지 부품 구하기가 어려워서 A/S는 잘 되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푸조607은 국내에 들어온 푸조 세단중 가장 고급모델입니다.
푸조란 회사도 프랑스의 현대(?)라 할만큼 명성있는 회사이고
각종 신기술로 무장한 회사죠.
다만 국내에 들어온 206, 207, 307, 308, 406,407, 607등 푸조 라인업에서
중소형저가(..그래도 가장 작은 206부터 대부분 3천만원이 넘지만)가
인기가 있고 607은 동급의 BMW 5시리즈나 벤츠 C,E 클래스보다는
좀더 인기가 없는 편이긴 합니다.
선배의 차가 607이라 가끔 얻어 타보았을때의 경험으로는
국산 고급차들과 크게 차이나는것도 없지만 디자인 자체는 감각적인 푸조의 차답게
꽤나 매력적이고요.
전문가들의 리뷰로 보면..
독일차의 탄탄한 성능이나 일본차들의 섬세한 안락함의 중간정도(?) 되는
차라고 평가가 나오더군요.
프랑스제임에도 어딘가 어설픈 마무리가 아쉽다라는 얘기도 있구요...
실내의 안락성만으로 보자면 국내에서는 렉서스가 아직도
최고라 평가되는데 말입니다.
참고하시고 좋은차 고르세요~
같은 엔진 다른 자동차 쏟아진다
2.7리터 HDi V6 엔진으로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 607에 먼저 장착된 후 푸조 407을 비롯해 당시 포드에 속해있던 재규어랜드로버의 재규어 S타입, XJ,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3 등 다양한 차종으로 실려 나갔다....
한국서도 다운사이징 바람이 분다
508은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이다. 단종된 대형 세단 607의 후속 격이다. 508은 중형으로 분류되지만, 대형으로 분류되던 607과 차량 크기가 비슷하다. 그냥 보기에도 대형이라고 해도 손색없는 사이즈다. 그럼에도...
[시승기]푸조 뉴 508 GT(2.2), 스포츠카 부럽지 않은 세단
<아이뉴스24> [정수남기자] 푸조의 플래그쉽 세단인 607의 뒤를 잇는 프리미엄 세단 모델로 지난 5월 국내에 상륙한 푸조 508. 푸조 508은 중형차지만 성능은 대형차를 추구하는 차량이다. 지난 2004년 국내 디젤승용차 허용...